한국어
1000식님을 안동에가서 처음뵌게 일년도 넘었군요...
어제는 직접 만나뵙고 음악감상에 관한 개인레슨(?)을 받앗습니다.
30년 넘게 수만장의음반을 몰두해서 듣던분이시라
배울게 너무 너무 많아요....
있던 엘피판 다버리고 편리함만 추구하는
요즘 저 같이 시디로만 음악을 듣는 단조로운 플라스틱세대들에게는
정말 꿈 같은 이야기네요.
햄버거와 농약, 인스탄트식품들 그리고 거기에 걸맞는 플라스틱음악들...시디.
골드베르크변주곡 한곡만도 35장의 다른연주자의 음반을 사서 들으셨다니...
보나마다 허구헌날 음반사느라 점심을 굶으셨을게 눈에 훤히 보이네여....
많은곡들을 그렇게 다양한 연주음반으로 골고루 사서 들으신다니....
전 그동안 과식하느라 밥값에 돈 다 썻는데....아래배만 나온 초라한 내인생.
하루에 10시간이상씩 30년이면 그게 다 얼마나 많은시간과 정열을 투자한건가요?..
바늘이 엘피판 골을 더깊게 파서 깊은음을 몽조리 다 우려내게 하려고
0.5그램바늘뿐아니라 곡에 따라서는 3.5그램의 무거운 바늘도쓰시고
지나간 소중한 수십년간의 음악을 포기할수없는일.
그동안의 연주는 대부분 엘피판에 들어있으니...
시간여행을 하려면 그 시대로 들어가는 수 밖에......
첫번째 레슨받고 아주 죽을맛이네여....
십여장의 명반을 집중해서 듣느라고 오래만에
학창시절 몸전체를 던져 음악듣던 바로 그 바람직한(?)태도로 돌변하니..ㅎㅎㅎㅎ
산만한 일상생활에서그런 집중감있는 감상은 습관이 안되면 힘들겠죠...
음악듣고나니 땀도나고 엄청 현기증나네여...
그동안 너무 편하게만 음악을 들어왔나..ㅎㅎ.
(1000식님은 그냥 즐겁게 이야기하신건데 ,
배울게 너무 많아서 제겐 레슨처럼 느껴지네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
뮤직토피아 | 2023.01.19 | 194958 |
| 공지 |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21.02.17 | 223871 |
| 공지 |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4 | 뮤직토피아 | 2020.03.09 | 230947 |
| 공지 |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 뮤직토피아 | 2020.02.14 | 208110 |
| 공지 |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19.11.02 | 235670 |
| 11637 | 1월30일 이케다 신지 대구공연 5 | 정호정 | 2005.01.19 | 3844 |
| 11636 | 누구 imagine 악보 있는 분... 3 | 아이모레스 | 2005.01.20 | 4678 |
| 11635 | 다양한 줄 5 | 기타문화원 | 2005.01.20 | 4087 |
| 11634 | 김배홍 공연을 보고.. 33 | 언젠가 | 2005.01.21 | 5225 |
| 11633 | 서울 전지역 출장레슨 합니다 | 김기범 | 2005.01.21 | 3848 |
| 11632 | [공지]게시판에 글안올라가지는것은 글쓰는시간이 길어서입니다. 7 | 수 | 2005.01.21 | 3462 |
| 11631 | 기타케이스가방 1 | 라일 | 2005.01.21 | 3811 |
| 11630 | karen 악보 올려주세요 제발이요~ 올리시면 부우자 되실거에요~ | *~和~* | 2005.01.21 | 3956 |
| 11629 | Badi Assad. 6 | ZiO | 2005.01.22 | 4194 |
| 11628 | T-X가 돌아왔다... 2 | 아랑 | 2005.01.22 | 3930 |
| 11627 | 귀 7 | 수 | 2005.01.22 | 3670 |
| 11626 | 수님 보세요.. 5 | 언젠가 | 2005.01.22 | 3504 |
| 11625 | 오모씨 관련 기사입니다. 5 | 깜빠라치 | 2005.01.22 | 3936 |
| 11624 | 숭실대 콘서바토리 2005년 편입생 모집요강(클래식기타포함) | 숭실대콘서바토리 | 2005.01.22 | 4599 |
| 11623 | 숭실대 콘서바토리 2005년 신입생 모집요강(클래식기타포함) | 숭실대콘서바토리 | 2005.01.22 | 4486 |
| 11622 | 어찌된 영문인지... 6 | happywhale | 2005.01.23 | 3522 |
| 11621 | 락연주자와 귀. 1 | 수 | 2005.01.23 | 3919 |
| 11620 | [re] 수님 보세요(브라질 주요도시 연평균기온 강수량=습도??) 1 | 아이모레스 | 2005.01.24 | 4627 |
| 11619 |
수님 보세요(브라질 주요도시 연평균기온 강수량=습도??)
4 |
아이모레스 | 2005.01.23 | 6942 |
| 11618 | [re] 기타연주가협회 홈페이지 어디 있나요? 2 | 여기.. | 2005.01.24 | 3565 |
| 11617 | 기타연주가협회 홈페이지 어디 있나요? 2 | 제락 | 2005.01.24 | 3606 |
| 11616 | 도깨비뉴스(펌)-별난기타들 | gaspar | 2005.01.24 | 4388 |
| 11615 | 기타 편곡을 독학하려면 어떤 책을 봐야할까요...? 5 | 나르나르 | 2005.01.25 | 5179 |
| 11614 | 탱고엔 스카이 같은 탱고곡 추천해 주세여~ 3 | 탱구 | 2005.01.25 | 4448 |
| » | 1000식님에게 개인레슨받다. 1 | 수 | 2005.01.25 | 4203 |
| 11612 | 가입 인사=_= 3 | walker | 2005.01.25 | 3376 |
| 11611 | 피아졸라의 Adios Nonino | ^^;;; | 2005.01.26 | 5828 |
| 11610 | 아~~ 회의감이 듭니다.. >.< 고민이 있어용.. 13 | 권진수 | 2005.01.26 | 3738 |
| 11609 | 수 님 .. 6 | 삼천포사람 | 2005.01.26 | 3601 |
| 11608 | 차차님이 일내셨어요. 10 | 차차님사랑 | 2005.01.26 | 3847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너무 비행기 태우시네요.
수님 만나서 맛있는 생삼겹살 대접받았습니다. 감솨~
그리고 백호님의 스튜디오에서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시간가는 줄 모르겠더군요.
음악이란 인생에 있어 그리 중요한 것은 아닐지 모르지만 영혼의 안식과 자양분과 같은 게 아닐까요?
영혼을 기쁘게 하는 것, 그게 음악이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