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제가 일반 음악 감상실에 알 스튜어트의 <베르사이유 궁전>이라는 음악을 올렸는데요...
몇가지 기억이 잘 나지 않아서 여쭤봅니다...
<들국화>의 전인권이 故허성욱과 함께 낸 음반에 수록되어 있는 <사랑한 후에>라는 곡은
이 <베르사이유 궁전>이라는 곡을 리메이크 한 것이죠..
그런데 <베르사이유 궁전>이라는 곡의 전주부분이 꼭
엔니오 모리꼬네의 <시네마 천국>의 테마와 비슷해서
제가 아는 어떤 분은 표절이니 어쨌느니 하였더랬는데,
뭐, 겨우 두마디 가지고 표절이라고 하긴엔 좀 거시기하고요...
얘기가 잠시 삼천포로...--..--;;;
15년전에 노우드 기타 교본의 제 2권을 보니까
이 곡의 전주부분과 똑 같은 선율의, 르네상스 시대의 곡이 있었던 걸로 기억됩니다.
(결국 알스튜어트는 이 르네상스 음악의 테마를 빌어서 <베르사이유 궁전>을 작곡했다는 거네요..)
이 곡의 제목과 작곡자가 누구인지 혹시 아시는 분 없나요?
그리고 악보 구할 수 있는 방법두요...
(아시다시피 노우드는 절판이 되서요..)
몇가지 기억이 잘 나지 않아서 여쭤봅니다...
<들국화>의 전인권이 故허성욱과 함께 낸 음반에 수록되어 있는 <사랑한 후에>라는 곡은
이 <베르사이유 궁전>이라는 곡을 리메이크 한 것이죠..
그런데 <베르사이유 궁전>이라는 곡의 전주부분이 꼭
엔니오 모리꼬네의 <시네마 천국>의 테마와 비슷해서
제가 아는 어떤 분은 표절이니 어쨌느니 하였더랬는데,
뭐, 겨우 두마디 가지고 표절이라고 하긴엔 좀 거시기하고요...
얘기가 잠시 삼천포로...--..--;;;
15년전에 노우드 기타 교본의 제 2권을 보니까
이 곡의 전주부분과 똑 같은 선율의, 르네상스 시대의 곡이 있었던 걸로 기억됩니다.
(결국 알스튜어트는 이 르네상스 음악의 테마를 빌어서 <베르사이유 궁전>을 작곡했다는 거네요..)
이 곡의 제목과 작곡자가 누구인지 혹시 아시는 분 없나요?
그리고 악보 구할 수 있는 방법두요...
(아시다시피 노우드는 절판이 되서요..)
Comment '20'
-
음..... 노드의 르네상스판의 모든 곡을 다 읽어보진 못해서 잘은 모르겠지만.... 제가 읽어보면서 비슷한 선율이라고 느낀 건 이곡 악보자료실에 있는 Jack Duarte 의 two piece 중 전주곡의 첫부분이 아주 유사합니다... 지얼님이 느끼진 유사하다고 생각하신것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요... 이 악보는 허병훈 선생님이 아주 옛날에 내신 3권짜리 클래식 명곡집중에 있어서 예전에 읽었던 기억이 있는데 여기 악보자료실에도 어느분이 올려놓으셨더군요.... 그 유사성때문에 학교다닐때 후배들에게 비슷하지 않냐고 늘 쳐주던 기억이 있는데 글쎄요...
-
William Byrd의 Pavan"솔즈베리 백작"입니다.
-
혹, 아니면 지송!!!
-
전... 노우드 기타교본에 대해서 아는 바가 전혀 없으니...
아는체하고 싶어도(지얼님 저도 아는체 좀 하고 싶어용~~^^)
하지만 저도 허병훈님의 명곡집이 서너권 있으니 군인님이
말씀하신 곡을 나중에 한번 찾아는 봐야겠어요...
지얼님 그 곡 찾기 바랍니다!!! -
더불어 지얼님의 음반(2곡 들은거..) 예전에 수님이 저에게 건네 주셔서 잘 듣고 있습니다.
늦게나마 감사드립니다.(고대앞에서 로하스와의 만남때 주셨습니다.) -
맞아요! 솔즈베리 백작!
백작 얘길 들으니 어렴풋이 기억납니다..^^
감사합니다~
잘 들으셨다니 저도 기쁩니다^^
근데 연주가 좀 후져서...특히 고엽은 질질 끌려가듯이 연주해서...ㅜ..-
그리고 군인님께서 말씀하신 두아르테의 곡도 한번 찿아 볼께요.^^
덤으로 좋은(안들어 봤기 때문에 좋을 것 같은...이 맞지만) 곡 소개까지 받았네요~
-
맞다고 하시니 다행입니다.
언제 한번 저희 가게 놀러 오세요.(고대앞 자작나무)
커피 드리고 덤으로 쏘주도 한잔 쏘겠습니다. -
빈대떡신사님 축하드려요!!! 근데... 커피에 덤으로 쏘주라~~
여~엉 궁합이...^^ 차라리 커피에 라면국물이...^^ -
수님께 여쭈어 보시면 저희 가게 아십니다.
미리 연락주시고 여러분 같이 오셔도..(019-256-7136) 이창학입니다. -
제가 노우드2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찾아보니 120쪽에 솔즈베리의 백작 이 있네요.
악보가 필요하시면 보내드릴께요. -
앗.... song 님 악보자료실에 악보좀 올려주시면 안될까요....... 매번 이런 부탁만 드려서 죄송합니다...
-
앗... 빈대떡 신사님 혹시 박선생님 아시는분 아닌가요..^^;; 고기부멤버.. 박선생님 파리가실때 무쟈게 자랑하시던데... 항상 변치않는 분들이라고...하하
-
빈대떡신사님, 넘 감사합니다^^
머지 않은 때에 매냐칭구님들과 함께 찿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SONG님도 넘 감사해요...
제 멜 주소는 add211@hanmail.net입니다..
진짜 멋진 곡이죠...
지금은 시네마 천국의 선율이 더 유명하지만...^^;;; -
빈대떡신사님 얼렁 작곡하신거 한곡만 같이 연주할수있게 해주세여...
그리고 집 주소좀 제게 알려주셔요...음반 보내드리게요.
brahman7@hanmail.net -
제가 내일 아침 일찍 지방에 내려가서 일요일날 늦게 올라올 예정입니다.
다음주 가능한한 빨리 악보자료실에다가 악보 올려놓을께요.
군인님,죄송하긴요. 도움되는 기쁨도 큰건데... -
네, 파리의 박혜순님이 아는 고기부 출신 맞습니다.
수님, 요새 제가 만든 곡들을 정리중에 있습니다.
끝나는대로 공개할 생각입니다.
여기에 써도 상관없을듯 해서 그냥 주소 알려드립니다.
서울 성북구 안암동5가 101-19 지하 자작나무 이창학
음반 보내주신다니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모두 한번 놀러오세요...
참고로 내년에 박혜순님의 연주회를 고대에서 추진중입니다.(확실치는 않지만...)
관심, 부탁드릴께요!!!
-
와..박혜순님의 연주회 너무 기대되어요...
프랑스에서 활동하시는분은 박혜순님뿐이신거 같은데....
이번에 런던, 파리를 들려 브라질로 가게될거 같아요...
오늘 우편으로 자작나무로 보내드렸습니다....
자작나무에 칭구들과 저녁때 놀러가고싶네여...
이창학님의 작곡 너무 기대되여..... -
Pavana & Galiardo The Earle of Salisbury이네요 ..인터넷에서 미디화일을 찾았는데 음악감상실에 올려볼께요...피날레를 이용하면 악보로 변환 가능할겁니다..
-
keyboard 음악이라 기타하고는 다를 좀 다를 것 같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
뮤직토피아 | 2023.01.19 | 195643 |
| 공지 |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21.02.17 | 224651 |
| 공지 |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4 | 뮤직토피아 | 2020.03.09 | 231718 |
| 공지 |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 뮤직토피아 | 2020.02.14 | 208873 |
| 공지 |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19.11.02 | 236477 |
| 11877 |
음악감상실에 가끔 연주 모습을 보이는 브림의 최근 모습입니다.
18 |
Ryoma | 2004.11.23 | 5102 |
| 11876 | 빌라로보스 연습곡1번 말인데요 1 | 푸흐 | 2004.11.23 | 3461 |
| 11875 | 아르시누스최진원입니다. 2 | arssinus | 2004.11.24 | 3372 |
| 11874 | 심심풀이... 2 | 지나가다 | 2004.11.24 | 3715 |
| 11873 | 대치동이나 수서,일원 쪽에 기타 학원, 선생님 아시는분 질문요.. 8 | 학생 | 2004.11.24 | 5553 |
| 11872 | 제임스박님 만세에~~~~~ 21 | 차차 | 2004.11.24 | 4443 |
| 11871 | 오늘 도메니코니 연주회 어땠나요? 2 | 로드리고 | 2004.11.24 | 3670 |
| 11870 |
Santorini 미니파일
|
Ryoma | 2004.11.25 | 6464 |
| 11869 | Yanni의 Santorini 악보를 말이죠.. ㅠㅜ 3 | ceva | 2004.11.25 | 9386 |
| 11868 |
제임스박님의 음반
34 |
오모씨 | 2004.11.25 | 5942 |
| 11867 | 칭구 음악 듣기는... | zIO | 2004.11.25 | 4322 |
| 11866 | 제임스 박님의 공로. | 삐약이 | 2004.11.25 | 3815 |
| 11865 | 진짜 제임스 박이었을까요? 4 | 양 | 2004.11.25 | 3717 |
| 11864 | 제임스 박님이 실제 활동하시는 기타리스트시라면 이번에 3 | 수 | 2004.11.25 | 3862 |
| 11863 | 카세트테잎으로 녹음한거 컴터로 움기는법 없을까요? 4 | p.p | 2004.11.25 | 4409 |
| 11862 |
- 저도 받고 배송 작업 중입니다 ㅋㅋ
3 |
오모씨 | 2004.11.25 | 4228 |
| 11861 |
오늘 칭구음반 vol.2 발송했습니다.
19 |
수 | 2004.11.25 | 4200 |
| 11860 | 엠디 녹음 질문입니다. 14 | 레코드 | 2004.11.25 | 5626 |
| 11859 | 바가텔연주 4 | 왈튼 | 2004.11.26 | 4878 |
| » | 이곡 제목 아시는 분~ 20 | ZiO | 2004.11.26 | 4464 |
| 11857 | 휴가나왔습니다.. 3 | JoDaC | 2004.11.26 | 5636 |
| 11856 | 2005년 기타칼렌더(칭구들사진이면 더 좋겟죠.) 만들어주세여. 3 | 수 | 2004.11.26 | 4895 |
| 11855 | 지난번 음악화일올린 제임스는 장난이라는것이 밝혀졌습니다. 29 | 수 | 2004.11.26 | 4882 |
| 11854 | 기타매냐 vol 2... 11 | jazzman | 2004.11.27 | 3629 |
| 11853 | 불쌍한 제임스 님 11 | 삐약이 | 2004.11.27 | 3793 |
| 11852 | 소르---- 주옥같은 많은 명곡들이 자주 연주되기를 바라며. 6 | 고정석 | 2004.11.28 | 12268 |
| 11851 | 소르는 발레나 오페라 곡을 많이 작곡했다던데.. 7 | 고전파 | 2004.11.27 | 4022 |
| 11850 | 음반 잘 받았습니다. | Ryoma | 2004.11.27 | 5735 |
| 11849 |
안나 비도비치 내한콘서트 안내 & 앙케이트 조사
|
(주)프로아트 | 2004.11.27 | 4137 |
| 11848 | 비발디의 사계 6 | 정호정 | 2004.11.27 | 5951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그런분 계시면 그분은 한번에 스타되는거당!!!^^
자~아 여러분들 이런 찬스 맨날 오는 거 아닙니다
빨리빨리들 찾아내 보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