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2004.11.25 15:16
카세트테잎으로 녹음한거 컴터로 움기는법 없을까요?
(*.115.161.192) 조회 수 4414 댓글 4
안녕하세요~ 동아리에서 연주회녹음을 카세트테잎으로 했는데요
예전 처럼 그냥 움기면 잡음이 너무 많이 남아서요,
혹시나 잡음 최대한 줄일 수 있는 방법 아시는분 있으면 도움 부탁드려요~
예전 처럼 그냥 움기면 잡음이 너무 많이 남아서요,
혹시나 잡음 최대한 줄일 수 있는 방법 아시는분 있으면 도움 부탁드려요~
Comment '4'
-
잡음 원인: 출력단이 나쁘다, 선이 불량이다. 사운드 카드가 꼬졋다... 아마 셋 중에 하나겠죠? ^^;;;
출력되는 음질을 최대한 좋게 하려면 우선 여건이 허락하는 한 최대한 좋은 시스템을 이용해 재생하세요.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 이용 가능하시면 카세트 데크에서 재생하면서 앰프 뒷쪽의 tape out 에서 출력 뽑아서 (너무 오래되서 삭아 있을지 모르는 (?) 케이블 쓰지 마시구요, 이 경우라면 한쪽은 좌우 RCA 단자, 한쪽은 스테레오 이어폰 단자로 Y 형태로 연결된 케이블 쓰세요.) 사운드 카드의 line in 으로 넣어보세요. 헤드폰 출력단자에서 뽑아서 보내도 되지만, 오디오 시스템이라면 헤드폰 출력단자보다는 뒷쪽의 tape out 단자의 음질이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갑자기 자신없어짐... audioguy 님 도와주세요! ^^;;;;) 그래도 잡음이 해결 안되면 아마 사운드 카드 업그레이드를 생각해야 할 겁니다. 특히 그다지 품질을 좋다고 보기는 어려울 온보드 타입의 사운드 카드라면 잡음의 주범일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니면... CDROM 달듯이 PC에 카세트 데크 장착하는 제품이 있었는데... 요새도 파나 모르겠습니다만... 써보지는 못해서 어떻진 모르겠습니다. -
저도 가끔 테이프를 mp3로 바꾸는데, 컴의 라인인단자와 카셋트의 라인아웃단자를 연결하면 됩니다.
녹음프로그램은 별도로 하나 있어야합니다. 거원제트오디오(프리웨어)에서도 녹음이 가능하더군요. 참고하셔요.
혹시 mp3플레이어를 갖고 있으시면 아주 쉬워져요.
물론 플레이어가 다이렉트인코딩 기능을 지원해야만 가능합니다.
카셋테입이나 시디플레이어를 mp3플레이어의 잭에 스테레오케이블(1,000원이내면 삽니다. mp3 살 때도 같이 따라오고요.)을 연결해서 바로 mp3로 변환시키면 됩니다.
128MB 정도 용량을 지원하는 플레이어면 더 편하고요. 비트레이트도 5단계까지 조정이 가능한 것도 있습니다.
간혹 다이렉트인코딩기능이 지원안되는 플레이어도 있습니다.
나중에 변환된 mp3를 컴으로 옮기면 됩니다. -
도움 감사드립니다~
나중엔 변환해서 어설프지만 연주회한거 몇게 올려볼게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
뮤직토피아 | 2023.01.19 | 196143 |
| 공지 |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21.02.17 | 225235 |
| 공지 |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4 | 뮤직토피아 | 2020.03.09 | 232261 |
| 공지 |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 뮤직토피아 | 2020.02.14 | 209406 |
| 공지 |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19.11.02 | 237040 |
| 11877 |
음악감상실에 가끔 연주 모습을 보이는 브림의 최근 모습입니다.
18 |
Ryoma | 2004.11.23 | 5108 |
| 11876 | 빌라로보스 연습곡1번 말인데요 1 | 푸흐 | 2004.11.23 | 3463 |
| 11875 | 아르시누스최진원입니다. 2 | arssinus | 2004.11.24 | 3373 |
| 11874 | 심심풀이... 2 | 지나가다 | 2004.11.24 | 3719 |
| 11873 | 대치동이나 수서,일원 쪽에 기타 학원, 선생님 아시는분 질문요.. 8 | 학생 | 2004.11.24 | 5560 |
| 11872 | 제임스박님 만세에~~~~~ 21 | 차차 | 2004.11.24 | 4447 |
| 11871 | 오늘 도메니코니 연주회 어땠나요? 2 | 로드리고 | 2004.11.24 | 3673 |
| 11870 |
Santorini 미니파일
|
Ryoma | 2004.11.25 | 6470 |
| 11869 | Yanni의 Santorini 악보를 말이죠.. ㅠㅜ 3 | ceva | 2004.11.25 | 9391 |
| 11868 |
제임스박님의 음반
34 |
오모씨 | 2004.11.25 | 5947 |
| 11867 | 칭구 음악 듣기는... | zIO | 2004.11.25 | 4325 |
| 11866 | 제임스 박님의 공로. | 삐약이 | 2004.11.25 | 3820 |
| 11865 | 진짜 제임스 박이었을까요? 4 | 양 | 2004.11.25 | 3719 |
| 11864 | 제임스 박님이 실제 활동하시는 기타리스트시라면 이번에 3 | 수 | 2004.11.25 | 3872 |
| » | 카세트테잎으로 녹음한거 컴터로 움기는법 없을까요? 4 | p.p | 2004.11.25 | 4414 |
| 11862 |
- 저도 받고 배송 작업 중입니다 ㅋㅋ
3 |
오모씨 | 2004.11.25 | 4232 |
| 11861 |
오늘 칭구음반 vol.2 발송했습니다.
19 |
수 | 2004.11.25 | 4208 |
| 11860 | 엠디 녹음 질문입니다. 14 | 레코드 | 2004.11.25 | 5630 |
| 11859 | 바가텔연주 4 | 왈튼 | 2004.11.26 | 4887 |
| 11858 | 이곡 제목 아시는 분~ 20 | ZiO | 2004.11.26 | 4465 |
| 11857 | 휴가나왔습니다.. 3 | JoDaC | 2004.11.26 | 5643 |
| 11856 | 2005년 기타칼렌더(칭구들사진이면 더 좋겟죠.) 만들어주세여. 3 | 수 | 2004.11.26 | 4898 |
| 11855 | 지난번 음악화일올린 제임스는 장난이라는것이 밝혀졌습니다. 29 | 수 | 2004.11.26 | 4889 |
| 11854 | 기타매냐 vol 2... 11 | jazzman | 2004.11.27 | 3632 |
| 11853 | 불쌍한 제임스 님 11 | 삐약이 | 2004.11.27 | 3800 |
| 11852 | 소르---- 주옥같은 많은 명곡들이 자주 연주되기를 바라며. 6 | 고정석 | 2004.11.28 | 12276 |
| 11851 | 소르는 발레나 오페라 곡을 많이 작곡했다던데.. 7 | 고전파 | 2004.11.27 | 4025 |
| 11850 | 음반 잘 받았습니다. | Ryoma | 2004.11.27 | 5741 |
| 11849 |
안나 비도비치 내한콘서트 안내 & 앙케이트 조사
|
(주)프로아트 | 2004.11.27 | 4144 |
| 11848 | 비발디의 사계 6 | 정호정 | 2004.11.27 | 5952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싸운드 포지를 키고 빈 페이지를 하나 열어 녹음을 합니다.
그리고 컴의 볼륨조절부분으로 가서 '마이크'를 on 으로 하시구요
카세트 테이프를 켜고 소리가 들리는지 확인하고 녹음한 후,
녹음이 되면 사운드포지에서 편집합니다.사운드 조절 등을 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