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의 주인인 수님의 허락을 받지 않았지만,
예전 운영자의 약간 남은 영향력?으로 아이피 공개를 모두 해 달라고 의뢰했습니다.
마치 아이피 주소를 운영자들만 알고 악용하는 것으로 오해되는 일이 많아 아예 모두 공개를 함으로서 그런 오해의 소지 없애도록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하트가 있는 부분공개 아이피 말고,
아이피 공개 모두 되면, 싸울 분들은 아이피 주고 적어들고 경찰서가서
조사실에서 서로 면상 대고 싸우십시오.
매니아는 기타와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이 정보를 나누고 정을 돈독히 하는 곳이지 싸움판이 아닙니다.
앞으로 싸울 일이 있으면 매니아에 공론 일으키지 말고 상호 이멜(다음메일은 익명제임)교환하면서 싸우시기를 권유드립니다.
그리고 익명, 실명(즉 고정닉넴, 비고정닉넴)이 그렇게 중요합니까?
시스템적으로 사이트가 익명, 혹은 실명으로 전환할 수 있지만, 그런 제도적 장치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이용하는 사람들의 자율적인 공중도덕입니다.
이 곳은 대다수의 음악을 좋아하는 이들이 일상으로 부터 탈출해 와서 쉬는 곳입니다.
이 곳의 주인이 누구든, 성격이 어떻든 하는 것은 그 다음의 문제입니다.
대다수의 이런 분들에게 피해를 주는 거친 분위기는 더이상 안됩니다.
각자 이멜 교환으로 피터지게 싸우시든지, 만나서 맞짱을 뜨시든지 하십시오.
고정아이디를 쓰시는 분이든, 비고정 아이디를 쓰시는 분이든, 어느 한 분 소중치 않은 분이 없으며,
모두 매니아들이십니다.
어린아이들도 아니고.. 여기서 싸움질을 하고 있으니, 청소년 권장사이트가 된 마당에 이게 무슨짓들입니까?
당장 싸움질 그만하시고, 싸울 일 있으면 각자 딴데서 싸우십시오.
고정닉넴을 쓰는 분들의 경우 대부분 자신의 이메일이 있으니, 그분들과 얘기 나누고픈 분들은 이멜로 연락하십시오.
혹 맞짱뜨고픈 분 이멜 주소 모르면 제가 알아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인장에게 할 말이 있으면 주인장에게 메일을 보내십시오.
익명으로 공론 모아가며 사이트 전체를 욕보이지 마시고요.
이 곳에서 주인장 또한 한명의 회원일 뿐입니다. 그 사람에 대해서 할 말이 있으면 만나서 멱살 잡고 얘기하십시오.
자유도 자유를 즐길 줄 아는 이들이 즐기는 것입니다.
세상엔 볼거리 들을거리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아름다운 눈을 가진이에게 아름다운 것이 보입니다.
삐툰 시선을 가진 사람들 눈엔 바른 것도 삐툴어 보입니다.
(누구를 지칭하는게 아닙니다. 누구나 다 그렇지 않습니까?)
다들 자중하시고, 이상한 악플, 악플에 또 악플 다실 에너지 남아있으면
칭구연주에 잘들었다는 꼬리나 하나 더 남기시고, 누가 질문한건 없나 살펴보십시오.
기타매니아의 게시판들이 잼난 소식들, 새로운 이들이 가져온 사연들로 차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 이상의 글은 기타매니아의 공식적 입장이 아니기에 제 의뢰가 먹힐지 말지는 모릅니다. 결과에 개의치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