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한국어
2004.01.30 15:12

저작권

(*.218.211.92) 조회 수 3614 댓글 9
오랜만입니다.

언제 부터인가 매냐에 글쓰는 것이 부담이 되어서...

글구 작년 7월부터 담배를 끊고나서 정상적 생활(특히 창작)이 안되는

폐인이 되었어여 ㅠ..ㅠ (지금 이 글 쓰는 것 조차도 무척 힘들어여)


저작권문제에 대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봅니다.


- 허용되는 것


1. 구입한 음반중 혼자 듣기 아까운 곡이 있어서 매냐 칭구들과 함께 들을려고

mp3로 만들서 기타음악 감상실에 올린다.

2. 친구에게서 얻은 mp3가 너무 좋아 역시 함께 들을려고 매냐에 올린다.

3. 기타연주는 천재이지만 컴맹인 아마추어 친구의 연주를 녹음해서

그 친구의 연주라는 것을 밝히고 매냐에 올린다.


- 허용 안되는 것


a. 구입한 음반을 cd 복사해서 남에게 판다.

b. 천재인 친구의 연주를 몰래 녹음한 후 매냐에 내가 친거라고 한후 올린다.

c. 아이파코님의 연주를 모아 cd로 만든 후 리어커에서 판다.


좋은 연주를 mp3로 만들어 매냐 게시판에 올리는 행위를 할 때

유명연주자는  대부분 부자라 mp3 때문에 경제적인 타격을 받지는 않을 것 같고

무명 연주자는  여러 사람에게 홍보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봄니다. ( 단 잘 친것에

한해서...왜냐면 실력 탄로나면 혹시나 해서 사는 사람도 없을 테니깐)

글구 정말 가난한 사람도 연주를 들을 수 있어서 얼마나 좋아여?


인터넷과 기타매냐덕분에 방송국과 음반사의 횡포에서 벗어날 수있게 되었어여.
Comment '9'
  • ... 2004.01.30 15:22 (*.49.80.238)
  • niceplace 2004.01.30 17:13 (*.218.211.92)
    이글 쓰면서 짧은 생애 동안 그토록 보고싶어하던 그림을 돈이 없어 죽기 직전에야 볼 수 있었던 플란다스개의 주인공이 생각나네여
  • 2004.01.30 17:39 (*.227.73.47)
    폐인이 되다니요.....이를 어째요...나이스플레이스 많이보면 아이딘데...
  • 2004.01.30 17:50 (*.227.73.47)
    niceplace님 화이팅.
  • 서정실 2004.01.30 18:10 (*.55.159.184)
    좋은 의도로 올린 MP3를 몰래 퍼다가 씨디로 만들어 남에게 판다.... 라는 경우도 가능하지요.
  • niceplace 2004.01.31 01:59 (*.218.211.92)
    아! 수님 안녕하세요.
  • niceplace 2004.01.31 02:02 (*.218.211.92)
    사실 지금 법 이야기한 것은 아닌데...
  • niceplace 2004.01.31 02:03 (*.218.211.92)
    근데 법 자체가 우리를 행복하게 해 줄 수 있을 까여....
  • niceplace 2004.01.31 02:06 (*.218.211.92)
    글구 돈 벌려고 기타 시작하는 분도 계신가여...글구 돈 안내면 연주 안들려 준다고 하는 예술가도 있나바여.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file 뮤직토피아 2023.01.19 195567
공지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뮤직토피아-개발부 2021.02.17 224525
공지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4 뮤직토피아 2020.03.09 231624
공지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뮤직토피아 2020.02.14 208772
공지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뮤직토피아-개발부 2019.11.02 236368
13287 죄송합니다. 1 옥용수 2004.01.30 3767
13286 질문입니다... 1 임태형 2004.01.30 3976
13285 [re] 저작권 8 한마디 2004.01.30 3837
» 저작권 9 niceplace 2004.01.30 3614
13283 파일 업로드에 관하여 저도 여러마디.. 10 꿈틀.. 2004.01.30 3867
13282 위의 글 보면서 평소에 느끼던 점을... 7 서정실 2004.01.30 4053
13281 알함브라를 치겠다며 트레몰로를 1년이상 연습했어도 안되는 사람만 해당 15 돌 사부 2004.01.30 11067
13280 "트레몰로 주법" 요령, 이렇게 하면 되는거 맞나요? 28 beginner 2004.01.30 6294
13279 나래기타? 1 나그네 2004.01.30 4110
13278 파일 공유, 저작권에 대한 개편자의 생각...ㅋ 1 오모씨 2004.01.30 4131
13277 실리카켈의 도움이었을까? 7 또죄송함 2004.01.31 3774
13276 모사이트 약관...... 4 file ★★★★★ 2004.01.31 3856
13275 '트레몰로가 가장 쉬웠어요'... 10 야맛있다 2004.01.31 5101
13274 도움을 구합니다.(브린 터펠 동영상 관련) 2 김희도 2004.01.31 3509
13273 라드니스님이라고 봐주시면...감사. guno 2004.02.01 4169
13272 동영상 나누어서 녹화하는 프로그램좀 알려주세요 5 여쭙니다 2004.02.02 3713
13271 이곡 편곡됬으면 좋겠다.. 3 ~~~ 2004.02.03 3933
13270 [re] 글쎄요.. 4 아마추어 2004.02.03 3249
13269 클래식기타를 접하면서 느낀점 44 허우대 2004.02.03 3917
13268 러셀 공연에 관한 질문입니다.. 1 궁금.. 2004.02.03 3890
13267 기타학원에 왜 다니세요? 6 아따보이 2004.02.03 3664
13266 [re]제가 추천하는 시스템 진성 2004.02.04 3609
13265 고수님들께 질문있습니당! -_-/ 2 한민이 2004.02.03 3684
13264 다윗의 수금 1 miso 2004.02.03 4241
13263 일반음악감상실에 한곡을 올리려고 하는데 ... 2 저기요 2004.02.03 3643
13262 이성준님 서울대기타전공합격하셨네여..축하드려요... 5 2004.02.03 4986
13261 [re] 기타에 대한 첫 느낌... 1 아이모레스 2004.02.04 4195
13260 . 20 . 2004.02.03 3704
13259 *>>>추계예대 실용음악과에 클래식기타 전공이 신설되었습니다... 2 배모씨 2004.02.03 8846
13258 음악 감상실에 음악좀 올릴려고 했는데 화일용량이 너무 커서여.. 그래서... 2 연리지 2004.02.04 3648
Board Pagination ‹ Prev 1 ...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 581 Next ›
/ 58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