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한국어
(*.190.84.183) 조회 수 3381 댓글 0
우리것이 세계적이라는 말의 뜻을 생각 해볼때...
우리의 전통문화가 세계적인것이라는 말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것이 진정 세계적인 것이 되려면 우리가 들여온 서양 문화를
우리의 전통문화속으로 승화를 시켜야 된다고 봅니다.
그래서 극단적으로 우리것 서양것 나누는 것으로 싸우는 것은 우물안의
개구리들의 싸움이라고 봐야 할까요.
예를 들어 독일에서 활동하셨던 "윤이상"씨의 음악이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이유는 그분의 음악은 서양 음악 이지만 속에 흐르고 있는 정신은 우리것 이었기 때문입니다.
윤이상씨의 곡속에 들어 있는 우리의 전통음악이 서양인들에게는 신선하게 들렸던 거겠죠.
우리것을 세계적으로 만들려면 서양것을 수용하여 전통과 함께 융하시켜 발전 해 나가야 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김교수라는 사람이 쓴글에서는 배척이라는 냄새가 부단히도 묻어 나왔다고 느꼈습니다.  
교수가 썻다고 모든것이 정답일리도 없고 진리라고 볼 수는 없겠죠...
제 짧은 생각으로 쓴 글이 었습니다....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file 뮤직토피아 2023.01.19 194940
공지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뮤직토피아-개발부 2021.02.17 223851
공지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4 뮤직토피아 2020.03.09 230932
공지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뮤직토피아 2020.02.14 208101
공지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뮤직토피아-개발부 2019.11.02 235657
3777 우리 것과 남의 것이라… ? gmland 2003.12.04 3679
» 제 짧은 소견으로는..... 망고레 2003.12.04 3381
3775 우리 것이든 남의 것이든.. 2 건달 2003.12.04 3201
3774 [re] 우리 것과 남의 것이라… ? 차차 2003.12.04 3374
3773 감사드립니다 악보 2003.12.03 3294
3772 악보 아직 못받았어요 ㅜㅜ 범철 2003.12.03 3333
3771 지얼님 곡 하나 써주세여. 8 2003.12.03 4104
3770 차차님께 곡 하나 부탁드려요. 12 2003.12.03 4315
3769 으니님, 감사합니다. 2 박경남 2003.12.03 3399
3768 부탁드릴게 있습니다. ^^; 정성민 2003.12.03 3617
3767 혹시 마린계열 중고 기타 파실분 없어요? 3 마린좋아하는 사람... 2003.12.02 4586
3766 [re] 혹시 마린계열 중고 기타 파실분 없어요? 5 ESTEBANJEON 2003.12.03 3861
3765 꼬부기 심부름 쎈터..으니님..너무 감사드립니다. 9 peaceonu 2003.12.02 3843
3764 따끈 따끈한 소식이예요^^ 9 이수진 2003.12.02 3351
3763 기타 선생님 구합니다. 박진선 2003.12.02 3418
3762 으니님, 혁님, 수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8 새솔 2003.12.02 3680
3761 [으니님께] 최병혁인데요..^^) 으니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10 최병혁 2003.12.02 3801
3760 우리 것이 가장 세계적이다. 14 gmland 2003.12.02 3359
3759 [re] 문화적 자부심에대해... 3 차차 2003.12.03 3332
3758 [re] 기타매니아에는… gmland 2003.12.04 3227
3757 조선의 힘. 2003.12.03 3879
3756 으니님께 매우 매우 감사... 2 지우압바 2003.12.02 3202
3755 예페스나 야마시타의 a,m,i 스케일은 1 J.W. 2003.12.02 3427
3754 기타는 진화하고 있나요? 5 야맛있다 2003.12.01 4415
3753 KBS 다큐 '길 위의 화가' 보셔요... 3 황유진 2003.12.01 3743
3752 연주인들이 큰 무대에만 집착하는것도 문제라구 생각합니다 9 음냥.. 2003.12.01 3239
3751 [트레몰로] 잘나가다 손가락이굳어요. 3 트레몰 2003.12.01 3743
3750 악보 일을 마치며 43 으니 2003.12.01 3982
3749 기타를 사려고 하는데 조언부탁드립니다 16 임태성 2003.11.30 3327
3748 [re] 기타를 사려고 하는데 조언부탁드립니다 1 음냥.. 2003.12.01 3099
Board Pagination ‹ Prev 1 ... 451 452 453 454 455 456 457 458 459 460 ... 581 Next ›
/ 58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