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한국어
2003.11.28 14:59

[re] 제 생각엔

(*.148.125.247) 조회 수 3772 댓글 1
프로가 어느 정도의 수준을 이야기 하는지 그 경계가 모호하긴 하지만
제 생각엔 거의 불가능하다고 봅니다..그 이유는 gmland님이 현실적인
문제를 잘 답변 해주셨지만...
다른 두가지를 더 이야기 하고 싶네요...

조기 교육과 재능...

물론 재능쪽에 더 무게를 두고 싶지만...조기 교육도
무시 못한다라고 생각됩니다..
이 두가지 중 하나라도 없으면 노력만으론 한계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피아노를 예를 들어보면 어릴때 부터 피아노를 배우고 전공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만 정말 연주자라고 할 수 있는 사람과 왕성한 활동을 하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더구나 세계적으로 이름이 난 연주자는 손 꼽힐 정도죠...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기타교육에 조기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고 앞으로
좋은 연주자가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 되지만 아직 세계적인 수준으로 봐선
시간이 좀더 지나야 하지 안나 하는 생각입니다...물론 지금도 몇몇 연주자들이이
있긴 하지만... 세계적이다라고 말하기엔 좀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만약 성인이 되어 프로가 되기위해 시작한다면 어지간한 노력만 가지고는
힘들다라고 생각 됩니다....gm 님 말씀대로 10년 5년 이말은 시간적인 문제가
아니라는 생각이죠..결국 재능이 없으면 불가능하지 않을까요?
예술 방면은 아무리 노력해도 안되는 사람이 있더라구요..
음악이던 미술이던 또는 문학까지도....


짧은 저의 생각이였습니다...  
Comment '1'
  • 명이 2003.11.29 10:28 (*.254.63.29)
    오래전 학원에서 본 어느 여초등생은 기타 처음 친지 석달되자 10년된 제 엉터리 트레몰로보다 훨 가지런히 잘 치더군요.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file 뮤직토피아 2023.01.19 195187
공지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뮤직토피아-개발부 2021.02.17 224107
공지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4 뮤직토피아 2020.03.09 231178
공지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뮤직토피아 2020.02.14 208331
공지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뮤직토피아-개발부 2019.11.02 235923
3747 [re] 기타를 사려고 하는데 조언부탁드립니다 esteban 2003.12.01 3377
3746 피아니스트에서 나오는 피아노 협주곡 제목이랑 작곡자가 누군지요? 4 쩜쩜쩜 2003.11.30 4240
3745 usher waltz 구함...(음악) 3 usherwaltz 2003.11.30 3551
3744 Lily afshar (이란기타리스트) ........ 새음반출시.......possession 9 file 2003.11.28 4592
3743 [re] 기타 왕국 조선 ? 15 gmland 2003.11.29 3781
3742 수님 얼굴 빨개져용!!! 3 오모씨 2003.11.29 3291
3741 볼이 빨개졌어여!!! 2003.11.30 4238
3740 [re] 기타 왕국 조선 ? 1 명이 2003.11.29 3429
3739 말도 안되는 질문같지만 질문드립니다. 5 코윤바바 2003.11.28 3808
» [re] 제 생각엔 1 seneka 2003.11.28 3772
3737 [re] 제 생각엔 1 2003.11.28 4140
3736 [re] 말도 안되는 질문같지만 질문드립니다. 4 gmland 2003.11.28 3723
3735 Have you ever played with the legendary masterpiece "ANTONIO TORRES"? 2 estebanjeon 2003.11.27 5339
3734 카를로스 바르보사 리마에 감명 3 맘존행인 2003.11.27 4209
3733 홈피 오픈했슴다..^^ 10 이경룡 2003.11.27 4541
3732 The greast violinist GIDON KREMER ? 5 esteban 2003.11.27 5164
3731 음악적으로 감명받을수있는 영화 추천좀!! 22 오~예^^ 2003.11.27 3489
3730 으니님 언제쯤 책이 7 마린 2003.11.26 3681
3729 후쿠다 신이치 연주회를 다녀와서.... 5 우가차차 2003.11.26 6208
3728 옥용수님 만세~!! 9 차차 2003.11.26 3503
3727 ^^;; 후쿠다 신이치 기타 독주회 후기 1 file 슬기군 2003.11.25 4216
3726 후쿠다 신이치 연주회에 대한 잡상... 1 이성우 2003.11.25 5766
3725 오늘밤 12시 텔레비젼 같이보실래요? 2 2003.11.25 3620
3724 [re] 오늘밤 12시 텔레비젼 같이보실래요? 라고해서 죄송합니다. 1 2003.11.26 3928
3723 『EBS 특집 5부작』요요마, 바흐의 영혼에 이끌리다 6 고정석 2003.11.25 4400
3722 괴란셜셔나 스테반 스미트의 음반을 구하려고 하는데.. 1 괴란 셜셔 2003.11.25 3561
3721 bluejay님이 칭구분에게 선물을 보내드리셨습니다.(김진수,아이바하,차차) 15 2003.11.25 3854
3720 기타문화원이 오픈하였습니다. 7 file 기타문화원 2003.11.24 3488
3719 저..예전에 cgclub 에서 봤던건데 기억이 안나서리.. 10 2003.11.24 3558
3718 바흐 전곡을 다 들어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2 무지쿠스 2003.11.24 3747
Board Pagination ‹ Prev 1 ... 452 453 454 455 456 457 458 459 460 461 ... 581 Next ›
/ 58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