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처음으로 기타과가 신설되었습니다.

by 예원 예술대학교 기타 posted Jul 28, 200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예원 예술대학교 기타과

예원 예술대학교

국내에서 처음으로 기타를 중심으로 한 기타과를 만들기 위해 음악과 안에 속한 기타 전공이 아니라 단일과로 기타과를 신설. 한국 기타 음악의 발전을 위해 많은 계획을 발표하였다.
국내 지방대의 특화 학교 계획의 일환으로 예원 예술대학교는 가장 중점적인 과를 기타과로 만들어 일반 대학에서의 지원과 달리 교육부와 전주시의 전폭적인 지원 속에서 2003년도에 기타과를 신설하였다.

기타과

확고한 연주 기술의 토대를 연마하고 바로크, 고전, 낭만, 현대 (째즈 및 블루스) 음악의 광범위한 분야를 음악적으로 숙달할 수 있도록 하고, 전문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음악 이론 및 지도법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일반악기 속에 속한 음악이 아니라 기타를 중심으로 연주와 지도자 양성을 위해 기타의 화성학 및 기타의 연주법 등 이를 위해 국내 최고의 교수진과 강사진으로 레슨과 수업을 진행하고 기타 연주가와 지도자를 양성한다.

또 각자의 선택에 따라 앙상블 연주 및 연구를 할 수 있으며 음악 문헌 시간에는 고전부터 현재까지의 음악분석 등이 광범위하게 연주, 지도되고, 실기시간에는 오디션을 거쳐 그 중 우수한 학생이 선발되어 정기연주회에 출연할 기회 및 장학금 등 많은 혜택이 학생들에게 제공되어진다.

http://www.yewon.ac.kr/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