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다음은 누가 제글에 익명으로 단 댓글입니다.
보자하니 [2003/05/11]말안하려다 한마디만더 하겠는데 말하고 글쓸자유있다고 상식 당신보고 모 그따우로생겼냐라든지 나너재수없다 아님 이보다 훨씬 심한욕 아무데서나 하고다니면 좋으시겠네요...
보자하니 [2003/05/11]제가쓴글도 당신에 대한 내개인적인느낌이니 나이런글쓸자유있다 이렇게 말해도 아 저사람은 나에대해 독특한 생각을갖구있구나 아님화나지만 저사람의 자유를 내가막을순없지하고 생각하실건가요?
보자하니 [2003/05/11]개인적인 감정은 전혀 없지만 좀 이상한 사고를 갖고 계신것 같아서 그럽니다...
이런 이야기 듣고서 기분 좋을사람 하나도 없습니다.
익명이든 아니든.
비평을 할려면 최소한 자기가 쓰던 닉으로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최소한 자기가 한말에는 책임을 질수가 있으니까요.
전 지금까지 했던 모든 비평에서, 제가 쓰던 닉으로 비평 하지 않은적이
없습니다. 또 그에대한 모든 반응에도 전 책임을 져 왔습니다.
문제는 책임이죠. 자기가 한말에 대한 책임.
그 책임은 자유의 댓가입니다.
전 아무런 댓가없는 자유를 추구하지 않았습니다.
전 어떤 곡에대한 느낌을 쓸 자유를 행사했고,
그 자유에 대한 댓가는 혹독히 치렀다고 생각합니다.
익명으로 비판하는것도 자유라구요?
책임이 따르지 않는 자유가 자유인가요?
제 얼굴이 맘에 안들면 욕하는거야 님 자유지요.
화내는것도 제 자윱니다. 전 그 욕에대한 책임마져도 눈감고 넘어갈만큼
좋은사람이 못됩니다.
저 "보자하니"는 익명으로 글을 썼지만,
"한마디만 더" 한다는 말로 미루어 보아 누가 쓴 글인지는 자명해집니다.
저와 "보자하니"의 차이점은
저는 제가 한말에 책임을 졌다는것이고
보자하니는 결코 책임질생각 없이 욕을 했다는것입니다.
결론은,
여기에서 실명으로 활동 하고 안하고는 자유이되,
글을 쓸적에는 되도록 고정적 닉네임을 쓰도록 하자는겁니다.
특히 민감한 사안일경우에는요.
그래야만 스스로 한말에 책임지는 풍토가 이뤄질수 있는것이고
기타매니아는 지금껏 그래 왔습니다.
보자하니 [2003/05/11]말안하려다 한마디만더 하겠는데 말하고 글쓸자유있다고 상식 당신보고 모 그따우로생겼냐라든지 나너재수없다 아님 이보다 훨씬 심한욕 아무데서나 하고다니면 좋으시겠네요...
보자하니 [2003/05/11]제가쓴글도 당신에 대한 내개인적인느낌이니 나이런글쓸자유있다 이렇게 말해도 아 저사람은 나에대해 독특한 생각을갖구있구나 아님화나지만 저사람의 자유를 내가막을순없지하고 생각하실건가요?
보자하니 [2003/05/11]개인적인 감정은 전혀 없지만 좀 이상한 사고를 갖고 계신것 같아서 그럽니다...
이런 이야기 듣고서 기분 좋을사람 하나도 없습니다.
익명이든 아니든.
비평을 할려면 최소한 자기가 쓰던 닉으로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최소한 자기가 한말에는 책임을 질수가 있으니까요.
전 지금까지 했던 모든 비평에서, 제가 쓰던 닉으로 비평 하지 않은적이
없습니다. 또 그에대한 모든 반응에도 전 책임을 져 왔습니다.
문제는 책임이죠. 자기가 한말에 대한 책임.
그 책임은 자유의 댓가입니다.
전 아무런 댓가없는 자유를 추구하지 않았습니다.
전 어떤 곡에대한 느낌을 쓸 자유를 행사했고,
그 자유에 대한 댓가는 혹독히 치렀다고 생각합니다.
익명으로 비판하는것도 자유라구요?
책임이 따르지 않는 자유가 자유인가요?
제 얼굴이 맘에 안들면 욕하는거야 님 자유지요.
화내는것도 제 자윱니다. 전 그 욕에대한 책임마져도 눈감고 넘어갈만큼
좋은사람이 못됩니다.
저 "보자하니"는 익명으로 글을 썼지만,
"한마디만 더" 한다는 말로 미루어 보아 누가 쓴 글인지는 자명해집니다.
저와 "보자하니"의 차이점은
저는 제가 한말에 책임을 졌다는것이고
보자하니는 결코 책임질생각 없이 욕을 했다는것입니다.
결론은,
여기에서 실명으로 활동 하고 안하고는 자유이되,
글을 쓸적에는 되도록 고정적 닉네임을 쓰도록 하자는겁니다.
특히 민감한 사안일경우에는요.
그래야만 스스로 한말에 책임지는 풍토가 이뤄질수 있는것이고
기타매니아는 지금껏 그래 왔습니다.
Comment '6'
-
ㅇㅡㅁ...백번 지당하신 말씀입니다.
-
if you are trouble maker. Might be havin' two faces. Only both, God and You know it.
-
어딜가나 트러블을 몰고 다니는구려.. 내 살다살다 당신만큼 충동적이고 감정절제 안되는 트러블 메이커는 첨이요.
-
위에 있는 나이스프레이스님 글의 내용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세요?
-
하아.... 낙서란에 "소호강호"라는 제목으로 쓴 "세상을 호기롭게 웃어버릴수 있는 그 기개"는 어느 사이에 사라지셨소..
-
저도 제가 한심해 보이는걸요... 님들은 오죽하시겟어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
뮤직토피아 | 2023.01.19 | 196114 |
| 공지 |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21.02.17 | 225195 |
| 공지 |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4 | 뮤직토피아 | 2020.03.09 | 232235 |
| 공지 |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 뮤직토피아 | 2020.02.14 | 209379 |
| 공지 |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19.11.02 | 237005 |
| 14547 | 요즘 매니아가 힘든건 라라언니가 안보여서가 아닐까? 3 | 수 | 2003.05.09 | 4107 |
| 14546 | 폭력이 싫어요 2 | 잔수 | 2003.05.09 | 3977 |
| 14545 | [re] 좋게 좋게 차근하게 반성하면서 마무리 이야기를 합시다. 7 | gmland | 2003.05.10 | 3537 |
| 14544 | 제가 이번 논쟁에 휘말리게 된 경위 2 | Sangsik | 2003.05.10 | 3983 |
| 14543 | 이제 그만들 하셔요. 충분합니다. 46 | gmland | 2003.05.10 | 4184 |
| 14542 | ......^^ 1 | 권혁태 | 2003.05.10 | 3706 |
| 14541 | 이번논쟁을 마무리하자는 gmland님의 의견에 공감합니다. 7 | 수 | 2003.05.10 | 3547 |
| 14540 | 길위에 서서... 1 | 간절한 | 2003.05.10 | 3714 |
| 14539 | 참 왠만해선 글 안올리는데.. | 파란기타 | 2003.05.11 | 3825 |
| 14538 | 즐거운 일요일....저 오늘 예술의전당에 가오리만나러가요... 5 | 수 | 2003.05.11 | 3696 |
| 14537 | 게시물 또는 꼬리말 삭제에 원칙이 있어야하지 않겠어요? 27 | 지나가다.. | 2003.05.11 | 3972 |
| 14536 | 혜성 출현! 13 | 한량의꿈 | 2003.05.11 | 4544 |
| 14535 | 오늘 혹시나 해서 왔는데...카오리 공연후기가 아직...? 8 | Chaos | 2003.05.11 | 3407 |
| 14534 | 무라지 콘서트 갔다가 지갑을 잃어버렸네... | 연리지 | 2003.05.11 | 3342 |
| 14533 | ID도용에 대하여 19 | 정천식 | 2003.05.11 | 4143 |
| 14532 | 기타에 음악을 들려주다 10 | 익제 | 2003.05.11 | 3770 |
| 14531 | 장대건님에게 들은 오스카 길리아. 2 | 수 | 2003.05.11 | 3625 |
| 14530 | 저두 콩쿨 후기 적을게요..! 11 | 김동선 | 2003.05.11 | 3489 |
| 14529 | 무라지 카오리 내한공연보고 3 | 기타맨 | 2003.05.12 | 3748 |
| 14528 | 카오리 후기 13 | Sangsik | 2003.05.12 | 4527 |
| 14527 | 저녁하늘님 3 | 권혁태 | 2003.05.12 | 3341 |
| 14526 | 무라지 카오리 독주회 후기 1 | 아리가도고자스.. | 2003.05.12 | 3445 |
| 14525 | 이번주간............"김동선"(철갑왕님의 형)주간으로 합니다. 10 | 수 | 2003.05.12 | 3376 |
| 14524 | [공지] 기타매니아에 "운영자"나 "시삽" 아직 없습니다. | 수 | 2003.05.12 | 3702 |
| 14523 | 무라지 카오리 독주회 후기. 10 | 새장속의친구 | 2003.05.12 | 3377 |
| 14522 | 카오리 DVD 구입할 방법 문의 5 | whoami | 2003.05.12 | 4224 |
| 14521 | 설문조사 ㅡ.ㅡ; 10 | -_- | 2003.05.12 | 3472 |
| » | [re] 익명은 나쁘다! 6 | Sangsik | 2003.05.12 | 3635 |
| 14519 | 익명은 나쁘다? 16 | 딴따라 | 2003.05.12 | 3807 |
| 14518 | gmland 님께... 11 | 아랑 | 2003.05.13 | 3826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