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2003.05.10 20:20
이번논쟁을 마무리하자는 gmland님의 의견에 공감합니다.
(*.80.14.149) 조회 수 3549 댓글 7
그 주제에 대해서
이제 토론할만큼 했으며
충분히 상대방의 의견을 읽었으므로
이정도로 정리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당장 해결이 안되보이는것도
약간의 시간만 지나면 저절로 해결되는
그런일은 흔하자나요....
그주제에 관해서는 학구적인토론정도로만
국한했으면 합니다..
우린 이번일로 정말 많은걸 배운거 맞지요?
온라인이란 무엇인지..............
끈적한 오프라인과는 어떻게 다른지..............
사적감정을 실은글이란 무엇인지............
비판이란 무엇인지......
공인이란 무엇인지....
승화란 무엇인지.....
참으로 많은걸 피부로 느끼며 배운거 같아요...
이제 토론할만큼 했으며
충분히 상대방의 의견을 읽었으므로
이정도로 정리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당장 해결이 안되보이는것도
약간의 시간만 지나면 저절로 해결되는
그런일은 흔하자나요....
그주제에 관해서는 학구적인토론정도로만
국한했으면 합니다..
우린 이번일로 정말 많은걸 배운거 맞지요?
온라인이란 무엇인지..............
끈적한 오프라인과는 어떻게 다른지..............
사적감정을 실은글이란 무엇인지............
비판이란 무엇인지......
공인이란 무엇인지....
승화란 무엇인지.....
참으로 많은걸 피부로 느끼며 배운거 같아요...
Comment '7'
-
저도요~
-
그냥 즐거운 글들을 읽고 싶습니다. 수님 말씀대로 여기서 멈추길......
-
하지만, 그동안의 논쟁이 매니아 홈페이지를 더욱더 탄탄하게 하는 밑거름이 되지 않았을까요???
-
그러니까, 그냥 좋~게 생각하자는 거지요. 제 생각엔.
-
멈출줄 알면 위태롭지 않다. 知止不殆 - 老子
-
언제부터 매니아 분위기가 이상하게 변하고 있는것 같아 맘 아파용
-
나도 수형님말씀 공감합니다......멀리서!!!.....ㅎㅎㅎ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
뮤직토피아 | 2023.01.19 | 196426 |
| 공지 |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21.02.17 | 225536 |
| 공지 |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4 | 뮤직토피아 | 2020.03.09 | 232526 |
| 공지 |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 뮤직토피아 | 2020.02.14 | 209687 |
| 공지 |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19.11.02 | 237299 |
| 14547 | 요즘 매니아가 힘든건 라라언니가 안보여서가 아닐까? 3 | 수 | 2003.05.09 | 4109 |
| 14546 | 폭력이 싫어요 2 | 잔수 | 2003.05.09 | 3979 |
| 14545 | [re] 좋게 좋게 차근하게 반성하면서 마무리 이야기를 합시다. 7 | gmland | 2003.05.10 | 3538 |
| 14544 | 제가 이번 논쟁에 휘말리게 된 경위 2 | Sangsik | 2003.05.10 | 3985 |
| 14543 | 이제 그만들 하셔요. 충분합니다. 46 | gmland | 2003.05.10 | 4186 |
| 14542 | ......^^ 1 | 권혁태 | 2003.05.10 | 3710 |
| » | 이번논쟁을 마무리하자는 gmland님의 의견에 공감합니다. 7 | 수 | 2003.05.10 | 3549 |
| 14540 | 길위에 서서... 1 | 간절한 | 2003.05.10 | 3716 |
| 14539 | 참 왠만해선 글 안올리는데.. | 파란기타 | 2003.05.11 | 3826 |
| 14538 | 즐거운 일요일....저 오늘 예술의전당에 가오리만나러가요... 5 | 수 | 2003.05.11 | 3697 |
| 14537 | 게시물 또는 꼬리말 삭제에 원칙이 있어야하지 않겠어요? 27 | 지나가다.. | 2003.05.11 | 3973 |
| 14536 | 혜성 출현! 13 | 한량의꿈 | 2003.05.11 | 4548 |
| 14535 | 오늘 혹시나 해서 왔는데...카오리 공연후기가 아직...? 8 | Chaos | 2003.05.11 | 3408 |
| 14534 | 무라지 콘서트 갔다가 지갑을 잃어버렸네... | 연리지 | 2003.05.11 | 3346 |
| 14533 | ID도용에 대하여 19 | 정천식 | 2003.05.11 | 4144 |
| 14532 | 기타에 음악을 들려주다 10 | 익제 | 2003.05.11 | 3772 |
| 14531 | 장대건님에게 들은 오스카 길리아. 2 | 수 | 2003.05.11 | 3627 |
| 14530 | 저두 콩쿨 후기 적을게요..! 11 | 김동선 | 2003.05.11 | 3491 |
| 14529 | 무라지 카오리 내한공연보고 3 | 기타맨 | 2003.05.12 | 3748 |
| 14528 | 카오리 후기 13 | Sangsik | 2003.05.12 | 4530 |
| 14527 | 저녁하늘님 3 | 권혁태 | 2003.05.12 | 3344 |
| 14526 | 무라지 카오리 독주회 후기 1 | 아리가도고자스.. | 2003.05.12 | 3447 |
| 14525 | 이번주간............"김동선"(철갑왕님의 형)주간으로 합니다. 10 | 수 | 2003.05.12 | 3378 |
| 14524 | [공지] 기타매니아에 "운영자"나 "시삽" 아직 없습니다. | 수 | 2003.05.12 | 3706 |
| 14523 | 무라지 카오리 독주회 후기. 10 | 새장속의친구 | 2003.05.12 | 3378 |
| 14522 | 카오리 DVD 구입할 방법 문의 5 | whoami | 2003.05.12 | 4228 |
| 14521 | 설문조사 ㅡ.ㅡ; 10 | -_- | 2003.05.12 | 3473 |
| 14520 | [re] 익명은 나쁘다! 6 | Sangsik | 2003.05.12 | 3637 |
| 14519 | 익명은 나쁘다? 16 | 딴따라 | 2003.05.12 | 3810 |
| 14518 | gmland 님께... 11 | 아랑 | 2003.05.13 | 3830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