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창작, 연주, 감상이다.
어느 한 개인의 미완의 창작 행위가 시대와 장소를 초월하여
비로소 완성 되어지는 것이 감상이다.
감상은 지극히 사적인 행위이며 그 어떤 경우에도 타인의 간섭이
있어서는 안된다.
누군가가 내게 소고기를 선물 했다면 그 것을 어떻게 요리하든
내 맘이다.
그 고기가 유럽에서 인정 받은 최고급일지언정 내가 신선하지 않
고 맛 없을 것 같다고 느꼈다면 당근 내게는 가차 없이 버릴 권
리가 있다.
예술 작품은 무한정 재활용이 가능 해서 진정 값어치 있는 것이라면
언제 어느 곳에서든 어느 누군가에 의해 다시 사용 되어질 것이다.
허구헌날 말러와 스트라빈스키를 씹고 또 씹고 끝내는 뱉어서 버리고
말았는데.....그런 나를 욕하는 사람은 적어도 내 주위엔 없더라.
하긴...술자리에서,
"나는 비틀즈 보다 스모키를 더 좋아하고 아낀다"라고 하니까 주먹까지
들이대며 나의 음악성과 인격을 들먹이던 인간이 있었다.
내가 지금까지 씹다 뱉은 딴따라가 수천명은 될텐데 나는 지금까지 아무
죄책감도 느껴 본 적 없고 잘 살고 있다.
솔직히 씹는 재미도 음악감상 이유중에 하나라고나 할까???
내 음악감상의 세상은 신성불가침의 구역이다.
어느 한 개인의 미완의 창작 행위가 시대와 장소를 초월하여
비로소 완성 되어지는 것이 감상이다.
감상은 지극히 사적인 행위이며 그 어떤 경우에도 타인의 간섭이
있어서는 안된다.
누군가가 내게 소고기를 선물 했다면 그 것을 어떻게 요리하든
내 맘이다.
그 고기가 유럽에서 인정 받은 최고급일지언정 내가 신선하지 않
고 맛 없을 것 같다고 느꼈다면 당근 내게는 가차 없이 버릴 권
리가 있다.
예술 작품은 무한정 재활용이 가능 해서 진정 값어치 있는 것이라면
언제 어느 곳에서든 어느 누군가에 의해 다시 사용 되어질 것이다.
허구헌날 말러와 스트라빈스키를 씹고 또 씹고 끝내는 뱉어서 버리고
말았는데.....그런 나를 욕하는 사람은 적어도 내 주위엔 없더라.
하긴...술자리에서,
"나는 비틀즈 보다 스모키를 더 좋아하고 아낀다"라고 하니까 주먹까지
들이대며 나의 음악성과 인격을 들먹이던 인간이 있었다.
내가 지금까지 씹다 뱉은 딴따라가 수천명은 될텐데 나는 지금까지 아무
죄책감도 느껴 본 적 없고 잘 살고 있다.
솔직히 씹는 재미도 음악감상 이유중에 하나라고나 할까???
내 음악감상의 세상은 신성불가침의 구역이다.
Comment '17'
-
음악도 물론 씹을수 있지만 대놓고 씹는건 좀....
-
이쯤 되면 ^^.^^
-
감상 맘대로 하셔~~ 말 삼가하구???
-
저는 여러분들이 브라질의 어느 천재 음악인을 모른다고 해서 비웃을 생각 없습니다.
-
나는 밤무대 딴따라가 좋더람...맥주병이 날아 올지라도 들어 주면 그저 고마와서 땀 흘리는...
-
조선의 어린 학생 키우는 선생 딴따라님들......세상을 다 가지셔요...예수도 다 갖지 못한 세상을....
-
스모키가 얼마나 좋은데요..3개의 코드로 훌륭한 곡 쓰기가 쉽지 않죠...
-
음악감상에서 문화를 곁들이는 것도 좋은 포인트가 아닐까 합니다. 귀에 솔깃한 음악에 문화가 채색될 수 있다면...
-
단순한 사전적 해설을 넘어서 그 음악과 함께 한 시대정신, 작곡가의 고뇌,... 그런 글이 정말 그립습니다.
-
음악감상의 주객관성도 그러한 문화적 배경에서 이야기할 수 있다면 공감의 폭이 훨씬 넓어지지 않을까요?
-
"나의 음악문화 탐사기"라고나 할까... 그런 글 올려주실 분!
-
비틀즈팬님, 요즘 지얼님의 영향으로 비틀즈 음악을 무지 듣고 있는 데.... 뭔가 나름대로의 문화적 감상, 해설..을 들어야 귀구멍에 걸린 가시가 빠질 것 같네요.. 부탁합니다..
-
어디선가 본 듯한 판박이식 (잘난) 해설보다는, 음악 문화의 숨결이 너무나 그립습니다.
-
내음악을 나도 모르는데 너희가 안다구??? -_-
-
작곡가의 의도는 이것이 아닐까??? -_-
-
작곡가의 의도는 이건데 저 연주자는 왜이런거야??? -_-
-
ZZZ~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
뮤직토피아 | 2023.01.19 | 197423 |
| 공지 |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21.02.17 | 226580 |
| 공지 |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4 | 뮤직토피아 | 2020.03.09 | 233370 |
| 공지 |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 뮤직토피아 | 2020.02.14 | 210623 |
| 공지 |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19.11.02 | 238212 |
| 2877 | 정말 무서운 것은 침묵이다? 4 | 진성 | 2003.05.09 | 3698 |
| 2876 | 기자 띱떼끼...... 8 | 매냐모터스 | 2003.05.09 | 3701 |
| 2875 | 도데체 누가 날 씹는거야.... 9 | 만두집 | 2003.05.09 | 3586 |
| 2874 | [re] 매우 적절한 비유!! 18 | Sangsik | 2003.05.09 | 4227 |
| 2873 | [re] 매우 부적절한 비유!! 14 | 딴따라 | 2003.05.10 | 3747 |
| 2872 | 낙장불입 2 | niceplace | 2003.05.09 | 4039 |
| 2871 | 꼭 같이 읽어봤어면 하는 글 좀 퍼 왔습니다.. 2 | seneka | 2003.05.08 | 3394 |
| 2870 | 자아비판 19 | Sangsik | 2003.05.08 | 4186 |
| 2869 | 딴따라...광대. 54 | 간절한 | 2003.05.08 | 4655 |
| 2868 | 안녕하세요. 첫 글 올립니다. 2 | 기타건달 | 2003.05.08 | 3707 |
| 2867 | 신조어, 세대간의 갈등. 7 | gmland | 2003.05.08 | 4693 |
| 2866 | 세대간의 갈등......내가 생각하는 해결책. 23 | 수 | 2003.05.08 | 4153 |
| 2865 | 14년전에 쓰던 악기 5 | 메롱 | 2003.05.08 | 3792 |
| 2864 | 익명으로 비난하는 것은 비겁한가? 23 | 진성 | 2003.05.08 | 3709 |
| 2863 | [re] 익명으로 비난하는 것은 비겁한가? 2 | 익명 | 2003.05.09 | 3367 |
| 2862 | 사블 라이브 사용자 계시면.. 10 | 아랑 | 2003.05.07 | 3624 |
| 2861 | 이 땅의 모든 “딴따라”에게 !! 31 | 딴따라 | 2003.05.07 | 4528 |
| 2860 | [re]진정으로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 11 | 도올 | 2003.05.08 | 3616 |
| 2859 | 대전방송 "음악의 향기" 클래식 기타 특집 5/14,15 | Joony | 2003.05.07 | 3564 |
| 2858 | 비가 계속 내리네요~ 3 | sangsik | 2003.05.07 | 3354 |
| 2857 | 분위기 좀 바꾸죠... 퍼왔어용 ^^ 10 | 신동훈 | 2003.05.07 | 4116 |
| 2856 | LP 음반을 MP3로 맹그는 방법 5 | niceplace | 2003.05.07 | 3539 |
| 2855 | [질문] 저기 밑에 한미콩쿨은 말이죠... 1 | 덜렁이 | 2003.05.06 | 3424 |
| 2854 | [어느 컴맹아줌마의 비애] 2 | 기타사랑 | 2003.05.06 | 3478 |
| 2853 | 요즘... 1 | 가나다라 | 2003.05.06 | 3681 |
| 2852 | [sony] john williams 새 엘범출시 3 | 익제 | 2003.05.05 | 3358 |
| 2851 | 서울 나들이~ | 익제 | 2003.05.05 | 3722 |
| 2850 | 가오리양의 연주회 2 | she | 2003.05.05 | 3523 |
| 2849 | [re] 가오리양의 연주회 8 | 마두 | 2003.05.05 | 3473 |
| 2848 | 존 윌리암스가 연주, P.Gowers작곡, "Rhapsody" 말입니다~ 3 | 맘존행인 | 2003.05.05 | 3416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