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2002.10.30 10:31
Gergery Sarkozy 를 다시 잘 들어봤슴다.
(*.219.75.206) 조회 수 3673 댓글 9
옛 추억에 잠겨있을 수 있었습니다.
저의 느낌을 솔직히 써 봅니다.
우선, 아무리 생각해도 여기에선 아마추어리즘적인 냄새가 납니다.
바로크적인 느낌에 충실히 잠겨보고 싶다면 니겔 노쓰나 갈브레쓰가
더 낫지 않을까요?
좋은 뜻에서, 사르케지의연주는 가식이 없다고 할까요?
그러나 그도 역시 장식음 같은데서 오버하는 부분이 꽤 보이기도 합니다. ^^
비유를 하자면...........
홍천 내린천에서 어항으로 피라미 몇 마리 잡아 대충 이것저것 넣고
끓인 매운탕 맛이랄까....
온갖 맛있는것 다 찾아먹고다나던 미식가가 결국 도착하는 종착역이 바로 이런
순수한 재료의 수수한 음식일지도 모른다고 봅니다.
그러나 중앙 무대의 요리사들의 요리..특급호텔의 식당이나, 꽤 알려진 손맛을
자랑하는 맛집의 음식과 비교하면 어떨지... 취향의 문제 아닐까 싶습니다.
전 아직은 정교한 칼맛을 자랑하는 일식당의 사시미나
7년간 곰삭힌 젓갈맛을 내세우는 '테크닉적 내공이 느껴지는' 음식이
더 찾아먹고 싶네요..
나중에 변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아직 제 머리와 가슴은 뜨겁습니다..^^
저의 느낌을 솔직히 써 봅니다.
우선, 아무리 생각해도 여기에선 아마추어리즘적인 냄새가 납니다.
바로크적인 느낌에 충실히 잠겨보고 싶다면 니겔 노쓰나 갈브레쓰가
더 낫지 않을까요?
좋은 뜻에서, 사르케지의연주는 가식이 없다고 할까요?
그러나 그도 역시 장식음 같은데서 오버하는 부분이 꽤 보이기도 합니다. ^^
비유를 하자면...........
홍천 내린천에서 어항으로 피라미 몇 마리 잡아 대충 이것저것 넣고
끓인 매운탕 맛이랄까....
온갖 맛있는것 다 찾아먹고다나던 미식가가 결국 도착하는 종착역이 바로 이런
순수한 재료의 수수한 음식일지도 모른다고 봅니다.
그러나 중앙 무대의 요리사들의 요리..특급호텔의 식당이나, 꽤 알려진 손맛을
자랑하는 맛집의 음식과 비교하면 어떨지... 취향의 문제 아닐까 싶습니다.
전 아직은 정교한 칼맛을 자랑하는 일식당의 사시미나
7년간 곰삭힌 젓갈맛을 내세우는 '테크닉적 내공이 느껴지는' 음식이
더 찾아먹고 싶네요..
나중에 변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아직 제 머리와 가슴은 뜨겁습니다..^^
Comment '9'
-
둘다 먹고 싶어요!
-
리뷰 감사합니다. 앞으로 많은 대화와 가르침 부탁합니다.
-
저도 시간내어 바루에코, 러셀, 슈미트, 윌리엄스, 줼셔, .... 의 바하를 다시 들었습니다.
-
그 중... 바루에코 탄현의 다이내믹은 한마디로 귀기가 느껴지고, 특히, 슈미트의 바로크적인 동적 균형감각은 누구에게나 추천하고픈 모범 연주로 느껴지네요...
-
사르케지에서 류트는 상대적으로 탄현의 다이내믹(음색의 제한성)이 기타에 못 미치지만, 그렇기에 더 귀에 익은, 편한 맛, 강한 바로크적 리듬이 역설적으로 더 묻어 난다고나 할까요
-
류트는 기타에 비해 고배음 공명이 약해, 극단적으로 말하자면, 합판으로 만든 문이 내는 음색이지요, 그런데 음색의 화려함이 줄어드는 만큼 리듬성이 나타나는 것이 아닐까요?
-
배음구조와 음악적 표현의 차이에 대해 한 번 논의하고 싶네요...
-
기회가 되면 류트, 클래식기타의 재료, 형태, 구조와 배음 구조간의 관계를 한 번 간단한게 이야기하고 싶네요.
-
간단하게..요?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
뮤직토피아 | 2023.01.19 | 195634 |
| 공지 |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21.02.17 | 224636 |
| 공지 |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4 | 뮤직토피아 | 2020.03.09 | 231708 |
| 공지 |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 뮤직토피아 | 2020.02.14 | 208866 |
| 공지 |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19.11.02 | 236470 |
| 14817 | 클래식기타와 여러악기들과의 연주곡 신청입니다.. 5 | 강 | 2002.10.23 | 4031 |
| 14816 | 좋은 글이 있어서 옮겨 적습니다. 2 | 고은별 | 2002.10.24 | 3621 |
| 14815 | 가네샤님 프랑스 음악여행 다녀온이야기 좀 해주세여..궁금...(내용무) 4 | 수 | 2002.10.24 | 3633 |
| 14814 |
프랑스 여행기
6 |
ganesha | 2002.10.24 | 3785 |
| 14813 | real파일을 mp3로 만드는방법좀갈켜주세요 8 | ............ | 2002.10.24 | 4431 |
| 14812 | 연주회 중에.. 6 | 궁 | 2002.10.24 | 3339 |
| 14811 | 안녕하세요 클래식 기타를 배우고 싶은 데요 4 | 유병홍 | 2002.10.25 | 3576 |
| 14810 | 두번째 사진. 6 | 진성 | 2002.10.25 | 3381 |
| 14809 |
제 기타를 공개합니다 ^^;
9 |
진성 | 2002.10.25 | 4289 |
| 14808 | 구스만 연주회 후기. 6 | 수 | 2002.10.25 | 3395 |
| 14807 | 구즈먼 연주회때 만난 반가운 얼굴... 9 | ead | 2002.10.25 | 3346 |
| 14806 | "충남교향악단 ..." 참 황당하신 분이군요~~~ 1 | JS | 2002.10.28 | 4005 |
| 14805 | 죄송합니다 그아이에게 더욱 못된짓을 한듯하군요,.. 17 | ... | 2002.10.26 | 3818 |
| 14804 | '수'님 어떤분이세요`?? 13 | 아라리요~ | 2002.10.26 | 4000 |
| 14803 | 14명의 대가가 연주하는 샤콘느들어보실래여? 6 | 수 | 2002.10.26 | 3570 |
| 14802 | 어떻게 하면.. 음악을 좋아할수 있죠? 6 | 아라리요~ | 2002.10.26 | 3348 |
| 14801 | 굴드..... 1 | 이수진 | 2002.10.26 | 3342 |
| 14800 | 화두 - 라면은 잘 끓여봐야 라면이다. 15 | 오모씨 | 2002.10.26 | 4065 |
| 14799 | 혹시 donna donna 음악을 가지고 계신분 안계신지요? 3 | 그놈참 | 2002.10.27 | 4477 |
| 14798 | 미국 도서관에서 만난 굴드, 세고비아, 죤 윌리엄스 등등등 20 | JS | 2002.10.28 | 3853 |
| 14797 | 슈퍼뚱띠님만 보셔요. 6 | 수 | 2002.10.28 | 3690 |
| 14796 | 구스만이 사용한....... 12 | 궁 | 2002.10.29 | 3588 |
| 14795 | john williams에 대한 질문.. 12 | namhae | 2002.10.29 | 3797 |
| 14794 | 오늘 마리아 에스테르 구스만 공연 보구왔습니다. 14 | 지나가는이 | 2002.10.29 | 3705 |
| » | Gergery Sarkozy 를 다시 잘 들어봤슴다. 9 | 아랑 | 2002.10.30 | 3673 |
| 14792 | 오늘 씨디한장을샀는데여.... 1 | Young | 2002.10.30 | 3624 |
| 14791 | 난 이딴 트레몰로가 조트라. | 수 | 2002.10.31 | 3649 |
| 14790 | . 16 | asdiz | 2002.10.30 | 4068 |
| 14789 | 에스프레시보??? 2 | 이 | 2002.10.31 | 3961 |
| 14788 | 늘 겁없이 멋모르고 | 랑이 | 2002.10.31 | 3773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