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한국어
(*.151.77.62) 조회 수 4205 댓글 0
안녕하세요.

저는 처음에 클래식기타를 학원에서 두어 달 배우다고 사정상 그 후로는 그냥 독학을 하고 있는, 그냥 기타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제대로 배우질 못 해서 기본이 엉망인데, 기타를 잘 아는 사람 앞에서 쳐본 적이 없어 그나마 얼마나 엉망인지도 알 수가 없답니다.

기타는 다른 악기보다 악보 보기가 쉽지 않은 거 같습니다. 특히 곡의 대부분이 하이포지션에서 진행되고 수많은 세하가 나올 때는요.
멋진 곡을 연주하고는 싶고, 악보 보고 연습하는 데는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고, 이래서 자연스럽게 tab악보에 손이 자주 가게 되는데요, tab 악보 보고 연습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뭔가 찜찜함을 떨칠 수가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시간이 더 들고 힘들더라도 정도(?)를 걷는 것이 결국엔 빠른 길이 아닐까, 이러다가 영영 악보를 보고 연습하지 못 하는 게 아닐까, 이런 생각이 한 편이고, 또 한 편으로는 수많은 명곡들이 tab악보로 나와 있는데 그것들만 보고 연습한대도 평생을 다 못 칠지도 모르는데 무슨 걱정이냐 뭐 이런 생각이 드는 거죠.

이곳의 고수님들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부디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file 뮤직토피아 2023.01.19 197642
공지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뮤직토피아-개발부 2021.02.17 226843
공지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4 뮤직토피아 2020.03.09 233573
공지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뮤직토피아 2020.02.14 210903
공지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뮤직토피아-개발부 2019.11.02 238461
16347 구리시송년음악회-클래식기타와록의만남*^^* 소리 2001.12.14 4588
16346 자료를 구ㅡ행요 2 bombom 2001.12.15 4224
16345 정경화 5 ganesha 2001.12.15 4663
16344 수님만 보세요 으랏차차 2001.12.15 3699
16343 하이텔과 서울음반에서 활동하신 장용환님 소식. 3 2001.12.15 4840
16342 수님 보세여^^ 4 hannabach 2001.12.15 4058
16341 값싼국산습도계....2000원에 샀는뎅... 1 2001.12.16 3922
16340 엉터리 습도계...쩝... 2 간절한 2001.12.16 3917
16339 마적이 어려운 곡인가여?? 6 제이제이 2001.12.16 4134
16338 [re] tab 악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지나가는자 2001.12.17 4357
16337 [re] tab 악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으랏차차 2001.12.16 4325
16336 흠~~ bwv998 2001.12.17 6931
16335 [re] tab 악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木香 2001.12.21 5047
» tab 악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무명씨 2001.12.16 4205
16333 수~~ 형님..한해를 마무리하며.. 1 한상삼 2001.12.17 4629
16332 중국 북대황(北大荒) 판화 감상 4 솔개 2001.12.18 4909
16331 지얼님만 보세요.. 1 파코 2001.12.18 5277
16330 2002년 나의 연봉은?... 3 파코 2001.12.18 4192
16329 조율할때 ..줄의 장력은 어떻게 하는것이 좋을까요? 6 현의떨림 2001.12.18 4907
16328 출국전 외화 환전은 어디서 해야 80%나 수수료를 줄일수 있을까? 2 덜렁이 2001.11.25 4823
16327 엉뚱한 생각. 9 지얼 2001.12.19 3706
16326 [re] Ω 허접 질문이에여 ..ㅡ,.ㅡ;; 6 감초 2001.12.20 3844
16325 Ω 허접 질문이에여 ..ㅡ,.ㅡ;; 1 2001.12.19 3791
16324 대전 촌놈 티내는건 아니지만.... 거기가 어디죠?^^; 기타랑 2001.12.20 4095
16323 [영풍문고음반매장]낙소스 세장에 만원세일합니다+잡담 으니 2001.12.20 5616
16322 11현기타연주하시는 진철호님 방가..... 2001.12.20 4902
16321 안녕하세요 3 진철호 2001.12.20 4028
16320 연주회 레퍼토리.. 5 으랏차차 2001.12.20 4035
16319 횡설수설 7 file 으랏차차 2001.12.21 6600
16318 웅수엉아...그리고 여러님들 올만이예요.... 1 명노창 2001.12.21 5297
Board Pagination ‹ Prev 1 ...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 581 Next ›
/ 58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