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82.152.9) 조회 수 20527 댓글 14

그동안 알리앙스 줄만 사용하다가, 최근에 어거스틴 리갈로 바꿔봤습니다.
소리 선명도가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그래도 무엇보다 왼손이 너무 편해서 저한테는
마음에 듭니다. 오래 기타를 쳐도 왼손에 무리가 가지 않아서 좋습니다.
4,5,6번 줄만 알리앙스 하이텐션으로 바꿔주면 어떨까 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랬만에 짧게 편곡된 곡으로 한번 녹음해 봤습니다.
그럼...즐거운 주말 저녁 되세요...^^

Comment '14'
  • Groove 2005.10.29 21:36 (*.38.175.10)
    아...편곡된 분위기 너무 좋습니다...
    화음탄현보단 이렇게 흩트린 음이 더 좋은거 같네요..
    좀 짧아진 느낌인가...아쉽네요..
    악보있으면 올려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 리버티 2005.10.29 21:37 (*.147.121.112)
    오..좋군요...저두 녹음좀 해서 올려야 하는데..
    언젠가 부터 남의 연주 듣는걸 더 즐기게 되 버렸네요...^^

    편안하게 잘 들었습니다. ^^
  • np 2005.10.29 22:43 (*.218.210.62)
    오호 .... 멋쩌용 ...녹음도 좋고 ...
  • op15 2005.10.29 23:45 (*.3.23.183)
    외란쇨셔 편곡만 들어봤었는데, 이 편곡도 좋네요. 편곡도 좋지만 진성님 연주도 편안하고, 소리도 듣기 좋아요.
    역시 나일론 줄 소리가 부드러워요.
  • 오모씨 2005.10.30 00:17 (*.120.138.73)
    너무 좋아요^^
    저도 요즘 나이론줄로 다시 돌아갈라구 맘먹구있어요^^
    아주 부드럽고 따듯하게 느껴지네요~ ^^
  • 비바체 2005.10.30 02:38 (*.16.145.136)
    캬...정말 좋네요. 잘 들었습니다~
  • 콩쥐 2005.10.30 07:49 (*.227.72.4)
    어지간하면 1번현은 나일론으로 다시 돌아가자고요..........
    나일론현은 갈고 몇일은 지나야 제 소리가 나온다는거...
    트릴도 비브라토도 더 자연스런 나일론....
    특히 넓은무대에서는 카본현은 음색이 차갑고 가늘고 효과 꽝입니다...
    그러나 대부분 현갈면 당장 느껴지는 효과(톡쏘는맛)때문에 카본현을 많이 이용하는듯...

    역시 나일론현이라 음색이 점잖고 질리지않는 특성이 있네요....
    녹음도 연주도 멋져요...

  • Ceo. 2005.10.30 10:54 (*.247.38.42)
    연주 잘 들었습니다. 멋져욧~!!
  • 괭퇘 2005.10.30 12:33 (*.241.233.222)
    처음에 피아노 인줄 알았습니다. ㅎㅎㅎ
  • 세훈 2005.10.30 13:45 (*.108.156.176)
    듣기 편안하고 좋네요 저는 재즈기타는 잘 모르지만 그 음색으로 들어도 좋겠네요^.^ 악보 요청할 수 있을까요? dreams815@hanmail.net 0.0; __;
  • 이진성 2005.10.30 16:12 (*.82.152.9)
    많은 분들이 좋은 말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버티님도 새로운 방법으로 녹음하셔서 들려주셔야죠...그리고, op15님, 비바체님 오랬만에 등장하신것 같습니다. 잘 지내셨죠? op15님에게는 축하(?)드릴 일이 있는 것 같은데...^^

    악보는 악보자료실에 올렸습니다.
  • 샤콘느1004 2005.10.31 12:36 (*.36.198.12)
    정겨운 리듬 ... 좋습니다. 저는 나일론줄만 쓰다가 카본현으로 바꿔보았는데 그것도 나름대로 괜찮더군요
    소리가 톡톡쏘는 맛이.. 색다른느낌이... 매일 밥만 먹을수 없는거와 같겠죠
  • 콩쥐 2005.11.01 07:52 (*.148.207.140)
    강하게 연주될때 소리가 먹는것만 없으면 참 좋겠는걸여..
    다시 한번 녹음해 주실수는 없으신지...........
  • 이진성 2005.11.01 08:46 (*.20.193.254)
    샤콘느1004님, 안녕하세요?
    요즘 샤콘느1004님 연주 자주 듣고 있습니다. 연주도 잘 하시지만, 녹음도 점점 자연스럽게
    잘 하시는 것 같습니다.
    나이론 줄을 사용할때, 저는 소리보다 왼손의 부담감이 없어진 점이 무엇보다 좋은 것 같아요.
    왼손이 편해지니, 좀 더 제 나름대로 곡표현을 여유있게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콩쥐님, 시간되면 다시 녹음은 해보겠습니다...그런데, 별 차이는 없을 것 같아요...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537 Twiilight (황혼) 3 file 꽃마차 2005.08.06 19495
2536 xodo da baiana 11 2005.08.07 25986
2535 Francis Kleynjans : Nocturne No.1 9 file 고정석 2005.08.09 17939
2534 RUN 1 file 차차 2005.08.09 21571
2533 피아졸라 탱고의 역사중 1900-보델 동영상 입니다. 4 file hochma 2005.08.10 31701
2532 BWV1003 Andante 3 file espressivo 2005.08.11 18123
2531 In his time 3 file 라그리마 2005.08.13 17846
2530 Dimanche Matin Soleil - Jean-Paul Cambefort 2 file 발까락 2005.08.10 15037
2529 마지막인사-이병우- 4 file 청풍 2005.08.13 17153
2528 La Negra 4 file pima21 2005.08.14 18397
2527 가을편지* 30 file orpheus15 2005.08.15 23345
2526 [CCM] In the Garden(안신영님 편곡) 11 file orpheus15 2005.08.17 26834
2525 그냥 한번 올려봅니다.. 1 file 공부나하시죠 2005.08.19 16199
2524 sevilla - Issac Albeniz 2 file 박진우 2005.08.21 29258
2523 Watermark / Enya* 15 file 아랑 2005.08.22 21052
2522 Ultima inspiracao : Dilermando Reis 7 file 고정석 2005.08.23 28573
2521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 타레가 5 file Rosario 2005.08.20 19334
2520 밤에..조용히 5 file 아래신화 2005.08.21 20767
2519 베네수엘라 2번...보다도 사실 문제가 있어서... 22 file PassMan 2005.08.21 29242
2518 Fandango J.Rodrigo 6 file H 2005.08.23 28530
2517 바리오스 - 왈츠 3번 24 file 김상명 2005.08.24 30891
2516 이탈리아조곡.... 1년전연주회 8 file 김은미 2005.08.26 32695
2515 2악장입니다. file 김은미 2005.08.26 22903
2514 3악장입니다. 3 file 김은미 2005.08.26 22496
2513 Fantasie 8 file paura 2005.08.27 23807
2512 가을편지.... 5 file 아랑 2005.08.30 21518
2511 카르카시 G장조 연습곡 11 file 정호정 2005.08.31 26846
2510 독주곡 - The Entertainer (엔터테이너) 6 file Lagrima 2005.08.31 27785
2509 Partie Polonoise - Le Ris file 기환 2005.09.02 23266
2508 Partie Polonoise - overture 3 file 기환 2005.09.01 17077
2507 첨 올려봅니다...아휴 떨려* 9 file 자연 2005.09.01 55693
2506 또 한곡 올려봅니다 또 떨린다...* 11 file 자연 2005.09.01 21722
2505 레이크루이스-유키구라모토 4 file 공공의적 2005.09.03 25331
2504 Evocacion - J. L. Merlin* 6 file 이진성 2005.09.03 37932
2503 J. L. M 의 "Evocation"입니다. 3 file MidNight 2005.09.03 14150
2502 Prelude No.1-H.Villa Lobos 5 file 혀니 2005.09.04 27900
2501 관객모독 1. - Mudara의 Fantasia 입니다. 3 file 용가아빠 2005.09.05 25262
2500 관객모독 2 - Samba tico tico 11 file 용가아빠 2005.09.05 31190
2499 Valse Francaise - F. Kleynjans 11 file 이진성 2005.09.07 26111
2498 소나티네-줄리아니 8 file 정호정 2005.09.09 48492
2497 Georgia on my mind 7 file 정호정 2005.09.09 20708
2496 Brahms Violin Concerto 1 악장 (Allegro non troppo) - 고은애 연주 11 file 고정석 2005.09.09 22581
2495 Romance de Amor 9 file fernando 2005.09.11 25209
2494 Romance de Amor..^^;; 1 file 전공생 2005.09.14 28860
2493 무소르크스키 전람회의 그림 기타합주 Narcise 2005.09.16 20144
2492 보케리니 저희것도 6 file 빈대떡신사 2005.09.16 20757
2491 올린참에 라데츠키도.. 3 file 빈대떡신사 2005.09.16 18409
2490 Sunday morning overcast - A.york 5 file 포에버클래식 2005.09.17 17223
2489 Recuerdos de la Alhambra F.Tarrega 27 file 아이모레스 2005.09.20 24255
2488 love theme (요분이 연주하신 악보를 아시는분.. ㅠ) 17 엽기기타 2005.09.20 22420
2487 Lagrima 5 file 2005.09.23 25407
2486 Llobet - La Filadora 17 file 2005.09.24 26483
2485 bwv999 prelude... 22 file 아이모레스 2005.09.27 22274
2484 한의춤.......첨으로 올려봅니다. 4 file 스타 2005.09.28 26113
2483 marco의 기타와 바이올린을위한 곡 1 file klassikgt 2005.09.28 15483
2482 사랑의 찬가(Takashi Nagatsuka 버젼)* 20 file limnz 2005.09.29 28563
2481 알함브라 궁전에 대한 모독 -_- ... 15 file PassMan 2005.09.28 19252
2480 All of Me!* 21 file 봉그니 2005.10.01 20409
2479 스팅 7 file 스타 2005.10.02 25244
2478 twilight - 코타로 오시오 3 file 이강호 2005.10.03 25202
2477 기타와 피아노 듀엣 5 file 스타 2005.10.03 24479
2476 기타와 바이올린 2중주 10 file 스타 2005.10.04 19811
2475 Valse en si mineur 클레이앙 15 file 아이모레스 2005.10.04 21262
2474 [미숙한연주]Walking in Rio 11 file 라니안 2005.10.05 23548
2473 Maria Luisa입니다. 14 file 용가아빠 2005.10.05 24547
2472 하몬드부인의 알만 3 file 용가아빠 2005.10.05 26760
2471 D. Scarlatti K322 11 file jazzman 2005.10.06 21342
2470 빌라 로보스 전주곡 1번 3 file 2005.10.07 39351
2469 Quelques Notes Pour Anna 이중주입니다 9 file orpheus2 2005.10.10 19484
2468 Quelques Notes Pour Anna 1 file orpheus2 2005.10.10 41354
2467 Weiss의 Fantasie 5 file manpi107 2005.10.10 39759
2466 샤콘느 3 file 마뇨 2005.10.11 20059
2465 카렌- 수정판; 2 file 마뇨 2005.10.11 25932
2464 쏘르 연습곡 7번 11 file 아이모레스 2005.10.12 45997
2463 aria from rinaldo 4 file 안나보나 2005.10.12 18672
2462 내귀에 익은 그대의 음성-G. Bizet* 11 file limnz 2005.10.13 30965
2461 뿌졸의 SUITE BUENOS AIRES 18 file 김은미 2005.10.13 28218
2460 디비루스님의 '고마워요' 4 file gauntlet 2005.10.13 21664
2459 바하의 프레류드 1007-세고비아 편곡 12 file limnz 2005.10.14 20015
2458 Tombe La Neige(눈이 내리네) /S.Adamo* 25 file phr 2005.10.16 24815
2457 Capricho Arabe F. Tarrega 12 file 아이모레스 2005.10.17 21875
2456 문리버 -데빌러스님 연주- 4 한민이 2005.10.18 27534
2455 bwv1007 prelude 9 file 아이모레스 2005.10.19 22846
2454 Tin Tin Kyrano - Isato Nakagawa 11 file devilous 2005.10.20 21364
2453 Tristango en vos (당신의 슬픈 탱고) M.D.pujol 19 file 삐약이 2005.10.22 25767
2452 S.SImons/R.Dyens - All of me - Anselmo Kim 11 file 2005.10.25 26638
2451 혁님을 위하여... 4 file 스타 2005.10.25 24375
2450 숲속을 거닐며(1악장)창작곡 4 file 스타 2005.10.26 33247
2449 료벳의 아멜리아의 유서... 12 file 아이모레스 2005.10.27 29634
2448 회상(2악장) 1 file 스타 2005.10.27 22164
2447 얼의승화(1악장)창작곡 file 스타 2005.10.28 16829
2446 얼의승화 2악장 file 스타 2005.10.28 17698
2445 혁님을위하여(기타2중주SX스틸_) 3 file 스타 2005.10.29 24736
2444 숲속을거닐며1(3중주 SX스틸기타2_그랜드피아노) 2 file 스타 2005.10.29 31059
2443 숲속을 거닐며2(2중주sx스틸기타_그랜드피아노) file 스타 2005.10.29 21060
2442 얼의승화1(3중주sx스틸기타2_그랜드피아노) 2 file 스타 2005.10.29 22341
2441 얼의승화2(3중주_sx스틸기타2_그랜드피아노) file 스타 2005.10.29 14883
2440 얼의승화3(sx스틸기타2_그랜드피아노) file 스타 2005.10.29 17116
» Georgia on my mind / H. Charmichael 14 file 이진성 2005.10.29 20527
2438 Dream a little dream of me / F. Andree 6 file 이진성 2005.10.30 19818
Board Pagination ‹ Prev 1 ...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 39 Next ›
/ 39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