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105.194.48) 조회 수 2844 댓글 0
>pizz 는 피치카토의 약자입니다. 아마 pizzicato --?? 이게 맞남..@.@?
>non pizz 는 피치카토 하지 말라는 뜻.. 그럼 뭘해야 할지..^^;
>
>거의 모든 현악기가 피치카토 형태의 음색 변화 연주법이 있긴 하지만 악기마다 사람마다 조금은 다름 소리가 납니다.
>
>클래식 기타에서는 여러 가지 형태의 피치카토 연주법이 있습니다. 좀 복잡할 수도 있으니.. 기본적인 방법만 적어 봅니다.
>
>방법은 간단합니다.
>
>오른손.. 손바닥..   ch손가락 쪽에서 손목쪽으로 두툼한 살부분 있죠.. 이곳으로 브릿지(새들 - 하얀 부분)에서 브릿지 바로옆 사운드홀쪽의 줄에 살짝 걸쳐얹고 p, i, m 으로 줄을 퉁기면 됩니다. 이 두툼한 살 부분이 줄의 진동을 막게 되어 이런 뭉퉁한 색깔의 소리를 만들어 냅니다. - 간단하죠..^^;
>
>보통은 p로 줄을 퉁기지만 아르페지오형태나 고음현의 빠른 스케일 부분은 i, m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퉁기는 부위가 p의 살이냐 손톱이냐에 따라 색깔이 많이 다릅니다. 그 곡에 잘 어울리는 걸 하세요.. 손톱으로 하는게 음량이나 선명도가 조금 낫긴 합니다.
>
>또.. 손바닥의 두툼한 살 부분이 브릿지 쪽에서 사운드홀 방향의 줄에 얼만큼 닿는냐에 따라 소리가 많이 다릅니다. 일단은 아주 적게 1-2 Cm 정도만 닿게 해서 해보세요..
>
>자세가 잘 안나오면 간단히 p, i , m를 각각 4, 3, 2현에 살짝 얹고 - 아르페지오 형태의 자세 - 그대로 브릿지까지 끌고 간 상태에서 ch손가락과 손목사이의 두툼한 살부분을 브릿지에 살짝 얹어 보세요.. 이때 오른손목을 엄지쪽으로  조금 꺽어 올리세요.. 그럼 대충 자세가 나옵니다. i,m은 떼도 되고 그대로 가볍게 얹고 있어도 됩니다.
>
>이외에도 변형된 몇가지 형태의 피치카토가 있지만.. 담에 하는게 좋을 듯 싶네요..
>
>열심히 하시길..
>
>
>> 악보에 pizz. /non pizz. 등의 기호는 어떤 방식으로 연주하라는 뜻인가여? 듣기에는 뭉툭한 소리가 들리는 것 같기도 하고... 고수님들의 명쾌한 답변 부탁드립니다...꾸뻑~!
>  
  
* 수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2-08-09 07:49)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61 Next ›
/ 6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