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그 모든 것 – 통합 교정 리스트 – 20170821 - 1/3부
일괄 처리 : 사진 설명에서 하마마쓰 音樂博物館 → 樂器博物館
P25, P30, P31, P35, P36, P40, P40, P41,
--------------------------------------------------------------
P5. 맨 밑줄 : 볼만한 → 볼 만한
P6. 밑에서 9째줄 : dvd, mp3, youtube → DVD, mp3, YouTube
P6. 밑에서 3째줄 : youtube → YouTube
P7. 밑에서 7째줄 :30 만원 → 30만 원
P9. 위에서 4째줄 : 기타의 유래 다음 → 중세시대 (추가)
P17. 위에서 4째줄 : 기타 들은 → 기타들은(붙여 쓰기)
P19. 위에서 8째줄부터 : 스페인은 기타라Guitarra, 이탈리아는 치타라Chitarra, 독일은 기타레Guitarre,
프랑스는 기타르Guitarre라고 한다 → 스페인은 기따라Guitarra, 이탈리아는 키타라Chitarra, 독일은 기타레Guitarre,
프랑스는 기따르Guitare라고 한다.
P19. 위에서 13째줄 : 정의할만한 → 정의할 만한
P22. 위에서 2째줄 : 악기가 → 악기
P22. 맨 위줄 : 뒷받침할만한 → 뒷받침할 만한
P22. 위에서 9째줄 : 몇 백 년에 → 몇백 년에
P23. 위에서 6째줄 페뇰라 → 뻬뇰라
P23. 위에서 19째줄 : 정의할만한 → 정의할 만한
P24. 밑에서 5째줄 1570에 → 1570년에
P24. 위에서 7째줄 : 까베꼰Cabeçón → 까베손Cabezon
P24. 위에서 8째줄 : Tela → Tecla,
P25. 맨 윗줄부터 : 루이 밀란... 루이 나르바에즈, Alonso Mudara → 루이스 밀란...루이스 나르바에스,
Alonso Mudarra
P26. 위에서 18째줄 : 가스파르 산스 → 가스빠르 싼스(P25위에서 4째줄 참조)
P26. 밑에서 8째줄 : 앙뜨랑떼 → 앙뜨랑뜨
P27. 맨 윗줄 : 고전주의 → 고전파
P28. 밑에서 5째줄 : Alberto Ripa → Alberto de Ripa
P29. 밑에서 10째줄 : 앙뜨랑떼 → 앙뜨랑뜨
P30. 맨 윗줄 : 치타라 → 키타라
P30. 밑에서 13째줄 : Antnio Stradivary → Antonio Stradivari(스펠)
P30. 사진설명 2개의 첫자 : 치타라 → 키타라
P32. 밑에서 5째줄 : 무소르그스키Maussorgsky → Mussorgsky
P33. 위에서 9째줄 : 페데리고 모레띠 → 페데리꼬 모레띠Federico Moretti(영자 추가)
P34. 위에서 8째줄 : Juliani → Guliani
P34. 밑에서 12째줄 : 이탈리아 → 오스트리아
P35. 밑에서 6째줄부터 : 소르와 줄리아니 같은 연주가들은 파노르모가 만든 기타를 녹으에 사용하였는데
음량이 작은 것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았다 → 축음기가 발명된 후 소르와 줄리아니 같은 연주가들이 사용했던
파노르모가 만든 기타를 녹음에 사용했는데 음량이 작은 것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았다(전문 교채)
P37. 밑에서 4째줄 : 페르난도 까룰리Fernando Caruli → 페르디난도 까룰리Ferdinando Carulli
P38. 밑에서 5째줄 : 10현 기타와 다현 기타는 → 10현 기타 등 다현 기타는
P38. 맨 윗줄 : 나폴레옹 꼬스트Napoleon Coste → 나폴레옹 코스트Napoléon Coste
P38. 위에서 11째줄 : 궤란 쉘처 → 여란 쉘셔Göran Söllscher
P39. 사진설명 : 앙드레 오구스틴 → 앙드레 오귀스틴
P41. 밑에서 5째줄 : 음질과 → ‘음질과’ (삭제)
P41. 밑에서 2째줄 : 그을만한 → 그을만 한
P43. 위에서 11째줄 : 괄목할만한 → 괄목할 만한
P44. 밑에서 2째줄 : 하우저의 기타 → 하우저 1세의 기타
P44. 위에서 15째줄 : 안드레스 세고비아Andrés Torres Segovia → Andrés Segovia Torres
P45. 아래 사진 설명 : 마틴 스타우퍼 → 마틴의 슈타우퍼 모델 기타로
P47. 위에서 9째줄 : 알렉산드로 라고야 → 알렉산드레 라고야
P48 위에서 4째줄 : 안드레스 또레스 세고비아 → 안드레스 세고비아 또레스Andrés Segovia Torres
P49. 위에서 10 및 13째줄 : 1908년 및 1917년 → 1909년 및 1913년
P50. 밑에서 6째줄 : 특기할만한 → 특기할 만한
P53. 밑에서 5째줄 : 본받을만한 → 본받을 만한
P55. 밑에서 5째줄 : Manuel de Paya → Manuel de Falla
P55. 밑에서 8째줄 : Toroba → Torroba
P59. 위에서 8째줄 : 말라구에냐스 → 말라게냐스
P59. 각주 7 : 말라구에냐스 → 말라게냐스
P61. 밑에서 7째줄 이하 : 도망치는 촌놈fugitive peasant을 뜻하는 아랍어 펠라구멩구felag mengu
→ 쫓겨난 농부들을 뜻하는 아랍어 펠라그멩구felagmengu
P65. 위에서 5째줄 : 말라구에냐스 → 말라게냐스
P65. 밑에서 10째줄 : 세비 야에서 → 세비야에서
P65. 각주 1 : 말라구에냐스 → 말라게냐스
P66. 위에서 9째줄 : 탕고 → 땅고
P66, 위에서 11째줄 : 말라구에냐스 → 말라게냐스
P66. 각주 2 : 헤레스Jeres → Jerez
P66. 각주 3 : 탕고 → 땅고
P67. 밑에서 8째줄: Ramon → Ramón
P69. 밑에서 9째줄 : 빠스또라 빠뵨 → 빠스또라 빠본
P70. 위에서 9째줄 : 마노로 → 미놀로
P71. 위에서 3째줄 : 뻬리꼬 에 델 루날 → 뻬리꼬 엘 델 루나르
P71. 위에서 7째줄 : 하비엘 → 하비에르
P71. 밑에서 12째줄 : 보상이 크다 → 보상이 더 크다
P71. 밑에서 10째줄 : 공연할만한 → 공연할 만한
P74. 밑에서 14째줄 : 기대할만한 → 기대할 만한
P77. 맨 밑줄 : 루날과 → 루나르와
P87. 밑에서 2,3,7,9,11째줄 : 리소네이터 →레조네이터
P96. 위에서 13재줄 : 뒤판은 → 뒤판이
P97. 밑에서 15째줄 : 모서리를 라우터Router 루터로 따낸다 → 모서리를 라우터Router로 따낸다(루터가 중복)
P99. 밑에서 15째줄 : 육성된 → 도장된
P101. 위에서 5째줄 : 힘입은 솔리드 바디 → 힘입어 울림통이 없는 솔리드 바디
P101. 밑에서 7째줄 : 진동해도 거의 동작하지 → 진동해도 몸통은 거의 동작하지
P104. 위에서 15, 16째줄 : 폴 빅스피Paul Bigsby → 폴 빅스비
P110. 위에서 13,16째줄 3개소 : 1942년, 1943년, 1945년 → 1842년, 1843년, 1845년
P111. 밑에서 6째줄 : 알 까쌀 → 알 까사르Al Cásar
P111. 밑에서 3째줄 : 요뱃 → 요벳
P111. 밑에서 2째줄 : 따레가Tarrega → 따레가Tárrega
P112. 각주 1 위에서 4째줄 이하 : 내주지 않는 바람에 진열장에서 세월을 보냈다
→ 내주지 않은 채로 진열장에서 세월을 보냈다
P113. 밑에서 8,10,13,15째줄 : 페데리꼬 까뇨Federico Cano → 까노
P115. 위에서 2째줄 문단 : → 들여쓰기
P115. 위에서 2번째 : 디오니오소 아구아도Dionioso Aguado → 디오니시오 아구아도Dionisio Aguado
P115. 밑에서 6째줄 : 살바도르 이바네스Salvador Iváňez → 살바도르 이바녜스
P116. 맨 밑줄 : 미구엘 → 미겔
P119. 위에서 11째줄 로르까 피노(Lorca Pino) → 로르까 피뇨(Lorca Piño)
P120. 밑에서 5째줄 : 피타고스 → 피타고라스
P120. 밑에서 6째줄 : 요르고스 케르트소뽀울로스Yorgos Kertsopoulos → 케르초풀로스
P121. 맨 윗줄 : 케르트소포울로스 → 케르초풀로스
P122. 각주 1 : 다이아프램diaphram → diaphragm
P123. 밑에서 9째줄 ; 그 시절에도 기타를 → 그 시절에도 플라멩코 기타를
P124. 위에서 7째줄 : 다랐다 → 달랐다
P129. 위에서 15째줄 : 말라가,그라나다 → 말라가, 그라나다(띄어 쓰기)
P129. 각주 2 : kerfed Lining → kerfed lining(소문자)
P130. 위에서 7째줄 : 라울 야게 → 라울 야구에
P131. 밑에서 7째줄 : 1806 → 1806년
P131. 위에서 7째줄 : 라 네오나 → 라 레오나
P131. 밑에서 9째줄 : 겐나로 → 젠나로
P132. 각주 2 : Vincenzo Gallelei → Vincenzo Galilei
P135. 밑에서 10째줄 : 루이자 아니도 → 루이사 아니도
P135. 밑에서 8째줄 : 미구엘 → 미겔
P135. 밑에서 7째줄 : 또레가 → 따레가
P136. 위에서 16째줄 : 또레가 → 따레가
P136. 위에서 6째줄 : 루이자 → 루이사
P136. 위에서 14째줄 : 시거 → 시가
P138. 맨 윗줄 : 여길만한 → 여길 만한(띠어 쓰기)
-
■ 기타, 그 모든 것 – 통합 교정 리스트 – 20170821 - 3/3부
교정 리스트를 한번에 올리 수 없어서 댓글에 나누어 올립니다
P260. 밑에서 11째줄 : 소리 명상을 한다 → 소리를 명상한다
P263. 밑에서 4째줄 : Calderon,Shin-ich → Calderon, Shi-ich(띄어 쓰기)
P264. 위에서 13째줄 : 윌리암스은 → 윌리암스는
P267. 위에서 14째줄 : 셰계대전 → 세계대전
P268. 위에서 6째줄 : 옥스퍼드샤이어 → 옥스퍼드셔
P269. 위에서 4째줄 : 옥스퍼드샤이어 → 옥스퍼드셔
P269. 밑에서 4째줄 : 대체할 만한 → 대체할 만한
P272 위에서 3째줄 이하 : 기존 문단 → 1957년에 태어난 담만은 청소년기에 기타를 혼자 습득한다(프랑크푸르트 삭제).
P272. 위에서 18째줄 : 바바리아 → 바이에른
P272. 아래 사진 설명 : 2005년 작 → 2002년 작(년도 수정)
P273. 밑에서 6째줄 : 틸름만 → 틸만
P273. 위에서 13째줄 이하 : 상하 전판의 두께는 각각 0.6mm이고, 그 사이에는 벌집 모양으로 된 노멕스 그물망을
샌드위치처럼 에폭시로 부착한 구조다. 총 두께는 0.6 + 3.2 + 0.6 = 5.4mm로 두텁지만 초경량의 진동판이 된다
→ 상하 전판의 두께는 각각 평균 0.6mm이고, 그 사이에는 벌집 모양으로 된 2∼2.6mm의 노멕스 파이버 그물망을
샌드위치처럼 에폭시로 접착한 구조다. 총 두께는 3.2∼3.8mm로 일반 전판보다 두텁지만 초경량의 진동판이 된다
P273. 밑에서 4째줄 : 바바리아 → 바이에른
P274∼P283까지 인터뷰어 이름을 모두 바꾸기 : 하이오 → 하이요
P276. 밑에서 6째줄 : 평가할만한 → 평가할 만한(띠어 쓰기)
P282. 밑에서 8,9째즐 : 튜닝 → 발현
P283. 위에서 4째줄 : 괄목할만한 → 괄목할 만한(띠어 쓰기)
P283. 밑에서 7째줄 : Koh Chng-Jin → Go Chung- Jin(소장자 요청)
P285. 밑의 각주 1 : 뻬뻬 로메로 : 기존 문단 → 셀레도니오 로메로(Celedonio Romero)의 장남이다.
셀레도니오가 아들들(Pepe, Angel, Celin)과 구성한 로스 로메로스 가족 4중단은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았다(전문 교체)
P286. 밑에서 3째줄 : 감각‘이이라는 → 감각’이라는(‘이’자 중복)
P288. 맨 밑줄 : 균질함,다섯째로 → 균질함, 다섯째로(띠어 쓰기)
P293. 위에서 13째줄 : 법위도 → 범위도
P293. 위에서 15째줄 : 가 부재를 → 각 부재를
P293. 제프리 엘리엇 악기를 소장한 연주가 → Angel Romero (추가)
P293. 각주 1 : 겹처 → 겹쳐
P294. 밑에서 13째줄 : 류트50대도 → 류트 50대도(띠어 쓰기)
P294. 밑에서 6째줄 : America Lutiers → American Luthiers
P295. 위에서 4째줄 : 루이16세의 → 루이 16세의(띠어 쓰기)
P295. 위에서 6째줄 : Neue Würzbuger Reitung → Neue Würzburger Zeitung
P295. 아래서 9째줄 : Marcelo Barberro → Marcelo Barbero
P300. 표지의 흰 글자 첫줄 : 기기타의 실체 → 기타의 실체(‘기’ 자가 중복됨)
P302. 밑에서 14째줄 : 음향효과)‘ → 음향효과)’ --- (콤마가 뒤집힘)
P303. 위에서 10재줄 : colour spectrums → color spectrum
P304. 밑에서 2째줄 : → 본문의 각주 5,6이 305쪽에서 각주 1,2로 설명됨
P304. 밑에서 11째줄 : 로베르트 드 비제 → 로베르 드 비제
P305. 위에서 3째줄 : → 각주 12 삭제
P305. 위에서 10째줄 : 왈터 복트 → 발터 포크트
P306. 위에서 14째줄 : 대체들목도 → 대체목들도
P306. 밑에서 3째줄 : 폴 핏셔 → 폴 피셔
P307. 위에서 3째줄 : 거넛 와그너 → 게르놋 바그너
P310. 아래서 5째줄 : 라꼬떼 → 라꼬뜨
P314. 위에서 14째줄 : 나뉜다.그러나 → 나뉜다. 그러나(띠어 쓰기)
P315. 그림 설명 : 형성충 → 형성층
P315. 밑에서 6째줄 : 무시할만하다 → 무시할 만하다(띠어 쓰기)
P316. 위에서 12째줄 : 세루로즈, 반셀루로즈와 → 세룰로즈, 반셀룰로즈
P320. 각주 2 : Thuya → Thuja(P321 위에서 2째줄의 Thuja 참조)
P321. 위에서 6째줄 : 볼만한 → 볼 만한(띠어 쓰기)
P322. 위에서 7째줄 : 배출 한다 → 배출한다(붙여 쓰기)
P323. 위에서 5째줄 : 상실 → 상질
P324. 맨 윗줄 : 집고 넘어갈 → 짚고 넘어갈
P325. 맨 윗줄 : Japanes → Japanese
P325. 밑에서 2째줄 : 한냉성 → 한랭성
P325. 밑에서 4째줄 : 통털어서 → 통틀어서
P327. 위에서 4째줄 : 빨리산드르 → 빨리상드르
P327. 위에서 4째줄 : 로즌홀츠 → 로젠홀츠
P327. 밑에서 8째줄 : 영문 표기 → (괄호) 모두 삭제할 것
P329. 위에서 12째줄 : 아브류 → 아브레우
P330. 밑에서 7째줄 : 살실 기타재로는 → 사실 기타재로는
P331. 위에서 17째줄 : 여왕임을 부정 수 없다 → 여왕임을 부정할 수 없다
P332. 밑에서 9째줄 : 미구엘 → 미겔
P333. 위에서 2째줄 : 품귀 현장을 → 품귀 현상을
P333, 위에서 16 : 제자자들은 → 제작자들은
P334. 위에서 11째줄 : 인 산은 → 인도 산은
P336. 위에서 9째줄 : 때문일 뿐소리에 → 때문일 뿐 소리에
P337. 위에서 6째줄 : 빠우리노 → 빠울리노
P337. 맨 밑줄 : 볼만하다 → 볼 만하다(띠어 쓰기)
P339 & 340 클래식 기타의 전개도 : 네크(neckt) → 네크(neck)
P342. 위에서 19째줄 :플레ㄸ → 플레따
P340. 1∼18번까지 : 영문 표기 → (괄호) 모두 삭제할 것
P343. 위에서 14째줄 : 현악기와는 특히 → 현악기 특히(‘와는’ 삭제)
P343. 밑에서 6째줄 : 견녀 내는 → 견뎌내는
P348 & 349 도면 : 산또스 에르난데즈 → 산또스 에르난데스
P352 & 353 도면 : 에르난데스 아구아도 → 에르난데스와 아구아도(두 사람임)
P365. 밑에서 10째줄 : 긴 클램프(기하다) → 긴 클램프(기하다-일어)
P367. 밑에서 2와 6째줄 : 벨라즈께스 → 벨라스께스
P371. 밑에서 : 6mm∼9mm → 6∼9mm
P372. 위에서 2째줄 : 벨라즈께스 → 벨라스께스
P377. 위에서 5째줄 : 사진에 보이는 → 오른쪽 사진에(위치)
P377. 밑에서 7째줄 : 사진에서 왼쪽에 → 아래 사진에(위치)
P377. 밑에서 5째줄 : 듯지주 → 뒷지주
P380. 사진설명 : 사진 3-36과 3-37에서 예시한 → 사진에서 예시한(사진 번호는 없음)
P380. 밑에서 3째줄 : 판단에서이다 → 판단에서다
P385. 밑에서 3째줄 : 약15mm → 약 15mm(띄어 쓰기)
P387. 위에서 4째줄 : 이동시킨다.브리지에 → 이동시킨다. 브리지에(띠어 쓰기)
P389. 위에서 4째줄 : 편리하다. 내려치는 → 편리하다. 어떤 제작가는 내려치는
P389. 위에서 7째줄 : 찌그러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 찌그러질까봐 그런단다
P390. 밑에서 6번째줄 : 네째 → 넷째
P390. 위에서 10째줄 : 0.01% → 0.1%
P391. 밑에서 2째줄 : 오일 들을 → 오일 등을
P394. 위에서 7째줄 : 얇게 함으로서 → 얇게 함으로써
P394. 위에서 10째줄 : 정확한 모드가 → 정확한 모드Mode가
P394. 위에서 19째줄 : 뒤판이 반사판은 아니나 → 뒤판이 온전한 반사판은 아니나...
P402. 18째줄 : 의미 한다 → 의미한다(붙여 쓰기)
P403. 맨 밑줄 : 최소화 함으로써 → 최소화함으로써
P403. 위에서 11째줄 : 가능하며, 두께의 차이...→ 가능하며, 경사진 두께의 차이...
P407. 위에서 12째줄 : 전달 → 전단
P408. 맨 밑줄 : 처음 이 디자인을 실험한 → 처음 이 디자인(P409 사진 참조)을 실험한
P410. 밑에서 2째줄 : Friedrich → Friederich
P411. 위에서 2째줄 : 아르깡헬 앞에 → 헤르만 하우저 1세Hermann HauserⅠ(추가)
P412. 위에서 11째줄 : Friedrich → Friederich
P416. 가운데 사진 설명 : 조아치노 주사니 → 조아키노 주사니
P417. 가운데 사진 설명 : 초점이 다섯 개인 → 초점이 있는 다섯 개의
P423. 위에서 8째줄 :1,760H(4배음) → 1,760Hz(4배음)
P424. 위에서 5째줄 생성되는 → 생성하는
P424. 위에서 16재줄 : 움직임이다, 종방향 → 움직임이다. 종방향(종지점)
P425. 위에서 3째줄 : 이동식 → 고정식
P428. 각주 1에서 : 글씨와 해당한다 → 글씨에 해당한다
P430. 위에서 4째줄 : 빨아드릴 → 빨아들일
P431. 위에서 11째줄 : A435Hz 나 445Hz로 → A435Hz나 445Hz로(띠어 쓰기)
P431. 각주 3 : 헬름 홀츠Herman Heirich → Hermann Heinrich
P432. 위에서 3째줄 : 즉 , 공기통은 → 즉, 공기통은(콤마 위치)
P434. 밑에서 13째줄 : 깎는데 → 깍는 데
P434. 밑에서 9,10째줄 측면 : 양 측면 → 양 끝 부위
P437. 밑에서 12째줄 : (1685-1716) → (1685-1750)
P438. 맨 윗줄 : 곤란하다au → 곤란하다며
P438. 위에서 16째줄 : A430Hz부터 A46Hz까지 → A430Hz부터 A460Hz까지
P438. 밑에서 14째줄 : A430hz으로 → A430Hz으로
P439. 위에서 4째줄 : 열었다 → 열었다.(점 찍기)
P439. 위에서 16째줄 : A476 내지 A480의 피치를 → A440내지 A480의 피치를
P439. 위에서 18째줄 : A444를,→ A444Hz를
P439. 맨 밑줄 : 공명 → 고유
P440. 밑에서 15째줄 : 적용한다 → 적용하지는 않는다
P443. 위에서 5째줄 : 그리고리 님의 → 그레고리오님의
P451. 사진설명 오른쪽 아래서 2째줄 : 기타를시연해 → 기타를 시연해
P453. 밑에서 2째줄 사진설명 : 라미레즈 → 라미레스
P461. 위에서 6째줄 : 거처서 → 거쳐서
P475. 밑에서 3,2,1째줄 : 조아치노 주사니, 토마스 험프리, 에릭 사흘린, 마사루 고노
→ 조아키노 주사니, 고 토마스 험프리, 에릭 살린, 고 마사루 고노(전부 교체)
P476. 위에서 2째줄 : 리타드 → 리처드
P476. 위에서 16째줄 : 그럴 뿐더러 → 그럴뿐더러
P476. 밑에서 8째줄 : 바르벨로 → 바르베로
P479. 위에서 6째줄 알깡헬 페르난데즈 → 아르깡헬 페르난데스
P479. 위에서 13째줄 : 필적할만한 → 필적할 만한(띠어 쓰기)
P480. 맨 윗줄 : 두세대 → 두세 대(띠어 쓰기)
P480. 위에서 2째줄 : 전시할만한 → 전시할 만한(띠어 쓰기)
P481. 위에서 12째줄 : 알깡헬 페르난데스 → 아르깡헬 페르난데스
P482. 위에서 2째줄 : 이어졌아 → 이어졌다
P482. 위에서 10째줄 : 페스티 벌운영위원회 → 페스티벌 운영위원회
P482. 밑에서 8째줄 : 8월11일-15일 → 8월 11일-15일
P484. 위에서 8째줄 : bt → by
P485. 위에서 8째줄 : Musicinstrumente → Musikinstrumente
P485. 위에서 8째줄 : Leifzig → Leipzig
P485. 위에서17째줄 : Luthierr’s → Luthier’s
P487. 감사의 글 위에서 3째줄 : 곽웅수. → 곽웅수,(콤마)
----------------- 이 상 ---------------------
독자 여러 분께
2015년 봄에 탈고하자 수필가인 아내가 먼저 세심하게 교정을 본 다음, 지인인 출판전문가로부터
4 개월 동안이나 성심껏 사전교정을 받았습니다.
그해 8월 말에 출판사에 넘길 때만해도 저의 아킬레스건인 외국어 어휘를 제외하곤 제법 깔끔한
원고였다고 기억 됩니다
그런데 그 후 일 년 9개월 사이에 어쩌다 이 지경이 되었는지 제 자신도 이해가 안갑니다.
출판과 관련된 딱한 사정도 여러 번 있었지만 구차스러워서 모두 가슴속에 묻어 두렵니다
아무쪼록 독자님들께서 너그러이 여겨주시고 같은 게시판 16158번 대신 위의 교정 리스트를
참고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23년 1월 31일까지 | 뮤직토피아 | 2023.01.19 | 71847 |
공지 |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21.02.17 | 84881 |
공지 |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3 | 뮤직토피아 | 2020.03.09 | 99614 |
공지 |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 뮤직토피아 | 2020.02.14 | 92329 |
공지 |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19.11.02 | 98231 |
17193 | 광주 라온 클래식기타 합주단 신입 단원 모집 안내 | 영서부 | 2024.09.19 | 128 |
17192 | 영서부 | 2024.09.19 | 73 | |
17191 | 영서부 | 2024.09.19 | 79 | |
17190 | 손톱에 대한 허접한 생각 3 | ck | 2024.09.10 | 353 |
17189 | 김남중선생님. 월요일. 서울. 개인 레슨 1 | 수 | 2024.09.07 | 368 |
17188 | 아프리칸블랙우드 세상에서 제일 비싼 나무라네요 | 수 | 2024.09.07 | 310 |
17187 | 식량확보 다음에 기타연주 3 | 수 | 2024.09.07 | 367 |
17186 | 오른손 터치 연습용 간이기타 아이디어 - 현실화 해주실 분 찾습니다. 1 | ck | 2024.09.06 | 327 |
17185 | 바흐 아리아(Duetto) : 저희 약하나 간절히 가오니(Wir eilen mit schwachen) 2 | 이브남 | 2024.08.30 | 382 |
17184 | 배재대학교 실용음악 수시모집 안내 | 김선생님2 | 2024.08.29 | 309 |
17183 | 백중사리 | 수 | 2024.08.26 | 350 |
17182 | 김다미 | 수 | 2024.08.21 | 407 |
17181 | 사라예보에서 악기재료를 사셨네요 | 수 | 2024.08.18 | 472 |
17180 | 시대가 바뀌어서 | 수 | 2024.08.14 | 585 |
17179 | 공생 | 수 | 2024.08.14 | 519 |
17178 | 점과 선 | 수 | 2024.08.14 | 368 |
17177 | [서울2호선] 2024 AUTUMN! NEW WORLD GUITAR LESSON! | drregae | 2024.08.07 | 513 |
17176 | 기타레타 연주후기 | 수 | 2024.07.31 | 511 |
17175 | 파리올림픽 | 수 | 2024.07.31 | 420 |
17174 | [김해 장유,김해,창원,부산] 통기타, 클래식기타 레슨, 3달에 42만원, 한달에 16만원 [김해장유기타학원][김해기타학원][창원기타학원][부산기타학원] | 권진수 | 2024.07.29 | 602 |
17173 | 마리나 아브라모빅 | 수 | 2024.07.26 | 522 |
17172 | 장마기간 습도 신경쓰셔야 | 수 | 2024.07.26 | 496 |
17171 | 악기용 재료 | 수 | 2024.07.15 | 608 |
17170 | 월선포의 노래 | 수 | 2024.07.14 | 474 |
17169 | 루트뮤직 | 수 | 2024.07.14 | 1113 |
17168 | 밤과꿈 무대 | 수 | 2024.07.14 | 494 |
17167 | 7월 27일 기타레타연주회 | 수 | 2024.07.07 | 612 |
17166 | 나문재 심기...옥수수출하시기. | 수 | 2024.07.07 | 530 |
17165 | 8월 11일 일요일 저녁 버스킹 무대. | 수 | 2024.07.07 | 531 |
17164 | 600미리 사이즈 기타 | 수 | 2024.06.26 | 621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 기타, 그 모든 것 – 통합 교정 리스트 – 20170821 - 2/3부
교정 리스트를 한번에 올리 수 없어서 댓글에 나누어 올립니다
P138. 밑에서 7째줄 : 마르세리노 → 마르셀리노
P138. 밑에서 6째줄 : Loopez → Lopez
P140. 각주 : 숫사자의 → 암사자의
P141. 밑에서 10째줄 : 고르예 → 고르헤
P143. 밑에서 11째줄 : 합창과 같았다, 그의 → 합창과 같았다. 그의(종지점)
P144. 맨 윗줄 : 소리를 낸다, 나는 → 소리를 낸다. 나는(종지점)
P144. 밑에서 8째줄 : 라마우게 → 라마누게
P144. 밑에서 4째줄 : 졸라 대며 → 졸라대며(붙여 쓰기)
P148. 맨 밑줄 : 몇 백 년 → 몇백 년
P149. 맨 윗줄 : 그럴만한 → 그럴 만한(띠어쓰기)
P149. 밑에서 13째줄 : 동생 훌리안 고메쓰 → 훌리안 고메쓰(‘동생’ 삭제)
P151. 밑에서 2,4째줄 : 1908년 및 1916년 → 1909년 및 1913년
P153. 위에서 6째줄 : 줄리언 브림, 안드레스 세고비아, 마떼오 멜라 → Julian Bream, Andres Segovia, Matteo Mela(영문으로)
P154. 밑에서 2째줄 : cristalization → crystallization
P158. 밑에서 7째줄 : 두렸한 → 뚜렷한
P158. 밑에서 13째줄 : 오래 → 오랜
P159. 위에서 12째줄 : A Few Word → A Few Words
P162. 위에서 2,10,12,17째줄 : manuel, soler, Tedoro, Artuso,→ Manuel, Soler, Teodoro, Arturo
P162. 위에서 2째줄 : manuel → Manuel
P162. 위에서 18째줄 : Niedt,, → Niedt,(콤마가 두 개 있음)
P162. 밑에서 2째줄 : 안드레즈 → 안드레스
P162. 위에서 26째줄 : Douglas Niedt → 삭제(18째 줄과 중복됨)
P165. 위에서 15째줄 : 1916년 → 1913년
P165. 맨 밑줄 이하 : 에르난데스는 1917년에 라미레스 공방 근처에 자신의 공방을 열고
부인의 일을 돕다가 1921년에 완전히 독립하였다 → 에르난데스는 1917년에 라미레스 공방 근처에
자신의 공방을 열고 계속 부인의 일을 돕다가 1921년에 완전히 독립하였다(교체)
P166. 위에서 7째줄 : 기회를 온다 → 기회가 온다
P166. 맨 밑줄 : 알깡헬 → 아르깡헬
P170. 밑에서 4째줄 : 복트란드 → 포크트란드
P170. 밑에서 2재줄 : 빌헬름 보익트의 도제 → 빌헬름 포크트의 도제
P171. 위에서 3째줄 : 복트란드 → 포크트란드
P171. 밑에서 3째줄 : 카를 사이트 → 카를 샤이트
P172. 위에서 10째줄 : 야코프의는 → 야코프는
P172. 밑에서 9째줄 : 그 몇 해 전에 → 근년에
P172. 밑에서 2째줄 : 젠스 바그너 → 옌스 바그너
P173. 밑에서 2째줄 : 가장 많은 카피를 만드는 → 가장 많이 카피되는
P175. 위에서 5째줄 : 조제프 하우저Joseph Hauser → 요세프 하우저Josef Hauser
P175. 위에서 7,16,17,19째줄 : 조제프 → 요세프
P176. 위에서 1,4,10째줄 : 조제프 → 요세프
P176. 위에서 11째줄 : 부를만한 → 부를 만한(띠어 쓰기)
P176. 위에서 13째줄 : 슈타아트리쉐 → 슈타트리헤(Staatliche)
P176. 위에서 13째줄 : 미테발트 → 미텐발트(Mittenwalt) - P187-9, P189-9 참조
P177. 위에서 3째줄 : 광장한 → 굉장한
P177. 밑에서 9째줄 : 연주 하였다 → 연주하였다(붙여쓰기)
P178. 맨 윗줄 : 수 밖에 → 수밖에
P181. 위에서 12째줄 : 조제프 → 요세프
P181. 위에서 13째줄 : 페기 처분 하러 → 폐기 처분하러(붙여 쓰기)
P182. 위에서 10째줄 : 측후판 제로는 → 측후판 재료는
P183. 밑에서 13째줄 : (fret board) → fret board (괄호 삭제)
P183. 밑에서 8째줄 : 안드레아 타치가 → 안드레라 타키가
P185. 위에서 10째줄 : 띠오른다 → 떠오른다
P186. 위에서 15째줄 : 브르봉 → 부르봉
P188. 맨 밑줄 : 조제프 → 요세프
P188. 밑에서 6째줄 : Andre → Andres
P188. 밑에서 10째줄 : 하우저1세 → 하우저 2세
P189. 위에서 17째줄 : 뇌졸중 → 뇌졸 중증
P191. 제목 : Hernadez → Hernández(제목 아래 4째 줄 참조)
P192, 밑에서 13째줄 : Hernadez → Hernández
P195. 위에서 14째줄 : 고틱 → 고딕
P198. 위에서 6,15째줄 : Fleta e Hijo → Fleta e Hijos
P199. 악기소장자 : Andres Segovia, aulo Bellinati → Andrés Segovia, Paulo Bellinati
P200. 위에서 9째줄 : Andréé Giradin → Andrée Giradin
P201. 밑에서 3째줄 : 만드는데 → 만드는 데
P204. 밑에서 2째줄 : 그 두로 → 그 뒤로
P206. 맨 밑줄 : 일한지 → 일한 지
P207. 위에서 2째줄 : 요르게 → 호르허
P207. 위에서 14째줄 영명사들과 → 명사들과
P207. 위에서 16째줄 : 애비뉴 3가 → 애비뉴 3번가
P208. 위에서 5째줄 : 벨라스께스 → 벨라스께스는
P209. 위에서 2째줄 : 기다리던, 어느 날 → 기다리던 어느 날(콤마 삭제)
P209. 밑에서 8째줄 : 밸라스게스 → 벨라스께스
P212. 위에서 11째줄 : 2,5mm → 2.5mm(종지점)
P214. 밑에서 8째줄 50 페센트를 만족 → 50%를 만족
P215. 밑에서 8,9째줄 : Jose Rey de la Torr → José Rey de la Torre
P215. 위에서 둘째줄 : ‘주의와 집중’은 기타 제작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이다‘
→ 주의와 집중’은 기타 제작에 가장 중요한 핵심이므로 스스로 터득할 때까지 ‘표어’를 만들어서
공방 벽에 걸어두기를 권한다(전문 교체)
P216. 위에서 3째줄 : 1959년에 → 1962년에
P218. 밑에서 9째줄 : Calevaro → Callevaro
P219. 사진 설명 : 미카엘 카샤 → 마이클 카샤
P222. 밑에서 6째줄 : Show.→ Show(종지점 삭제)
P223. 위에서 16째줄 : 재료의 중개를 → 재료 중개를
P223. 밑에서 10째줄 : 오반도의의 → 오반도의
P225. 위에서 7째줄 : 옥스퍼드샤이어 → 옥스퍼드셔
P225. 위에서 9째줄 : 시작한지 → 시작한 지
P227 맨 윗줄 : 옥스퍼드샤이어 → 옥스퍼드셔
P228, 위에서 7째줄 : 힌달간 → 한 달간
P228. 10째줄 : 알깡헬 에르난데스 → 아르깡헬 페르난데스
P228. 11,13째줄 : 알깡헬 → 아르깡헬
P228. 밑에서 13째줄 : 아룰리오 → 알리리오
P229. 위에서 3째줄 : 플레따와 라미레스는 음색이 비슷하나 고노 기타는 헤르만 하우저 1세의 소리에 가깝다고 한다.
→ 플레따나 라미레스와는 음색이 다르나 헤르만 하우저 1세 기타소리에 가깝다고도 한다(전문 교체)
P232. 밑에서 1,2째줄 : 규리안 → 구리안
P233. 13째줄 : 미카엘 카샤 → 마이클 카샤
P235. 맨 윗줄 : 놀랄만한 → 놀랄 만한(띠어 쓰기)
P235. 밑에서 8째줄 : ‘어쿠스틱 기타’ 지 → ‘어쿠스틱 기타’지(붙여 쓰기)
P236. 위에서 4째줄부터 : 21세기에 들어와서 험프리처럼 오랜 전통을 벗어난 마틴사의 귀추가 주목된다
→ 21세기에 들어와서, 오랜 전통을 벗어난 험프리의 방식을 채택한 마틴사의 귀추가 주목된다(전문 교채)
P236. 밑에서 8째줄 : 그의 아무리 주문이 밀려도 → 그는 아무리 주문이 밀려도
P237. 위에서 7째줄 : 가르첬던 규리안이 → 가르쳤던 구리안이
P237. 험프리 기타의 소장자 : 기존 명단 → Dominic Frasca, The Newman & Oltman Guitar Duo, Lily Afshar,
Roberto Aussel, Ricardo Cobo, Sharon Isbin, Sergio & Odair Assad, Eliot Fisk, Benajamin Verdery, 드니 성호 등(전부 교체)
P239. 밑에서 7째줄 : 알깡헬 → 아르깡헬
P241. 최근에 착수하였다 → 최근에 제작을 시작하였다
P242. 밑에서 10째줄 : 측정 하는 게 → 측정하는 게(붙여 쓰기)
P243. 위에서 9째줄 : 로베르토 오쎌 → 로베르토 아우쎌
P243. 밑에서 5째줄 : 철할 → 철학
P243 밑에서 2째줄 : 예민하게 들을 → 예민하게 들을(한칸만 띄어쓰기)
P244. 위에서 18째줄 : 21,7mm → 21.7mm(종지점)
P245. 프리드리히 악기를 소장한 연주가 : Joël Jerard, → Joël Gerard,
P247. 밑에서 4째줄 : 브림은 오늘날까지 셈리읍에서 살고 있다 → 브림은 셈리읍 근처의 St Andrew로 이사하여 살고 있다
P248. 맨 윗줄 : 헥터 퀴네 → 헥토 콰인
P248. 맨 밑줄 : 세르지오 에두와르도와 아부류가 → 세르지오 에두아르도와 아브레우가
P257. 위쪽 사진 설명 : [황보혜] 3개소 모두 오자임 → 3개소 모두 [황보예]로 고칠 것
P259 밑에서 6째줄 이하 : 기존 문단 → 1945년에 밀워키에서 태어난 로버트 럭은 느긋한 열대 환경의
마이애미에서 어린 시절을 지냈다.`마침 유럽풍 장식공예가 존 셔우를 만나 수 공구를 다루는 기본을
배우게 된 건 큰 행운이다.(전문 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