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하세요.
1부
2부
3부
4부
5부
1부
2부
3부
4부
5부
Comment '7'
-
작년 7월 내한공연을 했던 프랑스 국립 콘서바토리 즈누비에브 샤뉘 교수의 악기가
바로 도미니크 필드였지요. 파주 헤이리 예맥아트홀을 꽉 채우는 퐁세의 후계자
샤뉘의 연주... 피부를 똟고 심장까지 들어오던 엄청난 소리를 또렷히 기억합니다.
요즘 기타리스트들에 비해 다소 짧은 손톱인데도 감정의 표현과 음악적 해석이
역시 파리 콩쿨 우승자의 명성을 재확인 시켜준...기억에 남는 연주회였습니다.
가격은 3만 5천 유로라고 하네요....그 1/10 짜리 악기도 제게는 그림의 떡인데.....
기타매니아 여러분들~! 음악에 대한 얘기를 더 많이 하다보면
이 공간은 다시 많은 사랑을 주고 받는 곳이 될 겁니다. -
기타살롱에서 특파원을 파리에 파견한건가봐여..
도미니크 필드 목소리는 첨 듣네요.. 순해보이는 인상이었는데, 생각보다 포스 있으시다..
.. 피부를 뚫고 심장까지 들어오던 엄청난 소리의 가격이 3만5천 유로라면?? .. 관세 전에 약 5천7백만원돈??.
피부를 뚫고 심장까지.. 그리고 결국 지갑까지 뚫고 들어오는 소리군여.. 하나 사두면 좋을텐데.. ㅎ -
즈느뷔에브교수는 플레타도 몇대가지고 계셨고,
다니엘 프리드리히로도 연주해 오시다가
최근에 도미니크 필드로 바꾸셨죠...
도미니끄는 부쉐하고 같은 지역인 몽마르뜨에서 기타를 제작하시죠.
부쉐하고 아주 가까웠던 사이이고
또 다니엘 프리드리히하고도 역시 교류가 있죠.
몇번 방문했는데
연주력또한 일품이지요... -
http://www.guitarmania.org/z40/view.php?id=gowoon38&no=13611
몇년전 기타매니아칭구들을 위해 와인에 싸인해서 선물하시던 모습. -
잘 보았습니다.
좋은 자료 감사드립니다. -
로베르 부쉐는 실제로는 제자를 단 한명(마쯔무라)밖에 두지 않았답니다.
도미니크 필드는 부쉐의 제자라기보다는 젊은 친구였든가 봅니다.
부쉐가 도미니크를 좋아해서 틈만 나면 찾아가 의견을 주고 도와 주었답니다.
마린 몬텔로와의 관계도 동업, 사제 관계도 아닌 친구사이었답니다.
마린 몬텔로와 교우하다가 마침내 마린이 부쉐공방으로 와서 부쉐모델들을
함께 만든 적이 있지요.
기타가 완성되고나면 이건 "사실상 자네가 만든거니까 자네가 갖어가라"고
말했답니다.
부쉐가 디자인부터, 제작방법 및 필요한 여러가지 재료를 제공하였지만
대가는 받지 않았답니다.
따라서 마린 몬텔로는 존경심에서 그 악기들은 [부쉐]모델이라고 명명하였다지요.
그 외에도 부쉐가 지도를 해준 제작가는 여럿이 있지만, 부쉐는 그들 모두를
친구로 대하였을뿐 제자로서 대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따라서 부쉐의 친구들은 자유스럽게 자신의 고유디자인으로 제작을 하게된겁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742 | 8-stringed guitar.....brahms guitar. | 수 | 2000.08.28 | 50538 |
1741 | 명기에의 길라잡이 312 | 최동수 | 2008.08.09 | 42889 |
1740 | 메이플로즈 기타 만들기-1 165 | 최동수 | 2010.12.02 | 38692 |
1739 | 가격과 소리 69 | 100호유저 | 2010.01.03 | 32033 |
1738 | Thurman Guitar | 고정석 | 2001.03.09 | 30443 |
1737 | 그것을알고싶다! 하카란다(최종판) 22 | 조국건 | 2011.05.23 | 30388 |
1736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1 | 리브라 | 2011.10.25 | 29501 |
1735 | 하현주(saddle) 미세조정 6 | 쏠레아 | 2010.03.15 | 28925 |
1734 | 스프러스 기타와 시더 기타 17 | 금모래 | 2009.09.17 | 28647 |
1733 | 황칠나무 17 | 고정석 | 2009.06.26 | 27862 |
1732 | 기타제작가 콩쥐님 보세요. 52 | 쏠레아 | 2010.02.25 | 27777 |
1731 | 장력(Tension)과 액션(Action) 44 | 쏠레아 | 2008.08.18 | 27455 |
1730 | 라미레즈 기타에 대하여 22 | 최동수 | 2013.09.13 | 27370 |
1729 | 기타의 크기 ( 현장, 넥두께, 상현주현폭 ) 4 | 콩쥐 | 2007.12.01 | 27359 |
1728 | 간단한 댐핏 만들기 13 | 리브라 | 2012.01.04 | 27209 |
1727 |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87 | 궁금 | 2008.08.09 | 26940 |
1726 | 현고에 대하여 38 | 최동수 | 2008.09.04 | 26912 |
1725 | 하현주 각도에 대한 생각 20 | 쏠레아 | 2008.08.28 | 26841 |
1724 | 목공기계(테이블 쏘우, 기계톱)의 위험성. 11 | 콩쥐 | 2010.03.28 | 26602 |
1723 | Anders Miolin이 연주하는 The 13-string Chiavi-Miolin Guitar 5 | 고정석 | 2011.02.18 | 25975 |
1722 | 존길버트와 알마기타 11 | 재미난기타 | 2010.03.01 | 25433 |
1721 | 왜 4번줄만 끊어지는가? 8 | 돌빈대 | 2012.06.15 | 25336 |
1720 | 로마닐로스가 올해(2008년) 의 제작자로 선정한 David Merrin Guitar 2 | 고정석 | 2008.10.19 | 25261 |
1719 | 탄소 섬유로 만든 기타 3 | cf | 2011.12.02 | 25251 |
1718 | 왜? 49 | 쏠레아 | 2010.03.07 | 25220 |
1717 | 하카란다 꽃 6 | 조국건 | 2011.05.15 | 25152 |
1716 | 특별한 기타.....음향반사판기타 39 | 콩쥐 | 2012.06.02 | 25119 |
1715 | 오일바니쉬... 4 | 다울랜드.. | 2012.04.25 | 24953 |
1714 | 사운드홀의 비밀 15 | 돌바퀴 | 2012.06.14 | 24926 |
1713 | 하이텐션 줄/로우텐션 줄 9 | 쏠레아 | 2010.02.20 | 24750 |
1712 | 시거 박스 기타(Cigar Box Guitars) 7 | 고정석 | 2011.07.13 | 24614 |
1711 | Jose Ramirez 1 Guitar 1909 3 | 고정석 | 2008.10.18 | 24547 |
1710 | 드디어 기타를 바꾸었읍니다 (베르나베 기타...) 9 | 김브림 | 2011.10.31 | 24447 |
1709 | 기타의 음량 6 | 쏠레아 | 2010.02.28 | 24331 |
1708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특성과 악기의 음향 (A. 재료와 음질) 6 | bluejay | 2008.08.22 | 24317 |
1707 | 이병우씨 듀얼기타!!ㅋㅋ 2 | 은찬아빠 | 2012.02.07 | 24240 |
1706 | 자연스런 습도유지. 6 | 수 | 2012.01.21 | 24042 |
1705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1 7 | 최동수 | 2012.06.10 | 23933 |
1704 | 고수님들....새들 가공에 대해서 질문요... 14 | 몰디브 | 2010.05.17 | 23906 |
1703 | 높은 프렛(지판에 박힌 쇠)을 구할 수 있나요? 14 | highdama | 2010.09.22 | 23778 |
1702 | 특이한 디자인 기타 (최동수선생님 봐주세요 ㅎ) 7 | 프렛 | 2013.08.25 | 23675 |
1701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구조와 특성 (A. 재료와 음질) 5 | bluejay | 2008.08.12 | 23584 |
1700 | 국내외 기타 레이블 모음 5 | 오덕구 | 2010.09.29 | 23459 |
1699 | 헬름홀츠의 공기공명 1 | 최동수 | 2012.06.08 | 23336 |
1698 | 기타 제작용 목재와 대체목에 대해 잘 설명해 놓은 글이 있어서 링크해봅니다. 1 | hesed | 2011.01.31 | 23246 |
1697 | 오아시스 가습기와 개구리알~ 12 | JS | 2008.07.06 | 23113 |
1696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2 6 | 리브라 | 2011.10.25 | 23086 |
1695 | 울프톤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입니다 ^^ 64 | EchoOff | 2009.05.12 | 22945 |
1694 | 스몰맨기타 모델 1 | 스몰 | 2010.12.14 | 22895 |
1693 | 내 "세고비아 기타"의 황당한 비밀~ 10 | JS | 2008.01.02 | 22804 |
1692 | 명기파는곳 1 | 쥐며느리 | 2010.12.14 | 22670 |
1691 | Resonances.......fritz mueller 1 | 콩쥐 | 2013.07.31 | 22564 |
1690 | 최동수 선생님이 만드신 지팽이 기타..... 9 | 대건안드레아 | 2012.07.01 | 22535 |
1689 | 발 받침대 한컷 4 | 대건안드레아 | 2012.05.12 | 22421 |
1688 | 최동수님 2013년 9월에 완성될기타 훔쳐보기.... 21 | 기타바이러스 | 2013.08.24 | 22403 |
» | 도미니크 필드 인터뷰 7 | idf | 2011.02.06 | 22390 |
1686 | Fan Frets Guitar 8 | 고정석 | 2011.02.17 | 22388 |
1685 | 바리오스 망고레의 기타 7 | 훈 | 2011.10.24 | 22361 |
1684 | 최동수 선생님이 새로 만드신 총 기타... 19 | 대건안드레아 | 2012.06.30 | 22353 |
1683 | 스페인 제작자 2 | 수 | 2012.10.01 | 22160 |
1682 | 기타를 만드는 남자 70 | 최동수 | 2009.05.28 | 22143 |
1681 | 황칠 도료 제품 등장 2 | 보리 | 2011.04.03 | 22123 |
1680 | 공명은 음을 확대하는가? 7 | EchoOff | 2012.06.04 | 21765 |
1679 | 기타 제작.. 3 | 가람 | 2011.10.24 | 21738 |
1678 | [re] 현장 조정가능한 기타를 만들수 없나요 37 | 쏠레아 | 2010.03.24 | 21559 |
1677 | [re] 헤드각과 현의 장력...실험 10 | 쏠레아 | 2010.02.22 | 21452 |
1676 | 클래식기타 에 사용할 온습도계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4 | 케이스삽니다 | 2011.05.19 | 21452 |
1675 | FTA와 guitar 4 | == | 2011.11.29 | 21432 |
1674 | 재미있는 기타 입니다.... 3 | 대건안드레아 | 2012.09.16 | 21377 |
1673 | 고려악기에서 만든 기타라는데.. 2 | Think | 2009.10.12 | 21376 |
1672 | 기내에 기타반입. 18 | kissber | 2007.12.31 | 21365 |
1671 | 기타 구조해석 - 유한요소 모델 6 | EchoOff | 2009.06.11 | 21340 |
1670 | 나일론현/스틸현 12 | 쏠레아 | 2010.02.22 | 21330 |
1669 | 슈퍼칩(string tie) 7 | gitarre | 2012.11.29 | 21284 |
1668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2 5 | 최동수 | 2012.06.11 | 21228 |
1667 | 12홀 브릿지는 장력이 센가요? 17 | 브릿지 | 2010.05.18 | 21165 |
1666 | The Guitar and its Woods 2 | 고정석 | 2008.05.29 | 21154 |
1665 | 흑단(에보니).....최동수 3 | 콩쥐 | 2009.12.08 | 21140 |
1664 | GFA 2011 Luthier's Showcase 2 | jfs | 2011.07.17 | 21099 |
1663 | 황칠 2 | 수 | 2012.07.05 | 21095 |
1662 | Agustin Barrios' original guitar (1914) 7 | 고정석 | 2011.10.25 | 21039 |
1661 | 일본에 유명한 명기 클래식 기타 악기샾좀 알려주세요 7 | 궁금이 | 2010.08.02 | 21038 |
1660 | 12현기타 자세히보기 15 | 콩쥐 | 2009.09.30 | 21019 |
1659 | [re]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18 | 하진 | 2008.08.22 | 20886 |
1658 | 클래식기타 컬렉션 2008 1 | 리브라 | 2012.06.12 | 20788 |
1657 | 2홀 슈퍼칩 3 | 리브라 | 2011.05.12 | 20778 |
1656 | 브라만(Anselmo) 암레스트 13 | 혁 | 2004.10.12 | 20764 |
1655 | 경험으로 깨달은 장력의세기 26 | 블루고추 | 2010.02.19 | 20759 |
1654 | 헐거워진 프렛 14 | 리브라 | 2011.06.18 | 20697 |
1653 | 넥, 지판가공.. 제작자님들 조언 구합니다... 7 | 김성일 | 2011.11.04 | 20596 |
1652 | 태평양 건너온 귀한물건 입니다. 3 | 프리덤 | 2013.01.09 | 20583 |
1651 | 목공기계를 쓸때는 항상 안전하게...(퍼온글) 10 | 콩쥐 | 2009.11.28 | 20555 |
1650 | Andres Marin 모델 기타 26 | 최동수 | 2011.11.13 | 20521 |
1649 | 기타 모델링 2 | 이동혁 | 2012.04.10 | 20463 |
1648 | 기타 목재 문의...? 3 | 왔다구나 | 2010.03.25 | 20373 |
1647 | 헤드각과 현의 장력...실험 18 | 삭제... | 2010.02.20 | 20370 |
1646 | 댓글 퍼왔어요 2 | 언니 | 2011.09.18 | 20345 |
1645 | Wood & Pearl Guitar Rosette 2 | 고정석 | 2010.12.10 | 20310 |
1644 | 기타의 과학 30 | 쏠레아 | 2008.08.11 | 20191 |
1643 | 기타 음향판의 설계에 대하여 4 | 최동수 | 2008.05.29 | 20125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대충이라도 어떤 애기 하는지 가르쳐 주시면 대단히 고맙겠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