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도 그런 비슷한 생각을 했었는데...
오늘 이병우의 탱고엔스카이 동영상을 다시 보다가 이병우의 기타가 무엇인지 찾아보게 되었고
존길버트라는 기타를 알게되었고요, 보다보니 브릿지나 로제트나
알마기타와 비슷한데 무슨 연관이 있는 건가요?
알마기타의 로제트는 너무 이쁜것 같아요. 물론 알마기타 로제트가 매우 다양한 건 알지만요..
근데 존길버트하고 비슷한 로제트가 있네요.
그냥 비슷하게 만든건가요...
음색이야 모르겠지만 외관상요...
그냥 생각나서 질문해봅니다~^^;
오늘 이병우의 탱고엔스카이 동영상을 다시 보다가 이병우의 기타가 무엇인지 찾아보게 되었고
존길버트라는 기타를 알게되었고요, 보다보니 브릿지나 로제트나
알마기타와 비슷한데 무슨 연관이 있는 건가요?
알마기타의 로제트는 너무 이쁜것 같아요. 물론 알마기타 로제트가 매우 다양한 건 알지만요..
근데 존길버트하고 비슷한 로제트가 있네요.
그냥 비슷하게 만든건가요...
음색이야 모르겠지만 외관상요...
그냥 생각나서 질문해봅니다~^^;
Comment '11'
-
바이올린 모양은 거의다 비슷하던데..
-
존길벗의 악기의 브릿지는 그만의 고유 창작물이라고 여겨집니다...
그 이외의 악기는 카피내지는 모델이라고 봅니다...왜냐하면,존길벗의 브릿지뿐만이 아니라 모든 구조는 길벗만이 가지고 있는 소리를 내기 위한 모양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니까여^ ^
적어도 악기의 모든 창작물은 '멋'이 아닌, 소리를 위해 나오는 '필수'라고 봅니다...
악기는 소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명공들의 자존심이라고나 할까여... -
도치/비슷해보이나 같지 않습니다. 사람과 같이 세상에 똑같은 바이올린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
-
맞아요. 전 바이올린을 모르니까요.ㅎㅎ 기타도 그렇더라구요.
모르는사람은 다 그모양이 그모양이라고.
그래도 다른악기보다는 다양하게 발달한거 같아서요.ㅎㅎ
락에서는 기타가 왕인거 같아요. -
그렇군요... 답변들 감사합니다. 알마기타 무지 비싸네요..쩝 ㅡ,.ㅡ
-
ALMA 스프러스 더블탑소리도 무지 무지~~~좋아요...^^ -
알마기타는 별로였다. 난 알마기타를 싫어한다. 특히 알마 더블탑기타를 치면 오바이트가 나오려고 한다.
정말 싫다. 그런기타 없으면 좋겠다. -
개인적인 취향은 이해하나 무슨 이유로 알마기타를 싫어하는지 자세히 설명해줄수 있나요?
-
아리아님은 이병성기타를 좋아하시니까요...
-
기타협회에 공지 올랐네요.
제29회 한국기타협회 전국 기타콩쿨 입상자 명단
초등부
초 1학년부:
우수상 민승현
초 2학년부:
우수상 최유정
장려상 김제민
장려상 하준혁
초 3학년부:
우수상 조창석
초 4학년부:
최우수상 방제석
우수상 민세현
우수상 이찬혁
장려상 이용규
장려상 이성호
초 5학년부:
우수상 신성훈
초 6학년부:
최우수상 도형석
우수상 김희연
우수상 김규현
중등부
최우수상 이지수
우수상 박정범
우수상 김희수
장려상 김하람
장려상 황석현
고등부
최우수상 강민석
우수상 문다웅
우수상 정다영
장려상 이선용
장려상 김지수
장려상 신주헌
아마추어부
1위 김동운
2위 박진옥
3위 홍권표
일반부
1위 조정태
2위 황민기
3위 K. Mickail
장려상 박현지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742 | 8-stringed guitar.....brahms guitar. | 수 | 2000.08.28 | 50421 |
1741 | 명기에의 길라잡이 312 | 최동수 | 2008.08.09 | 42872 |
1740 | 메이플로즈 기타 만들기-1 165 | 최동수 | 2010.12.02 | 38447 |
1739 | 가격과 소리 69 | 100호유저 | 2010.01.03 | 32025 |
1738 | Thurman Guitar | 고정석 | 2001.03.09 | 30420 |
1737 | 그것을알고싶다! 하카란다(최종판) 22 | 조국건 | 2011.05.23 | 30372 |
1736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1 | 리브라 | 2011.10.25 | 29474 |
1735 | 하현주(saddle) 미세조정 6 | 쏠레아 | 2010.03.15 | 28796 |
1734 | 스프러스 기타와 시더 기타 17 | 금모래 | 2009.09.17 | 28615 |
1733 | 황칠나무 17 | 고정석 | 2009.06.26 | 27852 |
1732 | 기타제작가 콩쥐님 보세요. 52 | 쏠레아 | 2010.02.25 | 27568 |
1731 | 기타의 크기 ( 현장, 넥두께, 상현주현폭 ) 4 | 콩쥐 | 2007.12.01 | 27347 |
1730 | 장력(Tension)과 액션(Action) 44 | 쏠레아 | 2008.08.18 | 27270 |
1729 | 라미레즈 기타에 대하여 22 | 최동수 | 2013.09.13 | 27243 |
1728 | 간단한 댐핏 만들기 13 | 리브라 | 2012.01.04 | 27191 |
1727 | 현고에 대하여 38 | 최동수 | 2008.09.04 | 26902 |
1726 |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87 | 궁금 | 2008.08.09 | 26719 |
1725 | 하현주 각도에 대한 생각 20 | 쏠레아 | 2008.08.28 | 26708 |
1724 | 목공기계(테이블 쏘우, 기계톱)의 위험성. 11 | 콩쥐 | 2010.03.28 | 26446 |
1723 | Anders Miolin이 연주하는 The 13-string Chiavi-Miolin Guitar 5 | 고정석 | 2011.02.18 | 25955 |
» | 존길버트와 알마기타 11 | 재미난기타 | 2010.03.01 | 25426 |
1721 | 로마닐로스가 올해(2008년) 의 제작자로 선정한 David Merrin Guitar 2 | 고정석 | 2008.10.19 | 25253 |
1720 | 탄소 섬유로 만든 기타 3 | cf | 2011.12.02 | 25227 |
1719 | 왜 4번줄만 끊어지는가? 8 | 돌빈대 | 2012.06.15 | 25213 |
1718 | 하카란다 꽃 6 | 조국건 | 2011.05.15 | 25140 |
1717 | 특별한 기타.....음향반사판기타 39 | 콩쥐 | 2012.06.02 | 25100 |
1716 | 왜? 49 | 쏠레아 | 2010.03.07 | 25061 |
1715 | 사운드홀의 비밀 15 | 돌바퀴 | 2012.06.14 | 24853 |
1714 | 오일바니쉬... 4 | 다울랜드.. | 2012.04.25 | 24822 |
1713 | 시거 박스 기타(Cigar Box Guitars) 7 | 고정석 | 2011.07.13 | 24601 |
1712 | 하이텐션 줄/로우텐션 줄 9 | 쏠레아 | 2010.02.20 | 24598 |
1711 | Jose Ramirez 1 Guitar 1909 3 | 고정석 | 2008.10.18 | 24531 |
1710 | 드디어 기타를 바꾸었읍니다 (베르나베 기타...) 9 | 김브림 | 2011.10.31 | 24431 |
1709 | 이병우씨 듀얼기타!!ㅋㅋ 2 | 은찬아빠 | 2012.02.07 | 24228 |
1708 | 기타의 음량 6 | 쏠레아 | 2010.02.28 | 24155 |
1707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특성과 악기의 음향 (A. 재료와 음질) 6 | bluejay | 2008.08.22 | 24106 |
1706 | 자연스런 습도유지. 6 | 수 | 2012.01.21 | 24022 |
1705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1 7 | 최동수 | 2012.06.10 | 23918 |
1704 | 고수님들....새들 가공에 대해서 질문요... 14 | 몰디브 | 2010.05.17 | 23887 |
1703 | 높은 프렛(지판에 박힌 쇠)을 구할 수 있나요? 14 | highdama | 2010.09.22 | 23693 |
1702 | 특이한 디자인 기타 (최동수선생님 봐주세요 ㅎ) 7 | 프렛 | 2013.08.25 | 23654 |
1701 | 국내외 기타 레이블 모음 5 | 오덕구 | 2010.09.29 | 23437 |
1700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구조와 특성 (A. 재료와 음질) 5 | bluejay | 2008.08.12 | 23413 |
1699 | 헬름홀츠의 공기공명 1 | 최동수 | 2012.06.08 | 23319 |
1698 | 기타 제작용 목재와 대체목에 대해 잘 설명해 놓은 글이 있어서 링크해봅니다. 1 | hesed | 2011.01.31 | 23232 |
1697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2 6 | 리브라 | 2011.10.25 | 23064 |
1696 | 오아시스 가습기와 개구리알~ 12 | JS | 2008.07.06 | 23039 |
1695 | 스몰맨기타 모델 1 | 스몰 | 2010.12.14 | 22874 |
1694 | 내 "세고비아 기타"의 황당한 비밀~ 10 | JS | 2008.01.02 | 22788 |
1693 | 울프톤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입니다 ^^ 64 | EchoOff | 2009.05.12 | 22739 |
1692 | 명기파는곳 1 | 쥐며느리 | 2010.12.14 | 22652 |
1691 | 최동수 선생님이 만드신 지팽이 기타..... 9 | 대건안드레아 | 2012.07.01 | 22502 |
1690 | 발 받침대 한컷 4 | 대건안드레아 | 2012.05.12 | 22404 |
1689 | 최동수님 2013년 9월에 완성될기타 훔쳐보기.... 21 | 기타바이러스 | 2013.08.24 | 22383 |
1688 | Fan Frets Guitar 8 | 고정석 | 2011.02.17 | 22372 |
1687 | 도미니크 필드 인터뷰 7 | idf | 2011.02.06 | 22345 |
1686 | 바리오스 망고레의 기타 7 | 훈 | 2011.10.24 | 22344 |
1685 | 최동수 선생님이 새로 만드신 총 기타... 19 | 대건안드레아 | 2012.06.30 | 22323 |
1684 | 스페인 제작자 2 | 수 | 2012.10.01 | 22132 |
1683 | 기타를 만드는 남자 70 | 최동수 | 2009.05.28 | 22131 |
1682 | 황칠 도료 제품 등장 2 | 보리 | 2011.04.03 | 22107 |
1681 | Resonances.......fritz mueller 1 | 콩쥐 | 2013.07.31 | 22031 |
1680 | 기타 제작.. 3 | 가람 | 2011.10.24 | 21719 |
1679 | 공명은 음을 확대하는가? 7 | EchoOff | 2012.06.04 | 21617 |
1678 | [re] 현장 조정가능한 기타를 만들수 없나요 37 | 쏠레아 | 2010.03.24 | 21546 |
1677 | 클래식기타 에 사용할 온습도계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4 | 케이스삽니다 | 2011.05.19 | 21430 |
1676 | FTA와 guitar 4 | == | 2011.11.29 | 21420 |
1675 | 고려악기에서 만든 기타라는데.. 2 | Think | 2009.10.12 | 21360 |
1674 | 기내에 기타반입. 18 | kissber | 2007.12.31 | 21350 |
1673 | 재미있는 기타 입니다.... 3 | 대건안드레아 | 2012.09.16 | 21341 |
1672 | [re] 헤드각과 현의 장력...실험 10 | 쏠레아 | 2010.02.22 | 21266 |
1671 | 슈퍼칩(string tie) 7 | gitarre | 2012.11.29 | 21260 |
1670 | 기타 구조해석 - 유한요소 모델 6 | EchoOff | 2009.06.11 | 21178 |
1669 | 나일론현/스틸현 12 | 쏠레아 | 2010.02.22 | 21153 |
1668 | The Guitar and its Woods 2 | 고정석 | 2008.05.29 | 21137 |
1667 | 흑단(에보니).....최동수 3 | 콩쥐 | 2009.12.08 | 21126 |
1666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2 5 | 최동수 | 2012.06.11 | 21102 |
1665 | GFA 2011 Luthier's Showcase 2 | jfs | 2011.07.17 | 21080 |
1664 | 황칠 2 | 수 | 2012.07.05 | 21055 |
1663 | 12홀 브릿지는 장력이 센가요? 17 | 브릿지 | 2010.05.18 | 21054 |
1662 | 일본에 유명한 명기 클래식 기타 악기샾좀 알려주세요 7 | 궁금이 | 2010.08.02 | 21016 |
1661 | Agustin Barrios' original guitar (1914) 7 | 고정석 | 2011.10.25 | 21016 |
1660 | 12현기타 자세히보기 15 | 콩쥐 | 2009.09.30 | 20996 |
1659 | 2홀 슈퍼칩 3 | 리브라 | 2011.05.12 | 20768 |
1658 | 클래식기타 컬렉션 2008 1 | 리브라 | 2012.06.12 | 20761 |
1657 | 브라만(Anselmo) 암레스트 13 | 혁 | 2004.10.12 | 20750 |
1656 | [re]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18 | 하진 | 2008.08.22 | 20729 |
1655 | 헐거워진 프렛 14 | 리브라 | 2011.06.18 | 20682 |
1654 | 경험으로 깨달은 장력의세기 26 | 블루고추 | 2010.02.19 | 20622 |
1653 | 넥, 지판가공.. 제작자님들 조언 구합니다... 7 | 김성일 | 2011.11.04 | 20575 |
1652 | 태평양 건너온 귀한물건 입니다. 3 | 프리덤 | 2013.01.09 | 20562 |
1651 | 목공기계를 쓸때는 항상 안전하게...(퍼온글) 10 | 콩쥐 | 2009.11.28 | 20528 |
1650 | Andres Marin 모델 기타 26 | 최동수 | 2011.11.13 | 20501 |
1649 | 기타 모델링 2 | 이동혁 | 2012.04.10 | 20438 |
1648 | 기타 목재 문의...? 3 | 왔다구나 | 2010.03.25 | 20346 |
1647 | Wood & Pearl Guitar Rosette 2 | 고정석 | 2010.12.10 | 20284 |
1646 | 헤드각과 현의 장력...실험 18 | 삭제... | 2010.02.20 | 20211 |
1645 | 댓글 퍼왔어요 2 | 언니 | 2011.09.18 | 20178 |
1644 | 기타의 과학 30 | 쏠레아 | 2008.08.11 | 20043 |
1643 | 책 안내 - "기타 명기와 명장" | 비우자 | 2012.02.14 | 20008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이제는 전세계에서 비슷한 디자인으로 많이들 만듭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알마, 김정곤, 서민석, 백철진등등 많은분들이 비슷한컨셉의 로제트로 기타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알마기타의 브리지는 길버트에서 조금 더 변형된 디자인입니다...
길버트는 양쪽이 솟아오르고 ,가운데가 파였는데 반해
알마는 한쪽이 솟아올라온 형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