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이한 디자인 기타 (최동수선생님 봐주세요 ㅎ)
전에 디자인이 특이한 기타를 본것 같아 올려 봅니다
후루타라는 이름가진 기타제작자중에 저가 2명을 검색 해봤는데요
1명은 페페로메오가 칭찬했다는 건축업에서 전업해서 스페인 공방에서 기타를 제작하는 古田勇吉는 사람이 있고
또한분이 지금 저가 소개하는 후루타 공방을 차린 분입니다,
건축업, 미적인 것도 추구하는것이 최동수 선생님과 공통점이네요 ㅋ
포크기타지만 디자인이 특이해 올립니다
처음 것은 잎새를 모티브로 제작한 기타구요
이건 이집트 미술에서 영감 얻은듯 하네요
만약 프랑스 건축가 르코르뷔지에가 기타를 만든다면 Gary Southwell 처럼 변형하거나 새로운 기타 디자인을 탐구 할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최선생님 (__)
-
최사부님 기타는 Op Art (optical art,) 같은 측면도 강하다고 봅니다
지금까지 반복적인 무늬들이 저혼자만의 느낌인지 몰라도 벽에 그려져 있는 기하학적 무늬들보다 어떤 착시적 요소로 보이게 되던데요
암튼 저 주관적이 해석이라 단정 못짓지만
일반적인 틀을 깬다는 것이 힘든 건데 더구다나 최사부님 연배에서는 더욱 더 힘든 일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전에도 최사부님 글은 많이 보았었구요 개인 홈페이지도 몇번 다녀 왔었습니다
최사부님은 솔직히 모험할 수있는 조건이 건축적인 미학의 경험과 상업적인 면에 얽메이지 않았던 환경도 컸을 꺼라 생각합니다.
지금도 귀감이 되지만 더욱더 최사부님의 이상적인 세계를 세상에 널리 알렸으면 합니다 -
글쎄요 기타디자인이란게 줄감개가 요구하는 헤드 디자인이 제약되어있고
일렉기타도 깁슨과 펜더해드에서 벗어난 뛰어난 헤드 디자인이 힘든 것처럼
저가 개인적인 취향인지 몰라도 Gary Southwell 의 헤드 모양은 인상적이라서 올렸는데 조악하시다니 어이 없어서 님의 취향에 벗어난 이미지 올려서 죄송합니다
전 르 코르뷔지에가 기타제작가라면 추상적인 변형을 할것이라 상상하고 쓴글인데 거부감 드셨다면 죄송합니다.
다만 저 취향은 이헤드도 인상적이지 조악하다는 느낌이 안들어서 올린건데 조악한 취향을 가져서 죄송합니다 -
미학적으로 너무나 고매하신 어이 없어님 글이란건 개인적의사가 들어 가게 마련 입니다
Gary Southwell 의 기타디자인이 조악하다고 평가하는 사람도 있겠죠 하지만 이분도 인정 받는 제작가입니다
나처럼 맘에 드는 사람은 수요도 있으니 고가로 팔리는 거구요
저는 Gary Southwell 의 해드 형상을 보면서 롱샹성당도 떠오르더군요 그게 저의 미천한 미적 감각이라면 할수 없지요
어떤디자인이라고 해도 호불호는 나눠지게 됩니다,
어이 없어서님이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기타 디자인을 한번 올려보세요 절대적 미학을 갖춘 기타인지 한번 보고 싶군요 -
답글들을 읽으면서 프렛님의 인내심과 인품을 느끼게 됩니다, 으허허허
-
누군가 댓글을 달았다가 지운 모양이군요.
-
기타가 너무 멋집니다. 좋은기타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만져보지는 못해도 소리는 매우 좋을거 같네요.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742 | 8-stringed guitar.....brahms guitar. | 수 | 2000.08.28 | 50576 |
1741 | 명기에의 길라잡이 312 | 최동수 | 2008.08.09 | 42895 |
1740 | 메이플로즈 기타 만들기-1 165 | 최동수 | 2010.12.02 | 38769 |
1739 | 가격과 소리 69 | 100호유저 | 2010.01.03 | 32034 |
1738 | Thurman Guitar | 고정석 | 2001.03.09 | 30445 |
1737 | 그것을알고싶다! 하카란다(최종판) 22 | 조국건 | 2011.05.23 | 30393 |
1736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1 | 리브라 | 2011.10.25 | 29505 |
1735 | 하현주(saddle) 미세조정 6 | 쏠레아 | 2010.03.15 | 28968 |
1734 | 스프러스 기타와 시더 기타 17 | 금모래 | 2009.09.17 | 28656 |
1733 | 황칠나무 17 | 고정석 | 2009.06.26 | 27864 |
1732 | 기타제작가 콩쥐님 보세요. 52 | 쏠레아 | 2010.02.25 | 27849 |
1731 | 장력(Tension)과 액션(Action) 44 | 쏠레아 | 2008.08.18 | 27515 |
1730 | 라미레즈 기타에 대하여 22 | 최동수 | 2013.09.13 | 27409 |
1729 | 기타의 크기 ( 현장, 넥두께, 상현주현폭 ) 4 | 콩쥐 | 2007.12.01 | 27360 |
1728 | 간단한 댐핏 만들기 13 | 리브라 | 2012.01.04 | 27212 |
1727 |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87 | 궁금 | 2008.08.09 | 27004 |
1726 | 현고에 대하여 38 | 최동수 | 2008.09.04 | 26913 |
1725 | 하현주 각도에 대한 생각 20 | 쏠레아 | 2008.08.28 | 26879 |
1724 | 목공기계(테이블 쏘우, 기계톱)의 위험성. 11 | 콩쥐 | 2010.03.28 | 26647 |
1723 | Anders Miolin이 연주하는 The 13-string Chiavi-Miolin Guitar 5 | 고정석 | 2011.02.18 | 25983 |
1722 | 존길버트와 알마기타 11 | 재미난기타 | 2010.03.01 | 25436 |
1721 | 왜 4번줄만 끊어지는가? 8 | 돌빈대 | 2012.06.15 | 25368 |
1720 | 왜? 49 | 쏠레아 | 2010.03.07 | 25269 |
1719 | 로마닐로스가 올해(2008년) 의 제작자로 선정한 David Merrin Guitar 2 | 고정석 | 2008.10.19 | 25263 |
1718 | 탄소 섬유로 만든 기타 3 | cf | 2011.12.02 | 25255 |
1717 | 하카란다 꽃 6 | 조국건 | 2011.05.15 | 25155 |
1716 | 특별한 기타.....음향반사판기타 39 | 콩쥐 | 2012.06.02 | 25123 |
1715 | 오일바니쉬... 4 | 다울랜드.. | 2012.04.25 | 24990 |
1714 | 사운드홀의 비밀 15 | 돌바퀴 | 2012.06.14 | 24945 |
1713 | 하이텐션 줄/로우텐션 줄 9 | 쏠레아 | 2010.02.20 | 24783 |
1712 | 시거 박스 기타(Cigar Box Guitars) 7 | 고정석 | 2011.07.13 | 24616 |
1711 | Jose Ramirez 1 Guitar 1909 3 | 고정석 | 2008.10.18 | 24552 |
1710 | 드디어 기타를 바꾸었읍니다 (베르나베 기타...) 9 | 김브림 | 2011.10.31 | 24451 |
1709 | 기타의 음량 6 | 쏠레아 | 2010.02.28 | 24389 |
1708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특성과 악기의 음향 (A. 재료와 음질) 6 | bluejay | 2008.08.22 | 24377 |
1707 | 이병우씨 듀얼기타!!ㅋㅋ 2 | 은찬아빠 | 2012.02.07 | 24243 |
1706 | 자연스런 습도유지. 6 | 수 | 2012.01.21 | 24048 |
1705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1 7 | 최동수 | 2012.06.10 | 23938 |
1704 | 고수님들....새들 가공에 대해서 질문요... 14 | 몰디브 | 2010.05.17 | 23910 |
1703 | 높은 프렛(지판에 박힌 쇠)을 구할 수 있나요? 14 | highdama | 2010.09.22 | 23798 |
» | 특이한 디자인 기타 (최동수선생님 봐주세요 ㅎ) 7 | 프렛 | 2013.08.25 | 23678 |
1701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구조와 특성 (A. 재료와 음질) 5 | bluejay | 2008.08.12 | 23635 |
1700 | 국내외 기타 레이블 모음 5 | 오덕구 | 2010.09.29 | 23463 |
1699 | 헬름홀츠의 공기공명 1 | 최동수 | 2012.06.08 | 23340 |
1698 | 기타 제작용 목재와 대체목에 대해 잘 설명해 놓은 글이 있어서 링크해봅니다. 1 | hesed | 2011.01.31 | 23256 |
1697 | 오아시스 가습기와 개구리알~ 12 | JS | 2008.07.06 | 23137 |
1696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2 6 | 리브라 | 2011.10.25 | 23089 |
1695 | 울프톤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입니다 ^^ 64 | EchoOff | 2009.05.12 | 23013 |
1694 | 스몰맨기타 모델 1 | 스몰 | 2010.12.14 | 22898 |
1693 | 내 "세고비아 기타"의 황당한 비밀~ 10 | JS | 2008.01.02 | 22805 |
1692 | 명기파는곳 1 | 쥐며느리 | 2010.12.14 | 22678 |
1691 | Resonances.......fritz mueller 1 | 콩쥐 | 2013.07.31 | 22654 |
1690 | 최동수 선생님이 만드신 지팽이 기타..... 9 | 대건안드레아 | 2012.07.01 | 22541 |
1689 | 발 받침대 한컷 4 | 대건안드레아 | 2012.05.12 | 22421 |
1688 | 최동수님 2013년 9월에 완성될기타 훔쳐보기.... 21 | 기타바이러스 | 2013.08.24 | 22405 |
1687 | 도미니크 필드 인터뷰 7 | idf | 2011.02.06 | 22400 |
1686 | Fan Frets Guitar 8 | 고정석 | 2011.02.17 | 22392 |
1685 | 바리오스 망고레의 기타 7 | 훈 | 2011.10.24 | 22363 |
1684 | 최동수 선생님이 새로 만드신 총 기타... 19 | 대건안드레아 | 2012.06.30 | 22357 |
1683 | 스페인 제작자 2 | 수 | 2012.10.01 | 22172 |
1682 | 기타를 만드는 남자 70 | 최동수 | 2009.05.28 | 22147 |
1681 | 황칠 도료 제품 등장 2 | 보리 | 2011.04.03 | 22127 |
1680 | 공명은 음을 확대하는가? 7 | EchoOff | 2012.06.04 | 21815 |
1679 | 기타 제작.. 3 | 가람 | 2011.10.24 | 21745 |
1678 | [re] 현장 조정가능한 기타를 만들수 없나요 37 | 쏠레아 | 2010.03.24 | 21562 |
1677 | [re] 헤드각과 현의 장력...실험 10 | 쏠레아 | 2010.02.22 | 21507 |
1676 | 클래식기타 에 사용할 온습도계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4 | 케이스삽니다 | 2011.05.19 | 21456 |
1675 | FTA와 guitar 4 | == | 2011.11.29 | 21436 |
1674 | 재미있는 기타 입니다.... 3 | 대건안드레아 | 2012.09.16 | 21389 |
1673 | 기내에 기타반입. 18 | kissber | 2007.12.31 | 21386 |
1672 | 고려악기에서 만든 기타라는데.. 2 | Think | 2009.10.12 | 21380 |
1671 | 나일론현/스틸현 12 | 쏠레아 | 2010.02.22 | 21378 |
1670 | 기타 구조해석 - 유한요소 모델 6 | EchoOff | 2009.06.11 | 21377 |
1669 | 슈퍼칩(string tie) 7 | gitarre | 2012.11.29 | 21289 |
1668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2 5 | 최동수 | 2012.06.11 | 21270 |
1667 | 12홀 브릿지는 장력이 센가요? 17 | 브릿지 | 2010.05.18 | 21201 |
1666 | The Guitar and its Woods 2 | 고정석 | 2008.05.29 | 21157 |
1665 | 흑단(에보니).....최동수 3 | 콩쥐 | 2009.12.08 | 21142 |
1664 | 황칠 2 | 수 | 2012.07.05 | 21103 |
1663 | GFA 2011 Luthier's Showcase 2 | jfs | 2011.07.17 | 21102 |
1662 | 일본에 유명한 명기 클래식 기타 악기샾좀 알려주세요 7 | 궁금이 | 2010.08.02 | 21042 |
1661 | Agustin Barrios' original guitar (1914) 7 | 고정석 | 2011.10.25 | 21041 |
1660 | 12현기타 자세히보기 15 | 콩쥐 | 2009.09.30 | 21025 |
1659 | [re]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18 | 하진 | 2008.08.22 | 20935 |
1658 | 경험으로 깨달은 장력의세기 26 | 블루고추 | 2010.02.19 | 20803 |
1657 | 클래식기타 컬렉션 2008 1 | 리브라 | 2012.06.12 | 20797 |
1656 | 2홀 슈퍼칩 3 | 리브라 | 2011.05.12 | 20783 |
1655 | 브라만(Anselmo) 암레스트 13 | 혁 | 2004.10.12 | 20768 |
1654 | 헐거워진 프렛 14 | 리브라 | 2011.06.18 | 20703 |
1653 | 넥, 지판가공.. 제작자님들 조언 구합니다... 7 | 김성일 | 2011.11.04 | 20601 |
1652 | 태평양 건너온 귀한물건 입니다. 3 | 프리덤 | 2013.01.09 | 20586 |
1651 | 목공기계를 쓸때는 항상 안전하게...(퍼온글) 10 | 콩쥐 | 2009.11.28 | 20564 |
1650 | Andres Marin 모델 기타 26 | 최동수 | 2011.11.13 | 20524 |
1649 | 기타 모델링 2 | 이동혁 | 2012.04.10 | 20471 |
1648 | 헤드각과 현의 장력...실험 18 | 삭제... | 2010.02.20 | 20417 |
1647 | 댓글 퍼왔어요 2 | 언니 | 2011.09.18 | 20390 |
1646 | 기타 목재 문의...? 3 | 왔다구나 | 2010.03.25 | 20380 |
1645 | Wood & Pearl Guitar Rosette 2 | 고정석 | 2010.12.10 | 20312 |
1644 | 기타의 과학 30 | 쏠레아 | 2008.08.11 | 20231 |
1643 | 기타 음향판의 설계에 대하여 4 | 최동수 | 2008.05.29 | 20173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잘 봤습니다.
Steel 현을 매는 아쿠스틱이나 일렉기타는 클래식기타처럼 보수적이지 않고 표현이 자유스러운게 특징입니다.
전에 미국의 마이애미 기타페스티벌을 참관한 적이 있는데, 1,500여대의 아쿠스틱기타가 전시되어 있었지요.
상당수의 기타 디자인이 우리네의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기발하였답니다.
저는 클래식기타만 제작하면서도 아방가르드한 현대적인 착상보다는 중세풍의 멋을 재현하려고 노력합니다.
이를테면, 중세풍의 디자인에 전통적인 음색과 현대적인 음량을 추구하고 있지요.
틈나시면 같은 [기타이야기]란 프렛님 글의 바로 아래에 있는 제가 만든 기타도 봐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