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를 만들고
줄걸은 다음
원하는바 소리를 얻기위해
계속해서
뒤판도
옆판도
앞판도
브리지도
상하현주도
다듬어 나가는것은
공부도 되고
나중을 위해서는 바람직한 방식인듯요.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742 | 8-stringed guitar.....brahms guitar. | 수 | 2000.08.28 | 51949 |
1741 | 명기에의 길라잡이 312 | 최동수 | 2008.08.09 | 43071 |
1740 | 메이플로즈 기타 만들기-1 165 | 최동수 | 2010.12.02 | 41898 |
1739 | 가격과 소리 69 | 100호유저 | 2010.01.03 | 32179 |
1738 | 하현주(saddle) 미세조정 6 | 쏠레아 | 2010.03.15 | 30793 |
1737 | 기타제작가 콩쥐님 보세요. 52 | 쏠레아 | 2010.02.25 | 30768 |
1736 | Thurman Guitar | 고정석 | 2001.03.09 | 30637 |
1735 | 그것을알고싶다! 하카란다(최종판) 22 | 조국건 | 2011.05.23 | 30622 |
1734 |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87 | 궁금 | 2008.08.09 | 29885 |
1733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1 | 리브라 | 2011.10.25 | 29733 |
1732 | 장력(Tension)과 액션(Action) 44 | 쏠레아 | 2008.08.18 | 29708 |
1731 | 라미레즈 기타에 대하여 22 | 최동수 | 2013.09.13 | 29021 |
1730 | 스프러스 기타와 시더 기타 17 | 금모래 | 2009.09.17 | 28975 |
1729 | 하현주 각도에 대한 생각 20 | 쏠레아 | 2008.08.28 | 28430 |
1728 | 목공기계(테이블 쏘우, 기계톱)의 위험성. 11 | 콩쥐 | 2010.03.28 | 28352 |
1727 | 황칠나무 17 | 고정석 | 2009.06.26 | 28021 |
1726 | 왜? 49 | 쏠레아 | 2010.03.07 | 27586 |
1725 | 기타의 크기 ( 현장, 넥두께, 상현주현폭 ) 4 | 콩쥐 | 2007.12.01 | 27508 |
1724 | 간단한 댐핏 만들기 13 | 리브라 | 2012.01.04 | 27401 |
1723 | 현고에 대하여 38 | 최동수 | 2008.09.04 | 27080 |
1722 | Resonances.......fritz mueller 1 | 콩쥐 | 2013.07.31 | 26815 |
1721 | 오일바니쉬... 4 | 다울랜드.. | 2012.04.25 | 26811 |
1720 | 왜 4번줄만 끊어지는가? 8 | 돌빈대 | 2012.06.15 | 26653 |
1719 | 하이텐션 줄/로우텐션 줄 9 | 쏠레아 | 2010.02.20 | 26628 |
1718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특성과 악기의 음향 (A. 재료와 음질) 6 | bluejay | 2008.08.22 | 26544 |
1717 | 기타의 음량 6 | 쏠레아 | 2010.02.28 | 26514 |
1716 | Anders Miolin이 연주하는 The 13-string Chiavi-Miolin Guitar 5 | 고정석 | 2011.02.18 | 26187 |
1715 | 사운드홀의 비밀 15 | 돌바퀴 | 2012.06.14 | 26082 |
1714 | 존길버트와 알마기타 11 | 재미난기타 | 2010.03.01 | 25575 |
1713 | 울프톤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입니다 ^^ 64 | EchoOff | 2009.05.12 | 25534 |
1712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구조와 특성 (A. 재료와 음질) 5 | bluejay | 2008.08.12 | 25470 |
1711 | 특별한 기타.....음향반사판기타 39 | 콩쥐 | 2012.06.02 | 25467 |
1710 | 로마닐로스가 올해(2008년) 의 제작자로 선정한 David Merrin Guitar 2 | 고정석 | 2008.10.19 | 25451 |
1709 | 탄소 섬유로 만든 기타 3 | cf | 2011.12.02 | 25426 |
1708 | 하카란다 꽃 6 | 조국건 | 2011.05.15 | 25311 |
1707 | 높은 프렛(지판에 박힌 쇠)을 구할 수 있나요? 14 | highdama | 2010.09.22 | 24863 |
1706 | 시거 박스 기타(Cigar Box Guitars) 7 | 고정석 | 2011.07.13 | 24814 |
1705 | Jose Ramirez 1 Guitar 1909 3 | 고정석 | 2008.10.18 | 24756 |
1704 | 드디어 기타를 바꾸었읍니다 (베르나베 기타...) 9 | 김브림 | 2011.10.31 | 24654 |
1703 | 이병우씨 듀얼기타!!ㅋㅋ 2 | 은찬아빠 | 2012.02.07 | 24455 |
1702 | 오아시스 가습기와 개구리알~ 12 | JS | 2008.07.06 | 24403 |
1701 | 자연스런 습도유지. 6 | 수 | 2012.01.21 | 24226 |
1700 | 고수님들....새들 가공에 대해서 질문요... 14 | 몰디브 | 2010.05.17 | 24136 |
1699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1 7 | 최동수 | 2012.06.10 | 24114 |
1698 | 특이한 디자인 기타 (최동수선생님 봐주세요 ㅎ) 7 | 프렛 | 2013.08.25 | 23888 |
1697 | [re] 헤드각과 현의 장력...실험 10 | 쏠레아 | 2010.02.22 | 23745 |
1696 | 국내외 기타 레이블 모음 5 | 오덕구 | 2010.09.29 | 23670 |
1695 | 나일론현/스틸현 12 | 쏠레아 | 2010.02.22 | 23622 |
1694 | 공명은 음을 확대하는가? 7 | EchoOff | 2012.06.04 | 23495 |
1693 | 헬름홀츠의 공기공명 1 | 최동수 | 2012.06.08 | 23482 |
1692 | 기타 제작용 목재와 대체목에 대해 잘 설명해 놓은 글이 있어서 링크해봅니다. 1 | hesed | 2011.01.31 | 23434 |
1691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2 6 | 리브라 | 2011.10.25 | 23334 |
1690 | 기타 구조해석 - 유한요소 모델 6 | EchoOff | 2009.06.11 | 23192 |
1689 | 스몰맨기타 모델 1 | 스몰 | 2010.12.14 | 23122 |
1688 | 도미니크 필드 인터뷰 7 | idf | 2011.02.06 | 23080 |
1687 | 내 "세고비아 기타"의 황당한 비밀~ 10 | JS | 2008.01.02 | 22961 |
1686 | 명기파는곳 1 | 쥐며느리 | 2010.12.14 | 22911 |
1685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2 5 | 최동수 | 2012.06.11 | 22845 |
1684 | [re]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18 | 하진 | 2008.08.22 | 22812 |
1683 | 최동수 선생님이 만드신 지팽이 기타..... 9 | 대건안드레아 | 2012.07.01 | 22768 |
1682 | Fan Frets Guitar 8 | 고정석 | 2011.02.17 | 22644 |
1681 | 최동수님 2013년 9월에 완성될기타 훔쳐보기.... 21 | 기타바이러스 | 2013.08.24 | 22631 |
1680 | 발 받침대 한컷 4 | 대건안드레아 | 2012.05.12 | 22620 |
1679 | 최동수 선생님이 새로 만드신 총 기타... 19 | 대건안드레아 | 2012.06.30 | 22611 |
1678 | 경험으로 깨달은 장력의세기 26 | 블루고추 | 2010.02.19 | 22610 |
1677 | 12홀 브릿지는 장력이 센가요? 17 | 브릿지 | 2010.05.18 | 22582 |
1676 | 바리오스 망고레의 기타 7 | 훈 | 2011.10.24 | 22565 |
1675 | 기타 음향판의 설계에 대하여 4 | 최동수 | 2008.05.29 | 22553 |
1674 | 스페인 제작자 2 | 수 | 2012.10.01 | 22529 |
1673 | 댓글 퍼왔어요 2 | 언니 | 2011.09.18 | 22445 |
1672 | 기타를 만드는 남자 70 | 최동수 | 2009.05.28 | 22397 |
1671 | [re] 장력(Tension)과 액션(Action) 12 | 그레이칙 | 2008.08.19 | 22357 |
1670 | 황칠 도료 제품 등장 2 | 보리 | 2011.04.03 | 22303 |
1669 | 헤드각과 현의 장력...실험 18 | 삭제... | 2010.02.20 | 22246 |
1668 | 재미있는 기타 입니다.... 3 | 대건안드레아 | 2012.09.16 | 21955 |
1667 | 기타 제작.. 3 | 가람 | 2011.10.24 | 21954 |
1666 | 기타에서의 공명현상 7 | 쏠레아 | 2008.09.18 | 21938 |
1665 | 기타의 과학 30 | 쏠레아 | 2008.08.11 | 21844 |
1664 | 황칠 2 | 수 | 2012.07.05 | 21816 |
1663 | [re] 현장 조정가능한 기타를 만들수 없나요 37 | 쏠레아 | 2010.03.24 | 21740 |
1662 | FTA와 guitar 4 | == | 2011.11.29 | 21671 |
1661 | 클래식기타 에 사용할 온습도계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4 | 케이스삽니다 | 2011.05.19 | 21664 |
1660 | 0프렛에 대해... 제로프렛??? 28 | 쏠레아 | 2008.09.12 | 21620 |
1659 | 기타 음향판의 구조적 검토 | 최동수 | 2008.05.29 | 21597 |
1658 | 전통 천연도료 황칠의 특성과 이용 (퍼옴) 1 | 고정석 | 2009.06.27 | 21596 |
1657 | 고려악기에서 만든 기타라는데.. 2 | Think | 2009.10.12 | 21594 |
1656 | 기내에 기타반입. 18 | kissber | 2007.12.31 | 21540 |
1655 | 슈퍼칩(string tie) 7 | gitarre | 2012.11.29 | 21499 |
1654 | The Guitar and its Woods 2 | 고정석 | 2008.05.29 | 21430 |
1653 | 헤드머쉰 이야기 + 외국사이트 소개 3 | anom | 2008.01.19 | 21402 |
1652 | 야마하 Grand Concert 41 모델 아시는 분 계세요? 5 | ㅁㅁ | 2010.02.25 | 21398 |
1651 | 기타줄 비교 4 | 최창호 | 2004.06.02 | 21363 |
1650 | 흑단(에보니).....최동수 3 | 콩쥐 | 2009.12.08 | 21325 |
1649 | GFA 2011 Luthier's Showcase 2 | jfs | 2011.07.17 | 21317 |
1648 | 일본에 유명한 명기 클래식 기타 악기샾좀 알려주세요 7 | 궁금이 | 2010.08.02 | 21259 |
1647 | 12현기타 자세히보기 15 | 콩쥐 | 2009.09.30 | 21227 |
1646 | Agustin Barrios' original guitar (1914) 7 | 고정석 | 2011.10.25 | 21193 |
1645 | 기타의 공명은 제갈공명인가? 5 | 돌모기 | 2012.06.14 | 21071 |
1644 | 클래식기타 컬렉션 2008 1 | 리브라 | 2012.06.12 | 21037 |
1643 | 2홀 슈퍼칩 3 | 리브라 | 2011.05.12 | 21000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