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2007.08.12 19:27
손톱에 관한 이론적 접근 1.
(*.218.166.94) 조회 수 16328 댓글 12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적어 보았습니다.
한번 쯤 생각해 보세요~
적다 보니 두서없는 부분도 많고... 그러네요...
그냥 귀엽게 봐주세요.. ^^;
Comment '12'
-
네이버에 그림링크걸면 엑박이 잘 떠요 ~
-
빼먹은 부분 마저 채워서 다시 올려주시길 앙망하나이다
천천히라도 좋으니 다 채워서 올려주시오소서. -
^^; 그게 힘드네요... 제 머리속에 커리큘럼처럼 딱 정리되어 있는것도 아니고...
명확하지 않은 부분들도 많으니.... 뭐 즐겁게 읽어 주신다면
나름 열심히 써보겠나이다~ ^^ -
좋은 자료군요.. 감사합니다 ^^
-
재미있네요 그림도 있고.^^ 교범을 함 참조 해보세요..
-
이 자료의 답은 자세를 바꾸지 말고 손톱에 신경을 쓰라는 얘기 군요.
그러면 손가락 관절 1.2.3. 은 탄현에서 어떤게 더 좋다 할수 없다는 애긴 가요?
제가 배울땐 관절3번으로 해야 가속력이 붙어서 소리가 크게 난다고 들었는데
개인 마다 다른가? -
손가락 관절이나 자세에 대한 얘기는 제가 감히 "이것이 옳다!!"라고 말할 수준이 아니라서 그런거구요.. 뭐 당연히 사람마다 다르겠죠.. 음.. 그리고 보통은 3번관절이 가장 힘이 세니까 뭐 소리가 크게 난다고 할 수도 있겠네요.. 근데 가속력이 붙어서라기 보다는 힘이 세서 줄을 더 많이 당겼다 놓을 수 있기 때문이겠죠 ^^;
이 글을 쓴 다음에 신현수님의 책 "클..기본..밀"을 읽어봤는데요
정말 좋더라구요 거기는 훨~~씬 자세하게 설명해 주셨더라구요 물론 내용은 좀 다르지만...
솔직히 어떤게 맞고 틀리냐의 문제가 아니라 문제를 어떻게 접근하느냐를 배우는데 더 의의가 있는거 같아요 -
좋은 말씀 감사 합니다..^^
-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
잘 읽고 갑니다 . ^^
-
감사합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220 | 힘을 빼야하는이유....과객님의 글을 퍼왔습니다. | 수 | 2002.03.23 | 6978 |
219 | 힘을 빼면 연주가 좋아지는 이유 30 | 청중1 | 2013.02.13 | 18752 |
218 | 힘빼기- 강충모의 Q&A를 읽고 (2)..... 2 | 채소 | 2002.05.31 | 9869 |
217 | 훌륭하지 않은 연주자는.... | 채소 | 2002.07.21 | 6640 |
216 | 화음의 논리 11 | 지나가다 | 2011.03.24 | 18302 |
215 | 해외기타음반전문사이트 1 | illiana | 2000.08.30 | 11346 |
214 | 한번 그음! | 고충진 | 2002.09.19 | 5992 |
213 | 학습과 수련. 3 | 과객 | 2002.04.05 | 8522 |
212 | 하지정맥류와 기타 4 | 권진수 | 2007.07.04 | 12252 |
211 | 하모닉스 음 1 | 비록인 | 2012.03.17 | 20086 |
210 | 프레이징과 아티큘레이션..... 10 | BACH2138 | 2009.10.23 | 14838 |
209 | 프레이징 Phrasing 11 | gmland | 2009.10.22 | 26900 |
208 | 페르난데스의 마스터클라스 5 | 채소 | 2003.08.12 | 7656 |
207 | 페르난데스의 기타레슨.......차차를 위하여.... | 채소 | 2002.08.17 | 7418 |
206 | 트레몰로 주법입니다. 오디오 파일(ra)도 있구요. 비록 영문이긴 하지만 참고하세요 | meeyoung | 2002.03.28 | 7578 |
205 | 트레몰로 연습전에 선행되어야 할 연습... 15 | 객 | 2004.02.21 | 17649 |
204 | 템포 루바토 11 | 훈 | 2008.10.26 | 32464 |
203 | 탄현의 속도 - 강충모의 Q&A를 읽고(1) ..... 1 | 채소 | 2002.05.30 | 7770 |
202 | 탄현법 18 | 쏠레아 | 2010.01.09 | 14249 |
201 | 탄현과 음색에대한 데이빗럿셀의 그림강의!!!! 9 | 차차 | 2003.04.01 | 12939 |
200 | 탄현과 음색에대한 데이빗럿셀의 그림강의 (4) 3 | 차차 | 2003.04.01 | 9648 |
199 | 탄현과 음색에대한 데이빗럿셀의 그림강의 (3) 1 | 차차 | 2003.04.01 | 10531 |
198 | 탄현과 음색에관한 데이빗럿셀의 그림강의 (5) 5 | 차차 | 2003.04.01 | 10341 |
197 | 탄현과 음색에관한 데이빗러셀의 그림강의 (2) 1 | 차차 | 2003.04.01 | 13233 |
196 | 탄현공부 | 수 | 2024.04.14 | 652 |
195 | 타레가의 오른손 자세와 음색의 특질[김남중님 논문중에서] 1 | 고정석 | 2001.10.05 | 7763 |
194 | 클래식기타의 전기전자적 증폭(퍼온글) 1 | 서정실 | 2002.02.11 | 6180 |
193 | 클래식 음악용어 안내. 4 | 괭퇘 | 2005.06.08 | 14020 |
192 | 클래식 음악/연주에 관한 TED 강연 한편 5 | TERIAPARK | 2012.01.09 | 20831 |
191 | 클래식 순혈주의? 꿈 깨라. 109 | 지나가다 | 2011.03.16 | 24808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안보이시면 http://blog.naver.com/thecar78/90021026763
요기서 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