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너무고민.됩니다...ㅜㅠ
기타 헤드 부분을 높일수록........왼손이 편하다고.....그러고...
프로들 보면 거의 기타를 높이 세우고 연주하더라구요...
근데전...기타헤드를 낮게 하면..소리고 더 크고 맑게 나거든요..
물론 자세는 안좋아져요......
이럴땐 어떻하면 좋나요.....ㅠㅜ....
손톱각도 문제...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헤드를 높이면..소리가...낮게하는거보다..않좋게 나지만..자세가 편하고..
낮게하면 소리가 좋은대신 자세가 불안정하고...
어떻하면...좋을까요..고수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기타 헤드 부분을 높일수록........왼손이 편하다고.....그러고...
프로들 보면 거의 기타를 높이 세우고 연주하더라구요...
근데전...기타헤드를 낮게 하면..소리고 더 크고 맑게 나거든요..
물론 자세는 안좋아져요......
이럴땐 어떻하면 좋나요.....ㅠㅜ....
손톱각도 문제...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헤드를 높이면..소리가...낮게하는거보다..않좋게 나지만..자세가 편하고..
낮게하면 소리가 좋은대신 자세가 불안정하고...
어떻하면...좋을까요..고수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Comment '3'
-
그리고... 제가 혼자서 삽질한 경험에 비추어 보면 너무 혼자서 고민만 하지 마시고 고수의 지도를 잠깐이라도 받는 것이 무척 도움이 됨은 분명합니다. 생각해보면 저도 한참 전에 아주 간단하게나마 오모씨님이 보시고 이런 저런 조언 해주신 것이 많이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연주자들의 dvd를 보면서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
재즈맨형님의 말씀처럼 정면에서 볼때의 (즉 거울을 보시면) 현과 손의 각도와
측면에서 손가락이 현을 치는 타점에 의해 소리는 좌우된다고 생각합니다.
기타자체의 수평각도도 물론 중요하지만, 기타와 몸간의 관계(??) 즉
기타가 오른쪽무릎과 왼쪽다리사이에 얼마나 편하게 자리잡느냐에 따라 많은 것들이 달라지게 되는거 같습니다. 저는 잘못된 자세교정하는데 레슨을 병행하면서 거의 6개월 걸렸습니다. 물론 지금도 썩 마음에 들지는 않구요..
자꾸 남이 치는걸 보는것도 독학자에게는 좋은 방법같아요.
ㅎㅎ근데.. 오모씨가 재즈형님한테도 작업들어갔었구나...이긍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307 | 린프리 | 야오옹 | 2022.05.31 | 1575 |
306 | 우아미넷 | 야오옹 | 2022.02.21 | 1204 |
305 | 투데이모아 | 야오옹 | 2021.12.12 | 1351 |
304 | 사설토토제작전문 [올리브솔루션] | 올리브솔루션 | 2014.11.12 | 4483 |
303 | el colibri 질문이요 | 레마배치 | 2013.05.05 | 5160 |
302 | 알함브라 연주할때 줄과 손톱이 부딧히는 소리가 왜 나는건가요.. 1 | 기타난타치타구타 | 2012.12.04 | 7154 |
301 | [질문]마찰음에 대해... 5 | 스틸리코 | 2007.12.13 | 12136 |
300 | 하강 리가도 6 | 팬 | 2007.03.25 | 11834 |
299 | 디귿자 손톱으로 예쁜소리는 불가능? 21 | EchoOff | 2006.06.14 | 17367 |
» | 기타자세에따른..소리변화... 3 | 진형언 | 2006.05.25 | 12446 |
297 | 오늘 배운 새로운 손톱 다듬는 법 4 | 해피보이 | 2006.02.14 | 17014 |
296 | a가 둔해져서;; 2 | 쫌선생 | 2006.01.05 | 10099 |
295 | 왼손 새끼손가락이 많이 휜거같은데 ㅠ__ㅠ 11 | 중학교2학년 | 2005.11.14 | 14274 |
294 | 제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34 | 별사탕 | 2005.09.13 | 14826 |
293 | 왕야멍 손톱모양(알마기타펌) 10 | 손톱 | 2005.05.13 | 18090 |
292 | 오른손 탄현에 대해서... 1 | 포안 | 2005.04.25 | 10418 |
291 | 알아이레와 아포얀드의 속도에 대해서 33 | 금모래 | 2004.07.06 | 13710 |
290 | Tone 의 변화에 대해......... 6 | 군인 | 2004.07.05 | 9906 |
289 | 아포얀도 문제.. ㅠ.ㅠ 6 | 스케일 | 2004.06.27 | 10710 |
288 | 손가락 길이가 아닌 휨에 대한 고민!! 18 | 연리지 | 2004.02.17 | 14701 |
287 | 러셀 손톱 모양(퍼온 그림) 23 | 그놈참 | 2004.02.15 | 19215 |
286 | 궁금해용 줄리아 플로리다 & 아구아도 아르페지오 연습곡 4 | 줄리아 | 2004.01.11 | 12005 |
285 | [re] 파워 프로그램에 대해 너무 궁금합니다. 5 | 수 | 2003.07.08 | 10119 |
284 | 파워 프로그램에 대해 너무 궁금합니다. 2 | 궁금한이 | 2003.07.08 | 10072 |
283 |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14 | 뱅글 | 2003.07.01 | 9994 |
282 | [re] 자신이 가장 맘에 드는 알함브라 연주는 누구의 연주인지요? 17 | 기타방랑자 | 2003.06.21 | 9557 |
281 | 자신이 가장 맘에 드는 알함브라 연주는 누구의 연주인지요? 37 | J.W. | 2003.05.31 | 11055 |
280 | [re]불쌍한 형아 우째 마루타가 됐누. | 성철 | 2003.05.30 | 3760 |
279 | 죄송하지만 지워진 러셀의 손톱사진쫌.. | 러셀탄현 | 2003.04.22 | 8809 |
278 | 스케일 연습... 3 | 형석 | 2003.04.11 | 9420 |
277 | [re] 아스님~ 기타연주하려고 수천만원들여 병원에 입원하려는데.... | 아랑 | 2003.03.23 | 8016 |
276 | 아스님~ 기타연주하려고 수천만원들여 병원에 입원하려는데.... 23 | 수 | 2003.03.22 | 10682 |
275 | 원인과 결과 | asdiz | 2002.11.03 | 5909 |
274 | 기대기주법......과객님의 글을 퍼왔습니다. 2 | 수 | 2002.07.17 | 9284 |
273 | 질문]엄지 터치에 관해서요... | 피엔피 | 2002.05.07 | 8624 |
272 | 기타잡는 자세에서... 6 | 화음 | 2002.05.05 | 10773 |
271 | 트레몰로에서 후다닥거리는 이유? 28 | 숙숙 | 2002.04.24 | 12412 |
270 | [re] 스케일 문제... 1 | 문병준 | 2002.03.25 | 8927 |
269 | [re] 스케일 문제... 1 | filliads | 2002.03.25 | 8942 |
268 | [re] 스케일 문제... 2 | 채소 | 2002.03.18 | 8413 |
267 | 스케일 문제... 18 | 뽀짱 | 2002.03.17 | 10278 |
266 | 손톱.. 펴기? 5 | 아따보이 | 2002.02.08 | 9659 |
265 | [re] 기타에서 손톱은 발레에서 토슈즈랑 같다고 보이는군요. 4 | 강수진 | 2002.02.07 | 9087 |
264 | 손톱만 믿고있다간 아름다운음내는데 큰코다치죠. 2 | 수 | 2002.02.07 | 9524 |
263 | [re] 나쁜 소리? 3 | 채소 | 2002.01.23 | 8073 |
262 | 나쁜 소리? 1 | 무명씨 | 2002.01.23 | 8278 |
261 | 현의 운동방향과 아포얀도 알아이레주법 그리고 음량의 상관관계... 21 | 으랏차차 | 2002.01.23 | 8973 |
260 | 아포얀도와 알아이레... 4 | 수 | 2002.01.15 | 10075 |
259 | 음질을 위한 손톱의 이해....(감초님의 글을 퍼왔슴다.) 2 | 수 | 2001.12.20 | 8673 |
258 | 알아이레가 중요한 이유 3 | 행인 | 2001.11.30 | 7940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자세는 일단 편하고 볼 일이라 생각합니다. 소리를 잘 내겠다고 불편한 자세를 참다보면 결국에 어딘가 탈이 날 수도 있고, 결국엔 불편해서 연습하기도 싫어지고 집중력도 떨어지고...
기타 넥을 세우면서 오른손과 기타 현과의 각도가 달라져서 소리가 달라지는 것 아닐까요? 오른손 팔이 기타에 놓이는 위치에도 적절한 변화를 줘 보시고, 기타 넥을 높히고 낮추고 뿐 아니라 수평면 상에서의 각도, 즉 헤드가 좀 앞쪽으로 나가느냐 뒤쪽으로 당겨지느냐, 기타 앞판이 하늘쪽으로 향하느냐 수직에 가깝게 되느냐 등 다양한 변화를 실험하면서 편한 자세와 좋은 소리를 모두 만족하도록 계속 시도하여 보십시오. 발판의 높이가 과연 적절한 것인지에 대해서도 고민해 보시구요.
얼마 안되는 알량한 저의 개인적인 경험에 따르면, 적절한 자세를 잡기 위한 노력은 정말 결정적으로 중요한 부분이고 상당히 고민해보고 시도해봐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