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이런말2006.09.19 18:40
저도 nobody 님 말씀에 거의 동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게 잉베이가 스윕피킹이라는 주법을 창안한 걸로 알고 있는데
그게 아니고 프랭크 갬밸이 칙코리아 시절 먼저 만든 주법인데 잉베이가 그걸 메탈에 써먹은 거라더군요..
물론 잉베이가 그런 클래식적인 속주를 락 메탈계열에 도입하고 스윕피킹이나 그런 자신만의 스타일을
크게 대중화시킨 점은 충분히 인정하고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만...그런 주변 상황을 모두 제거하고
냉정히 객관적으로 생각해볼때 연주자의 연주 자체만으로 생각해볼 때는 글쎄요...앞에서 말씀드렸듯이
너무 과대평가 받는게 아닌가 싶습니다...예전에 한참 메탈에 빠져있을때는 잘 알지도 못하면서 저도 무조건
잉베이를 천재라고 세계최고의 기타리스트라고 생각했습니다...어떤 책에서 한상원씨가 잉베이나 조새털을
무척 싫어하고 외국에서도 개똥같은 취급을 받는다고 했을때는 속으로 'ㅉㅉ 이뭐병' 이런식으로 반감을 가졌
습니다만..대학 들어가서 클래식 기타를 배우고 여러 연주동영상을 접하면서 그 말이 어느정도 이해가 되더군요...특히 잉베이가 어쿠스틱 픽업을 장착하고 연주하는 걸 봤을때는 가지고 있던 환상이 많이 깨지더군요... 듣기싫을 정도의 버징과 삑사리,피치카토 마냥 틱틱거리는 음들...알디 메올라도 속주에서 날림으로 치고 좋은 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욕 많이 먹는다지만 잉베이는 그보다 더 심한 것 같았습니다...그리고 일렉에서도 별반 다르지 않아 보이는건 어쩔수 없네요..어려운 스케일을 속주해서 대단하다 이렇게 말씀하실 분이 계실진 모르지만 어렵든 쉽든 그런거에 별 상관없이 어떻든지 제대로 된 깨끗하고 좋은 소리를 내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좋은 소리를 죽이더라도 더 빠른 속주를 하느냐 속도를 다소 늦추더라도 좋은 소리를 뽑아내느냐 전 후자쪽이 당연히 더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위에 여러분들이 니말 틀렸다고 말씀하셨지만 그런 생각이 쉽게 바뀌진 않네요...
물론 위에 욕먹고 잉베이가 더 심하다 이런말들이 알디메올라나 잉베이 두사람이 삼류다 기타 너무 못친다 이런 뜻이 아니라 그 계통에서는 당연히 일류이고 단지 상대적인 비교에서 그렇다는 말일뿐 오해의 소지가 있을것 같은데 오해없으시길...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