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님,
전판이 진동하여 기타 음을 내는 것이 아닙니다.
음의 진동수(음높이)는 100% 현이 발생시키고,
울림통은 공명을 통해 그소리를 증폭하는 역할만 합니다.
또한 전판이나 측후판등의 재질이나 두께는 공명이 일어나는 상황(음의 반사와 흡수등)을 바꾸어
음색을 다르게 하는 효과를 주지요.
모든 재료는 그 밀도, 두께, 크기(길이)애 따라 고유진동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기타 전판을 손으로 두드리면 나는 소리가 바로 고유진동수의 소리입니다.
기타 전판의 두께에 따라 물론 그 두드리는 소리의 고유진동수(음높이)가 다르지만,
기타현을 탄현하여 내는 소리의 음높이는 현이 만들어내는 것이고 울림통이나 전판과는 상관없지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기타 전,측후판이나 울림통은 음량과 음색을 바꿀 수는 있어도 현이 내는 음높이를 바꾸지는 않습니다.
전판이 진동하여 기타 음을 내는 것이 아닙니다.
음의 진동수(음높이)는 100% 현이 발생시키고,
울림통은 공명을 통해 그소리를 증폭하는 역할만 합니다.
또한 전판이나 측후판등의 재질이나 두께는 공명이 일어나는 상황(음의 반사와 흡수등)을 바꾸어
음색을 다르게 하는 효과를 주지요.
모든 재료는 그 밀도, 두께, 크기(길이)애 따라 고유진동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기타 전판을 손으로 두드리면 나는 소리가 바로 고유진동수의 소리입니다.
기타 전판의 두께에 따라 물론 그 두드리는 소리의 고유진동수(음높이)가 다르지만,
기타현을 탄현하여 내는 소리의 음높이는 현이 만들어내는 것이고 울림통이나 전판과는 상관없지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기타 전,측후판이나 울림통은 음량과 음색을 바꿀 수는 있어도 현이 내는 음높이를 바꾸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