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최동수2008.08.19 00:11
강현석님, 반갑습니다.
질의하신 주제야말로 이번 담론이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이 주제는 말씀하신대로 Tap tone을 토의한 이후 말미에나 가능할 겁니다.
대칭 비대칭에 대해서도 그때 함께 토의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궁금증을 약간 풀어드리기 위해서 한마디만 하자면,
전판의 Base side와 treble side에 종방향으로 수직칸막이가 있다면 혹 몰라도,
전면판의 대칭 비대칭이란 무의미 한 것인데, 착각하는 분들이 계시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비대칭의 Strut/Bracing을 실수로 반대쪽에 붙였다 하더라도 음향은 같다는 겁니다.
전면판은 동축 스피커(Coaxial speaker)원리로 진동하므로 좌우동형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비대칭형 구조란 제작가가 상상하고 바라는 고음과 저음을 Unique하게 구상해본 것이므로,
“좌측 베이스는 이렇게, 우측 트레블은 저렇게”와 같은
발현음의 구획이 절대로 아니라는 것만 우선 알려드립니다.

다시 말해, 발현음 전체의 고저를 조정하는 의미는 있으나, 토지구획정비 사업은 아니란 뜻입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