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생님...
기타에서 제작자마다 또는 민족마다.. 기타음색의 차이가 확연(저는 확연하다고 생각합니다만..)
하게되는 이유를 조금이라도 밝혀주십시오. 기타를 본격 제작하지 않은 저희 입장에서는
우선 오랜 현장경험자의 경험과 이론이 먼저 나와주면 다음 논의가 편해질듯 합니다.
저는 정말 음색이 제일 궁금합니다. 기타를 뜯어보면 정말 구조가 단순(?) 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그렇게 나라마다 음색이 다를수 있는지...
제가 루마니아와 불가리아 등의 동유럽기타를 몇대 가지고 있었던적이 있었는데
비록 합판기타였지만 한국,일본,미국 기타와 상당히 다른 음색이었습니다.
오죽했어면 궁금해서 뜯어 봤는데 전판과 측후판의 자재를 좀 두텁게 사용했다는것 이외엔
별다른 차이점을 발견하지 못하였습니다. 전판을 어떻게 톤을 조정했는지 모르겠지만요.
논제로 있는 스페인과 독일기타의 음색도 상당히 다른것도 사실인것 같구요.
기타에서 제작자마다 또는 민족마다.. 기타음색의 차이가 확연(저는 확연하다고 생각합니다만..)
하게되는 이유를 조금이라도 밝혀주십시오. 기타를 본격 제작하지 않은 저희 입장에서는
우선 오랜 현장경험자의 경험과 이론이 먼저 나와주면 다음 논의가 편해질듯 합니다.
저는 정말 음색이 제일 궁금합니다. 기타를 뜯어보면 정말 구조가 단순(?) 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그렇게 나라마다 음색이 다를수 있는지...
제가 루마니아와 불가리아 등의 동유럽기타를 몇대 가지고 있었던적이 있었는데
비록 합판기타였지만 한국,일본,미국 기타와 상당히 다른 음색이었습니다.
오죽했어면 궁금해서 뜯어 봤는데 전판과 측후판의 자재를 좀 두텁게 사용했다는것 이외엔
별다른 차이점을 발견하지 못하였습니다. 전판을 어떻게 톤을 조정했는지 모르겠지만요.
논제로 있는 스페인과 독일기타의 음색도 상당히 다른것도 사실인것 같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