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생님, 저는 제작 경험이 없기 때문에 제가 Tap tone or Tap Tunning 에관해 깊히 가르칠수 있는 입장이 아닌점을 먼저 말씀드려야 할것 같습나다.
제가 이 topic 에관해 몇가지 말씀을 드리자면 사실 나무를 두드려 기타가 어느소리를 낼수있다는걸 가르치는 일은 매우 힘듣 일이라 생긱힙니다.
우선 나무 소리를 잘연구해야 하고 또 두드리는 방법도 연구를 해야 할것 같습니다.
또 제작과정에 Tap Tunning 을 어떻게 잘 응용하는가를 연구해야 할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쩌면 제작 과정을 개선 (?) 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앞판을 임시로 옆판과 뒷판에 부착시킨후에 Tap Tone 을 들어본후 다시 분리를 하여 Tap Tunning 을 한후 완성시키는 방법들도 생각을 해봐야 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이런 여러 과정들을 거치면서 제작하시는 분들이 어떤 중요한 점들을 깨닳으며 그로인하여 어떤 점들을 개선하며 훌륭한 결과를 이루는것이 매우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 topic 에관해 몇가지 말씀을 드리자면 사실 나무를 두드려 기타가 어느소리를 낼수있다는걸 가르치는 일은 매우 힘듣 일이라 생긱힙니다.
우선 나무 소리를 잘연구해야 하고 또 두드리는 방법도 연구를 해야 할것 같습니다.
또 제작과정에 Tap Tunning 을 어떻게 잘 응용하는가를 연구해야 할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쩌면 제작 과정을 개선 (?) 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앞판을 임시로 옆판과 뒷판에 부착시킨후에 Tap Tone 을 들어본후 다시 분리를 하여 Tap Tunning 을 한후 완성시키는 방법들도 생각을 해봐야 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이런 여러 과정들을 거치면서 제작하시는 분들이 어떤 중요한 점들을 깨닳으며 그로인하여 어떤 점들을 개선하며 훌륭한 결과를 이루는것이 매우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