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주가 상당한분들이 연주회에서
항상 비브라토를 아주 익숙하고 ,즐거이, 지속적으로 사용하는것을
발견하는것 자체로도 많은 공부가 된다고 생각해요.
그러다보면
왜 그토록 많은 연주녹음(특히 애호가분들의 연주)들이 비브라토를 거의 하지 않는지 놀라게 됩니다.
똑같은 이야기를 오른손에 대해서도 할수있어요.
연주가 상당한 분들은 항상 오른손이 이리저리 이동하며 다양한음색의 맛을 냅니다.
거기에 반해 오른손이 기타에 착 달라붙어 꼼작않고 연주하는 경우도 자주 보게 되는데,
그 경우 맛이 너무 단조로와 음악에서 입체감이 덜하죠...
그런데 이것도 너무나 연주동영상에서 흔히 발견되는 놀라운 일입니다...
연주가 상당한분들이 연주회에서
항상 비브라토를 아주 익숙하고 ,즐거이, 지속적으로 사용하는것을
발견하는것 자체로도 많은 공부가 된다고 생각해요.
그러다보면
왜 그토록 많은 연주녹음(특히 애호가분들의 연주)들이 비브라토를 거의 하지 않는지 놀라게 됩니다.
똑같은 이야기를 오른손에 대해서도 할수있어요.
연주가 상당한 분들은 항상 오른손이 이리저리 이동하며 다양한음색의 맛을 냅니다.
거기에 반해 오른손이 기타에 착 달라붙어 꼼작않고 연주하는 경우도 자주 보게 되는데,
그 경우 맛이 너무 단조로와 음악에서 입체감이 덜하죠...
그런데 이것도 너무나 연주동영상에서 흔히 발견되는 놀라운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