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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cXYZ, 세종대왕,1234
파가니니(이탈리아) / 나는 기타의 화음을 매우 좋아 한다.
그래서여행시에도 항시 벗처럼 함께 다닌다.
슈베르트(독일) / 기타는 휼륭한 악기이다. 그러나 그 훌륭함을 아는 사람은 드물다. <그는 대부분의 가곡들을 기타로 작곡하였다.>
드뷔시(프랑스) / 기타는 무한한 가능성과 표현력을 지닌 그라브산이다.
화이야(스페인) / 기타는 멜로디, 리듬, 화음 음악의 3요소를 모두 갖춘 가장 완벽 하면서도 다양한 음색을 지닌 악기이다.
스트라빈스키(러시아) / 기타의 음은 작지만 멀리 들리고, 마음속 깊이 스며 든다.
쇼스타코비치(러시아) / 바하의 샤콘느(무반주 바이올린 파르티타)는 기타로 치는 것이 더 훌륭하다.
세고비아(스페인) / 기타는 오케스트라(망원경)를 거꾸로 보는 것과 같다.
베렌트(독일) / 훌륭한 오케스트라는 기타보다 더 작고도 섬세한 소리를 낼 수 있어야 한다. < "기타는 음량이 작아서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이 어렵다" 는 어느 지휘자의 투덜데는 말에 대한, 적절한 명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