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그림자2008.02.13 19:16
쏠레아님. 반박의 예를 드실 때 다른 사람들이 주장하지 않은 것을 주장한 것처럼 보이게 하시면 안 되지요. 여기서 기타 이외의 주제를 삼으면 안 된다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누가 유머도, 육아도, 사랑도 안 된다고 했습니까? 정치 주제에만 국한한 것입니다.

님의 말씀대로, 예술이나 교육이라든지 하는 중심 주제에 필연적으로 개입되는 정치적 견해야 좀 어떻겠습니까? 하지만 숭례문 방화의 책임이라든지 음악과는 별 관련도 없는 정치적 주제가 하필 느닷없이 여기서 토론해야 할 대상이어야 하냐는 겁니다.

살아온 경험에 비추어 볼 때 정치적 또는 종교적 견해의 적극적 표명은 사람을 끼리끼리 편가르게 하고 다른 편끼리 적대감을 느끼게 합니다. 더구나 다수에 동조하지 않는 소수의 견해는 린치당하기가 다반사지요. 그러나 포탈싸이트에서 뉴스 하나 놓고 죽어라고 씹고 저주하고 욕하는 사람들도 정치적 견해 차이만 개입되지 않았다면 아무 문제없는 친지나 동료 사이가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 많고 많은 싸이트를 두고 굳이 여기에서 열띤 정치 토론을 해야 하는 이유가 대체 무엇이냐 말씀입니다. 자신이 흠모하는 연주가에 대한 비판을 들어도 흥분하고 분위기 과열되는게 이 곳 풍토인데 하물며 정치 토론이야 어떠할지요.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