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한국어
L2009.08.08 02:52
1. 국내기타가 외국산(흔히 말하는 명기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는 것은, 정말 좀 아닌듯 합니다.
2. '50호 합판 기타로도 명기와 버금가는 소리나는것 처럼 들리게 할 수 있는것' 은 가능은 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비슷~하게 또 어떤 장르의 어떤곡이냐에 따라 또 연주하는 사람의 역량에 따라 다르다고 봅니다. 게다가 녹음 할때는 마이킹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어떻게 eg를 보느냐 어디서 어떤 장비로 하느냐에 따라서 50호가 500호 이상의 소리를 구현할 수 이습니다.
3.감성을 받혀주는것은 이런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악기의 톤이 고급스러우며, 무게감이 있고, 서스테인이 길면서 한음한음 잘 빠지고 배음은 있지만 깔끔하게 떨어져야 그야말로 음악이 된다고 하는 악기가 아닌가 합니다.
4.국내 어떤 제작가인지 모르지만 솔직히 국산 악기가 흔히 말하는 외산 명기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고 하는게 저는 정말 기가 막힙니다. 그 외산악기가 길도 엄청 안들었고 정말 별로라는 가정하에는 가능성이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좋다는 명기들 하고 비교해보면 국산악기 솔직히 아직도 멀었다 입니다.
미라레솔시미 한번만 튕겨봐도 바로 나오는데 도대체 저는 이해가 안갑니다.
5.다시말해 국산악기 하드웨어적으로는 외산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데 감정이입이 안된다가 아니라,
기타로써의(악기로써) 기본기가(하드웨어)가 받혀 주지 않아서 감정이입(음악이)안된다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