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한국어
112009.08.08 00:08
또 궁금이님이 하신말씀은 궁극적으로 기타문제가 아닌, 우리나라 기타연주가의 실력?자질을 문제시한거 같네요. 즉 한국콘서트급 기타는 그 위상이 높아져가는데 우리연주가들은 그 기타를 못바치는거 같다는 뉘앙스인거 같습니다 . 솔직히 우리 국내기타리스트중에 학구적인 사람이 몇이나될까요? 그 흔하디 흔한 소르나 타레가 알베니즈 전집도 안낸 기타리스트들이 수두룩 우리 한국에 있습니다. 피아노를 볼까요? 전집녹음은 흔하게 볼수있습니다. 그와더불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피아니스트들이 많죠.

우리나라 기타리스트들은 가장 학구적이라고 할수있는 연습곡 녹음조차 안하는 실정아닙니까? 흔하디흔한 곡들만 연습하고. 속칭 자기 치고싶은곡들만 연습하고 연주하고.... 저는 자질문제라고 봅니다. 극단적으로 말해서 명품 외제악기가지고 있는 연주가들중에 그 외제악기를 제대로 이용못하는 연주가가 태반이라는 겁니다!
그러니 똑같은 무대에서 오히려 다운그레이드라고 평가되는 악기로도 일본연주가들은 국내연주가들보다 더 풍부하고 더 부드러운 음색을 내는이유의 궁금증을 풀수있는 실마리가 아닐까요?

기타의자질? 에 앞서 연주가의 자질입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