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한국어
정태호2008.05.31 08:16
콩쥐님이 손봐주신 악기가 캘리포니아의 기후로 돌아오고 나서 하루하루 소리가 바뀌는 것 같습니다. 지렁이에 열심히 물을 주어보지만, 일단 한국보다는 건조한 것이 좀 영향을 주면서, 동시에 칠도 완전히 마르고, 곽선생님의 손자욱에 대하여 기타 스스로 좋은 방향으로 자리를 잡아가는 느낌입니다. 건조해서 좀 덜 촉촉한 소리가 되기는 했지만, 고음등은 더 소리가 튀어나오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음량도 더 커진 것 같습니다. 배음도 상하로 많이 살아나다보니 손톱에 대하여는 더 까탈을 부리는 것 같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저희 집은 거실이 1 2층이 트여있고 넓직하고 천장이 높은데 공간 전체에 소리가 다 들어찹니다. 님의 공방에서 22일에 찾았는데, 1주일 사이에 기타가 확실히 변했습니다. 이 글은 제가 미국시간 목요일 밤에 만져본 느낌을 적는 것입니다. 날짜로 만 1주일되는 시점입니다. 앞으로 소리가 더 변하면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 한가지, 지난번에 하현주를 조금 낮추었는데, 1번줄 고음부와 6번줄 저음부에서는 좀 버징이 있습니다. 이것도 시간이 지나면서 개선이 되면 좋겠는데, 만약 안된다면 다음번에 다시 들고 가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그때 장력이 높은 줄 한가지 추천해 주셨는데, 잊었습니다. 다시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제작자이면서 줄도 같이 취급하는 곳이라고 하시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