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적으로는 비껴치기가 되지만....
오른손 자세가 줄에 대해 수직을 이루지 않는 상태에서는 손가락 운동이 수직이 되더라도
줄에 대해서는 비껴치기가 되죠...
거기다가 손등의 각도에 따라 살이 닫는 부분이 달라 지므로 음색의 또 다른 변화를
줄 수 있는 것 같구요...
저도 처음에는 수직 타법을 쓰면서 살을 석는 연구를 하다가 ... 줄을 감아 치게 됬는데
그렇게 하니깐 순간 탄현이 불가능하므로 빠른 스케일에서 음이 끈기는 현상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손의 자세를 바꾸고 탄현의 각도를 바꾸어 지금의 자세를 유지하는데...
그동안의 습관 때문에 속도의 개선은 별로지만 .. 아직은 그럭저럭 만족하고 있습니다.
오른손 자세가 줄에 대해 수직을 이루지 않는 상태에서는 손가락 운동이 수직이 되더라도
줄에 대해서는 비껴치기가 되죠...
거기다가 손등의 각도에 따라 살이 닫는 부분이 달라 지므로 음색의 또 다른 변화를
줄 수 있는 것 같구요...
저도 처음에는 수직 타법을 쓰면서 살을 석는 연구를 하다가 ... 줄을 감아 치게 됬는데
그렇게 하니깐 순간 탄현이 불가능하므로 빠른 스케일에서 음이 끈기는 현상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손의 자세를 바꾸고 탄현의 각도를 바꾸어 지금의 자세를 유지하는데...
그동안의 습관 때문에 속도의 개선은 별로지만 .. 아직은 그럭저럭 만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