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역사가좋아2016.05.06 12:32
Hun 족, 훈족, 영국 애들은 지금도 Hun 을 한 으로 읽습니다. 즉 훈족이 아니고 한족이죠. 흉노 훈노 한노 같은 말입니다. 모음은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그래 = 고래 = 같은 말이죠. 어라? 얼래? 같은 말입니다. 더욱이 문자가 바뀌는 과정에서의 오류 역시 무시할 순 없죠.

단군조선 - 부여 - 고구려로 넘어오는 과정 속에서 초원 지역은 자연스레 우리의 영토였습니다. 이것이 일제 치하 36년의 시간 속에서 깡그리 없어진 것입니다. 수천 년의 역사가 고작 36년 때문에 없어질 수 있는가? 물론 힘들죠. 하지만 1900년 대는 그 이전의 세상과 많이 다릅니다. 지구촌이라는 말이 생겨난 것처럼 지역간의 싸움과 교류가 아닌 대륙과 대륙 사이의 소통과 지식의 발전이 그 어느 때보다 왕성했던 때입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저 자체도 믿기 힘들고, 알 수 없을 정도의 엄청난 역사가 뒤안길로 사라졌습니다. 지금도 툰드라 지역의 사람들은 자신들을 '신라'라고 부르더군요. 다큐멘터리에서 보았습니다. 캐나다 와 알레스카 지역에서 온돌이 발견되고 있고요. 멕시코 인디언의 말과 풍습이 우리와 너무도 유사한 것이죠.

초원과 중국 대륙과 만주를 다스렸던 우리 민족의 아메리카 대륙으로 이동을 했으며, 인구는 급감했습니다. 이렇게 좋은 땅을 거져 얻은 중국인들은 급속도록 인구의 팽창을 가져오며, 그들은 곧이어 부끄러웠던 자신들의 역사를 감추기에 급급했습니다. 이렇게 세월은 흘렀고, 오히려 소수민족이 되어 버린 우리들은 그들을 중화라 칭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아주 쉽습니다. 땅의 주인이 바뀌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아메리카 대륙의 주인은 인디언이었지만 지금 그들은 몇 명이나 남았습니까? 앵글로색슨 족을 위시한 백인들과 히스패닉 그리고 흑인과 동양인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또한 영국을 보시면 마지막에 들어간 앵글로 색슨 족이 인구의 대다수 아니겠습니까? 웨일즈, 아일랜드, 스코틀랜드 등은 그들에 의해 변방으로 쫒겨난 것이죠.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