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작품은 1874년에 [화가, 조각가, 판화가 협회전]이라는 전시회에 출품된 작품입니다.
이 전람회는 모네를 비롯하여 르노와르,피사로,시슬리, 세잔느 등 당시 귄위있던 살롱전
(官展)에 좀처럼 입선하지 못한 젊은 화가들이 모여 독자적으로 기획한 구룹전이지만
아직 [인상파]라는 명칭은 물론 생기지 않았습니다.
우연히 이 전람회를 보게된 <샤리바리>지의 미술기자가 [인상주의자들의 전람회]라는
제하에 모네의 이 작품을 예로 들면서까지 비난과 조소에 가득차서 전람회를 철저하게
헐뜯는 내용이었지만, 덕분에 [인상파]라는 악명만은 널리 천하에 알려지게 된것입니다.
그 기자가 비평문에서 붙인 [인상파]라는 악명이 훗날 반대의 뜻에서 그토록 큰 무게를
지니게 되리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을 겁니다,
인생이란 그런거죠, 하하하.
이 작품은 1874년에 [화가, 조각가, 판화가 협회전]이라는 전시회에 출품된 작품입니다.
이 전람회는 모네를 비롯하여 르노와르,피사로,시슬리, 세잔느 등 당시 귄위있던 살롱전
(官展)에 좀처럼 입선하지 못한 젊은 화가들이 모여 독자적으로 기획한 구룹전이지만
아직 [인상파]라는 명칭은 물론 생기지 않았습니다.
우연히 이 전람회를 보게된 <샤리바리>지의 미술기자가 [인상주의자들의 전람회]라는
제하에 모네의 이 작품을 예로 들면서까지 비난과 조소에 가득차서 전람회를 철저하게
헐뜯는 내용이었지만, 덕분에 [인상파]라는 악명만은 널리 천하에 알려지게 된것입니다.
그 기자가 비평문에서 붙인 [인상파]라는 악명이 훗날 반대의 뜻에서 그토록 큰 무게를
지니게 되리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을 겁니다,
인생이란 그런거죠, 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