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고비아 편곡 버전으로 5번째 장에 첫째 마디 아르페지오요..
시플랫 파 레시플랫 파 시플랫 파 레시플랫 파 이렇게 치는거 손가락번호 1 2 3 4 이렇게 되어있는데..
이거 잡을수있나요?ㅠㅠ아무리 해봐도 안됩니다..
시4 시
레3 레
파2 파 파 파
시1 시
이런식이구요 손가락번호는 저렇게.. (시는 플랫입니다)
저게 앞에 마디랑 연결해서 치려면 손가락 번호는 저게맞는데..
하이포지션으로 옮겨서 쳐야할까요?ㅠㅠ 그러면 또 다음마디가 문젠데..
시플랫 파 레시플랫 파 시플랫 파 레시플랫 파 이렇게 치는거 손가락번호 1 2 3 4 이렇게 되어있는데..
이거 잡을수있나요?ㅠㅠ아무리 해봐도 안됩니다..
시4 시
레3 레
파2 파 파 파
시1 시
이런식이구요 손가락번호는 저렇게.. (시는 플랫입니다)
저게 앞에 마디랑 연결해서 치려면 손가락 번호는 저게맞는데..
하이포지션으로 옮겨서 쳐야할까요?ㅠㅠ 그러면 또 다음마디가 문젠데..
Comment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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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하이포지션 운지는 연습하니까 제법 연결이 잘되는군요. 그런데 원래방식대로는...아무리해도;
여튼간에 답변감사드립니다!^^ -
보경양의 샤콘느 연주에서도
그 부분은 하이포지션으로 연주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높은 음 시b을 3번줄 시b으로 한 옥타브 낮추어서 1 포지션에서 연주하는 연주자도 많습니다.
유명 연주자들도 이 방법을 많이 씁니다.
하이포지션으로 만들어 굳이 성부의 흐름을 이 부분에서만 다른 줄로 바꾸는 것보다는 차라리 이 방법이 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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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저는 키가 166이고 손이 작은 편입니다... 기타는 평균 싸이즈를 사용하는 사람이구요...)
제가 그 부분을 연주자들이 어떻게 치는지 잘 살펴본 적이 있었는데요... 무라지 가오리의 경우는 하이포지션으로 잡드라구요... 하이포지션에선 음색이 그다지 맘에 들지않기는하지만 그래도... 위에 말한 운지보단 훨씬 경제적인(?) 운지라고 생각합니다... 뒤따라오는 운지는 재빨리 이동하면 되니까... 앞에 말한 운지보다는 추천할만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럼 서씨님도 꼭 운지를 성공하시기게되길 바랍니다!!!!